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비트-스파이더, 배달대행 업무협약 체결… "'로봇커피' 이젠 집으로 배달"

기사입력 2021.02.20 08:00
  • 다날 그룹의 푸드테크 전문기업 비트코퍼레이션이 스파이더크래프트(이하 스파이더)와 배달대행 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 사진 = 비트코퍼레이션 제공
    ▲ 사진 = 비트코퍼레이션 제공

    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표준화된 음료 포장 및 안정적인 배송 지원, 호출 용역 서비스 제공, 기술 협력 지원, 공동 TF 구성을 통한 홍보마케팅 등을 추진한다. 로봇카페 비트의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상권 안착을 위해 긴밀한 협력도 이어갈 계획이다.

    비트코퍼레이션은 향후 전국의 스파이더 배달기사 휴게시설인 '스파이더GO'에 비트를 설치, 24시간 배달 거점을 확보하는 등 최근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는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전용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그뿐만 아니라 3세대 모델 '비트3X'의 본격적인 B2C 매장 출점을 앞두고 스파이더 라이더를 통한 무인 매장 컨시어지를 지원받는 등 안정적인 운영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스파이더 역시 오프라인 배달 거점에 비트를 도입함에 따라 라이더들의 추가 수익 창출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스파이더는 배달대행 플랫폼 '영웅배송 스파이더(SPIDOR)'를 통해 음식과 소형물류, 케이터링, 간편식(HMR) 등의 배송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비트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스파이더와의 제휴를 통해 '라스트마일 딜리버리'라는 새로운 성장 동력과 소비자 편의성까지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이달 말 출시 예정인 비트 3세대 모델 출시를 기점으로 올해부터 본격적인 B2C 매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