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설 연휴에도 귀성을 포기한 ‘귀포족’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번 연휴기간에도 비대면 및 배달 서비스를 활용하는 소비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외식 프랜차이즈에서는 설 연휴동안 명절 음식 대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를 선보였다.
-
배달 전문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 딜리버리에서는 다채로운 떡볶이 메뉴를 즐길 수 있다. 가래떡이 순수와 무병장수를 의미해 명절 대표 음식으로 손꼽히는 만큼, 코로나19의 여파로 고향 방문이 어려운 자취생 집콕족들에게 떡볶이가 떡국 대신 먹을 수 있는 메뉴로 제격이다.
자사 인기 메뉴인 ‘쟁반국떡’은 넉넉한 국물 양을 자랑해 군만두, 김말이 등 사이드 음식과 함께 곁들여 먹기 좋으며, 지난 가을 삼양식품과 콜라보한 ‘불닭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는 출시 3주만에 판매량 1만개를 돌파하며 지금까지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는 메뉴다.
이외에도 특제 간장소스와 크림소스를 조합한 ‘쏘이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 ‘꿀떡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를 비롯해 로제 떡볶이로 온라인 상에서 꾸준히 인기가 있는 ‘매운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 순대, 군만두, 계란을 함께 먹을 수 있는 모듬 떡볶이인 ‘떡순이모둠’ 등 다양한 떡볶이 메뉴가 있어 입맛과 취향에 따라 골라 즐길 수 있다.
-
집콕족을 위한 배달 음식하면 치킨을 빼놓을 수 없다. 배달의 민족에서는 지난해 추석 연휴동안 가장 많이 판매된 메뉴가 치킨이라고 밝힌 바 있어 올해 설 연휴에도 치킨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굽네치킨은 ‘한국식 매운맛 치킨’과 ‘갈비맛 치킨’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제안하며 개성적인 신메뉴로 브랜드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굽네 볼케이노’는 굽네 매운맛 양념류 치킨 메뉴 중 인지도와 선호도 부문에서 독보적인 1위를 확보하고 있다. ‘굽네 볼케이노’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고추장 베이스의 특제 소스를 발라 감칠맛 나는 매운맛을 극대화했다. ‘굽네 갈비천왕’은 기존 소고기, 돼지고기에서 맛보던 갈비구이 맛을 닭고기에 접목해 탄생한 최초의 갈비맛 치킨이다. ‘굽네 갈비천왕’은 10여 가지의 국산 과일과 채소로 맛을 낸 특제 소스를 사용해 정통 갈비구이의 맛을 제대로 구현해냈다.
-
한국피자헛은 피자와 사이드 메뉴 3종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와우박스’를 출시했다. 신제품 ‘와우박스’는 ‘월드 스트리트 푸드’와 ‘베스트 컬렉션’ 2종으로 출시됐다. 두 제품 모두 피자와 사이드 메뉴 3종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구성으로, 피자는 메가크런치와 프리미엄 피자 중 선택 가능하다. 메가크런치 피자로 포장 주문 시 21,900원부터 이용할 수 있다.
‘월드 스트리트 푸드 와우박스’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한 해외 여행에 대한 향수 및 음식에 대한 니즈를 반영, 해외의 인기 스트리트 푸드를 피자헛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했다. 피자와 하와이안 갈릭치킨, 이태리 페투치니 파스타, 대만 연유치즈볼로 구성됐다. ‘베스트 컬렉션 와우박스’는 피자헛 베스트 사이드 메뉴만 담은 구성으로 피자와 함께 리치치즈파스타, 오리지널 윙, 고르곤졸라 치즈볼 등의 사이드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
이 외에 명절 집밥이 그리운 소비자들을 위해 1인분 한식 메뉴도 눈길을 끈다. 국밥 브랜드 육수당이 새롭게 선보인 얼큰한김치찌개 4종은 황태육수를 활용해 더욱 깊고 시원한 맛을 선사한다. 이번 신메뉴는 ‘돼지고기 김치찌개’와 ‘햄부대 김치찌개’, ‘참치 김치찌개’, ‘참치 순두부 김치찌개’로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다.
-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다양한 한식 메뉴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도시락을 선보였다. '보쌈+LA갈비도시락'과 '보쌈+오징어볶음도시락', 'LA갈비도시락', '오징어볶음도시락' 등 4종이며, 전 연령층을 아우를 수 있는 메뉴들로 구성했다.
-
던킨은 명절 연휴기간 배달 채널을 확대하고, 구매 혜택을 강화했다. 해피오더 어플리케이션, 쿠팡이츠, 배달의 민족 등 배달 어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네이버 스마트주문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선보였다.
던킨 ‘설날 도넛팩’은 오는 14일까지 판매되며, ‘페이머스 글레이즈드(6개입/12개입)’ 또는 ‘구움 도넛(6개입)’ 중 원하는 제품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연휴 동안 던킨 커피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커피 상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커피 캡슐, 드립백, 스틱 등을 별도 패키지에 담아 설 선물로 제격인 상품으로, 오는 14일까지 매장에서 던킨 커피 상품 구입시 해피앱을 제시하면 20% 할인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