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쾌적한 홈 라이프 위한 위생 아이템

기사입력 2021.02.14 11:00
  • 코로나로 인해 외출 대신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졌고, 과거 수면과 휴식의 공간이었던 집은 홈파티, 취미생활, 재택근무 등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으로 진화했다. 이런 집의 변화는 다양한 기능을 갖춘 공간인 '레이어드 홈' 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등장시켰다.

    '레이어드 홈' 시대에 집에서의 활동이 많아진 이들이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위생, 건강에 대한 부분이다. 바이러스 감염 우려가 있는 외출 대신 선택한 온전한 내 공간인 '집'에서, 보다 위생적이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제품들에 관심이 늘고 있다. 건강한 홈 라이프를 위해 갖춰놓으면 좋은 다양한 위생 아이템을 소개한다.

    위생적인 냉동보관, 전자레인지 안심사용으로 더욱 편리한 냉동밥 전용 용기


    집안에서의 활동이 늘어나는 만큼 매일 찾게 되는 집밥. 갓 지은 밥을 밥통에 오래 보관하는 것 보다 전용용기에 덜어 냉동하는 것도 위생적인 보관을 위한 팁이다.

  • SGC솔루션의 ‘글라스락 렌지쿡 촉촉한 햇밥용기’는 냉동밥 전용으로 개발된 건강한 전자레인지 유리용기로, 글라스락 고유의 템퍼맥스 기술이 적용된 단단한 내열강화유리 용기에 전용 실리콘 뚜껑이 있어 위생적인 냉동보관이 용이하며 유해물질 우려 없이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전자레인지에 사용할 수 있다. 실리콘 뚜껑에는 스팀홀 마개가 있어 냉장·냉동 보관된 밥을 마개만 열어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갓 지은 밥처럼 촉촉한 밥맛을 즐길 수 있다. 실리콘 뚜껑은 높은 밀폐력으로 다른 음식물 냄새 유입을 막고 신선함을 유지해 준다.

    남녀노소 모두를 위한 개인위생 관리 필수품 핸드워시


    올바른 손 씻기는 코로나19 팬데믹 시대에 개인위생을 위한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효과적인 방역수칙으로 꼽힌다. 외출 직후는 물론 집 안에 머무를 때도 음식을 먹거나 요리하기 전, 재채기한 후 등 혹시 모를 감염위험에 대비해 손을 꼼꼼히 씻는 것이 좋다.

  •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의 ‘안심성분으로 더욱 순한 핸드워시’는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트리클로산, 파라벤, EDTA, 트리에탄올아민 등 유해성분을 첨가하지 않고 안전한 성분만을 포함한 제품이다. 전성분을 100% 투명하게 공개하여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서 진행한 인체 적용 항균 테스트에서 대장균 99.9% 제거 효과까지 입증받아 안전성과 세정력을 모두 갖췄다. 생활공작소 특유의 블랙&화이트 패키지 디자인으로 욕실, 주방 어느 곳에 두어도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아 집콕 시대, 집 꾸미기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에게도 적합하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한 홈 위생 케어 라인


    위생적인 홈 케어를 위한 전용 생활용품 라인업도 눈길을 끈다.

  • 애경산업의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LABCCIN)’에서 선보인 ‘랩신 홈백신’은 '강한 세정을 건강한 방법으로 추구합니다'라는 브랜드의 핵심 메시지를 제품에 담아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집 위생 제품이다. 개인위생뿐만 아니라 쾌적한 주거환경 위생관리에 도움을 주는 홈 위생 케어 라인으로, 눈에 띄지 않는 주방 및 욕실 곳곳의 때와 틈새 오염 제거를 돕는 '주방용 세정제', '욕실용 세정제', '매직폼' 뿐만 아니라 빠르고 쉬운 사용으로 곰팡이 제거를 돕는 '세탁조 클리너', '배수구샷', '락스 세제하나로'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은은한 숲 향기를 담은 향균 탈취제


    위생 관리에 특히 관심이 있는 이들에게는 향균 탈취제를 추천한다.

  • 모나리자의 ‘리틀 포레스트’는 자연 유래 허브 오일 7종을 담아 은은한 숲 향기를 선사하는 향균 탈취제다. 에탄올이 들어가지 않는 대신 천연 항생제로 불리며 우수한 항균 효과를 가진 오레가노를 주성분으로 하고 로즈마리, 일랑일랑, 녹차, 클라리세이지, 라벤더, 사이프러스 등 허브 오일을 최적의 배합으로 담아 숲이 주는 기분 좋은 향기를 그대로 구현했다. 또한 공인 시험 기관에서 99.9% 살균 및 항균 효과와 탈취력, 유해 물질 10종, 중금속 8종 검사 등의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