Trend

에넥스텔레콤 스마트렌탈, 국내 최초 AI 기능 탑재한 ‘로보데스크’ 선보여

기사입력 2021.02.22
  • 에넥스텔레콤의 ‘스마트렌탈(Smart Rental)’이 신제품 ‘로보데스크' 독점 렌탈을 시작한다. 로보데스크는 로보암(Robot Arm)이 사람의 안면을 인식해 일정 거리를 유지하면서 따라다니고 편안한 자세로 자동 조정해 주는 ‘인공지능(AI) 데스크’이다. 3축 제어 로보암 시스템과 안면인식 자동 거리 조절 기능이 섬세한 각도와 높이에 맞추어 편안한 안착감을 선사한다. 또한, 과학적인 진동 분산 설계로 모니터와 책상의 떨림을 최소화해주는 떨림 방지 기능도 안정감을 더한다.

    리클라이너는 내 몸에 편안한 각도로 자유롭게 맞춤 조절이 가능해 의자에 앉았을 때 척추에 가장 이상적인 자세 115~135°를 만들어 주어 편하게 기대어 장시간 사용해도 목과 허리, 손목 등에 부담을 주지 않아 건강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로보데스크는 제품 종류와 PC 성능에 따라 총 4가지 옵션으로 준비된다. 이미 안마의자가 있는 고객이라면 PC 책상만 포함된 ▲BASIC_ST, ▲PREMIUM_ST 모델을 선택하고 PC 책상과 의자를 모두 구입해야 하는 고객은 ▲ BASIC_PRO, ▲PREMIUM_PRO 모델에서 선택하면 된다. 또한, 추가로 PC와 모니터, 사운드 바, 의자 등 개인이 원하는 사양에 따라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넓은 모니터와 편안한 의자가 장시간 사용에도 편안함을 제공해 업무용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의 1인 영화관, 게임용 등으로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개인 필요에 따라 다양한 장소와 목적에 맞는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