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설 연휴에 즐기기 좋은 주류별 페어링 안주

기사입력 2021.02.10 10:42
  • 이번 설 명절에는 집콕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그 어느 때보다 많다. 최근 직장인 대상으로 이뤄진 한 설문조사결과에 따르면 10명 중 6명은 귀성을 포기하고, 집에 머무르겠다고 응답했다.

    설 연휴 동안 집에서 삼시세끼 챙겨 먹는 것도 쉽지 않고, 매 끼니 명절음식 먹는 것도 지루하다면 가볍게 술 한잔과 그에 어울리는 안주를 곁들이면 어떨까?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각양 각색 편의점 안주, 식사메뉴 등과 어울리는 술을 소개한다.

    칭따오 라거 & GS25 ‘심플리쿡X모노키친 반반 연탄불고기’


    육식파라면 고기의 기름진 뒷맛을 깔끔하게 잡아주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 라거가 어떨까. 양념갈비나 기름이 많은 고기는 먹다 보면 금방 질리는 느낌이다. 이때 청량감과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인 칭따오 라거를 한 모금 곁들이면 입안을 개운하게 해줘 다음 음식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칭따오 라거는 물, 맥아, 홉 등으로 제조하는 여타 라거와 달리 쌀을 더해 더욱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 여기에 어울리는 식사안주로는 GS25 편의점의 신제품 ‘심플리쿡X모노키친 반반 연탄불고기’를 추천한다. 얇게 썬 돼지고기 목전지를 연탄불에 직화로 구워 골목 고깃집에서 먹는 느낌이 고스란히 살아난다. 한 팩에 간장불고기, 고추장불고기가 들어 있고,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되니, 간편 술상이 따로 없다.

    에딩거 둔켈 & CU ‘소의해 간편식 시리즈’ 4종


    한식 대신 햄버거, 파스타 같은 양식이 당길 때는 묵직한 바디감의 쓴 맛이 매력적인 흑맥주가 어울린다. 독일 정통 밀맥주 '에딩거'의 둔켈은 엄선된 다크 몰트로 만들어진 섬세한 아로마와 풀 바디감이 특징으로 다소 강한 향신료, 양념이 듬뿍 들어간 음식과도 잘 어울린다.

  • 여기에 어울리는 편의점 음식은 CU가 출시한 ‘소의 해 간편식 시리즈’이다. CU가 혼자 명절을 보내는 일명, 혼명족을 겨냥해 출시한 신제품으로 소고기를 활용한 양식 4종인 파스타, 햄버거, 샌드위치, 프렌치프라이가 각기 한 박스씩 구성돼 취향에 따라 별도 구매가 가능하다.

    매그너스 쥬시애플 & 미니스톱 '매콤 츄러스 만두'


    다소 이색적인 술로 기분전환을 하고 싶다면, 요즘 힙한 술로 뜨고 있는 애플사이더를 추천한다.애플사이더는 사과를 발효해 만든 술로서, 흔히 알고 있는 탄산음료 사이다와는 다르다. 아일랜드 매출 1위 브랜드 매그너스 (MAGNERS) 쥬시애플은 사과주 함량 90%이상을 첨가한 제품으로, 싱싱한 사과를 갈아 마시는 듯 인위적이지 않은 달콤함이 특징이다.

  • 단술의 묘미는 매운 맛과도 잘 어울린다. 편의점 미니스톱에서 새롭게 출시한 ‘매콤 츄러스 만두’는 부드럽고 매콤한 만두소를 넣어 츄러스의 이국적인 맛에 한국 고유의 ‘맵단(맵고 단)’ 맛을 얹혔다. 단 술 한입, 매운 안주 한 입, '맵단'의 묘미를 즐겨볼 수 있다.

    처음처럼 소주 & CU ‘구룡포 과메기쌈’


    역시 한국인에게 빼 놓을 수 없는 술 소주. 요즘은 저도주까지 출시되며 선택의 폭이 보다 넓어졌다. 블랙핑크의 제니를 모델로 선정해 화제인 처음처럼 소주를 반주로 즐길 수 있는 편의점 간편안주로는 CU가 출시한 ‘구룡포 과메기쌈’을 추천한다.

  • TV의 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 중인 백종원 제안으로 만들어졌다. 과메기와 배추, 상추, 깻잎, 고추와 마늘 등 신선채소와 양념이 한데 담겨 있고, 분량도 혼술족에게 딱 적당하다.

    기네스 맥주 & 생어거스틴 '뿌 팟 봉 커리'


    디아지오코리아의 세계 판매 1위 스타우트 브랜드 기네스가 아시안 푸드 전문점 생어거스틴과 콜라보레이션 메뉴 ‘기네스 뿌 팟 봉 커리’를 출시했다.

  • 신메뉴 ‘기네스 뿌 팟 봉 커리’는 소프트 크랩을 바삭하게 튀겨 커리로 볶아낸 생어거스틴의 베스트 메뉴 ‘뿌 팟 봉 커리’에 기네스의 깊고 진한 풍미를 더한 메뉴다. 통째로 튀겨낸 소프트 크랩에 코코넛 밀크와 스크럼블 에그, 기네스의 부드러움이 더해진 커리 양념으로 매콤하면서도 부드러운 감칠맛을 완성했다. 기네스 맥주와 신메뉴 ‘기네스 뿌 팟 봉 커리’를 함께 먹으면 기네스의 풍미와 매콤하면서도 부드러운 커리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그 맛이 극대화된다는 평을 받는다.

    막걸리 서울장수 ‘인생 막걸리’ & 오뚜기 냉동간편식 시리즈


    서울장수는 홈술·혼술 트렌드에 맞춰 2030 세대를 공략한 인생막걸리를 출시했다. 인생막걸리는 알코올 5%의 저도수 막걸리로 혼자서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당일에는 달콤하면서도 산뜻한 맛이 주를 이루고, 시간이 지날수록 풍성해지는 자연 탄산으로 상큼하면서도 깔끔한 뒷맛을 느낄 수 있다. 밀과 쌀의 황금 조합을 통해 기분 좋은 단맛이 느껴져 목 넘김이 부드럽다. 명절 음식뿐만 아니라 떡볶이, 치즈 김치전 등 혼술 안주들과도 잘 어우러져 달달상큼한 조합을 맛볼 수 있다.

    오뚜기는 세계 각국의 대표적인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간편식 제품을 내놨다. `오즈키친 멘보샤`는 통통한 새우살과 바삭한 식빵의 조합으로 풍부한 식감이 특징이다. 유탕 처리된 에어프라이어 전용 제품으로, 더욱 바삭하고 맛있는 멘보샤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오즈키친 칠리새우`는 정통 중식당 수준의 매콤 달콤한 칠리소스에 새우 꼬리 부분을 떼서 입에 걸리는 것 없이 먹기 쉽게 만든 제품이다. 바삭한 새우튀김을 한 파우치에 담아 가정에서도 중식당의 품질로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오감포차 새우감바스’, ‘오즈치킨 피쉬앤칩스’ 등 남녀노소 좋아하는 안주메뉴가 구성됐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