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한끼 대용 유제품부터 시리얼, 집밥 즐길 수 있는 간편식 등 인기

기사입력 2021.02.15 17:36
  • 짧은 설 연휴가 끝나고 월요병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월요병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아침식사를 거르지 않고 챙겨 일상생활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식음료업계에서는 한끼 대용으로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유제품부터 요거트, 시리얼은 물론 국, 탕 등 고퀄리티 집밥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간편하게 마시는 한끼부터 떠먹는 요거트, 시리얼까지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의 스테디셀러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는 한끼 대용으로 간편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활력과 에너지를 생성하는 비타민B1과 비타민B12를 풍부하게 함유한 검은콩 중에서도 약성이 뛰어나 예로부터 약으로 쓰였던 약콩(쥐눈이콩)을 활용해 고소하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 또한 푸르밀의 기능성 발효유 ‘떠먹는 프로바이오’는 부담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상큼한 플레인, 사과맛 2종으로 특허 유산균을 담아 장 건강까지 생각했다.

    농심켈로그는 통곡물을 뭉친 그래놀라를 한 끼 분량(50g)으로 소포장한 '그래놀라 컵시리얼' 2종을 출시했다. '그래놀라 컵시리얼'은 통곡물을 뭉친 그래놀라를 한 끼 분량(50g)으로 소포장한 식사 대용식이다. 

    번거로운 요리 없이 든든한 집밥


    샘표가 선보인 반찬 신제품 '쓱쓱싹싹 밥도둑'은 쇠고기·돼지고기·메추리알 장조림, 멸치볶음, 고추장 멸치볶음, 오징어채볶음 총 6종으로 구성됐다.

  • 40년이 넘게 맛있는 반찬을 만들어온 노하우로 원재료 고유의 맛과 식감은 살리면서 간장 명가 샘표만의 비법 소스로 감칠맛을 더했다. 냉장고에 보관하지 않아도 되는 상온 제품이라 먹기도 보관하기도 편리하다.

    오뚜기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지역 맛집의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마포식 차돌된장찌개’와 ‘나주식 쇠고기곰탕’을 출시했다. ‘마포식 차돌된장찌개’는 구수한 국물에 고소한 차돌양지가 듬뿍 들어있는 제품으로, 질 좋은 쇠고기를 사용하여 감칠맛 나는 차돌된장찌개의 맛을 그대로 담았다. ‘나주식 쇠고기곰탕’은 담백한 쇠고기 국물의 나주식 곰탕을 그대로 재현한 제품으로, 쇠고기 양지살을 정성껏 우려내 맑고 깊은 맛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만두를 컵만두국으로 즐길 수 있는 '비비고 사골 컵만둣국'을 선보이고 있다. 한입 크기의 비비고 만두, 8시간 끓여 깊고 진한 사골국물, 급속 냉동한 돼지고기 대파 버섯고명이 어우러져 만둣국의 맛과 정성이 그대로 담긴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전자레인지에서 3분만에 조리가 완성되는 ‘컵 용기형’으로 냉동만두를 굽거나 찌는 시간 없이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