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AR, VR 체험 서비스 확대 추세…이색 업종간 제휴 통해 새로운 체험 서비스 제공

기사입력 2021.02.09 14:26
  •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를 활용한 서비스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다양한 업계에서 소비자들에게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AR, VR 체험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네이버제트, 구찌와 제휴해 가상 현실 속에서 신상 입어볼 수 있는 경험 제공

    네이버제트는 구찌(Gucci)와 제휴를 맺고 제페토에서 구찌 IP를 활용한 다양한 패션 아이템과 3D 월드맵을 정식 론칭한다. 제페토는 글로벌 Gen-Z들이 모여있는 대표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으로서, 이번 협업을 통해 스타일리시하고 힙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Z세대들의 놀이문화가 제페토 내에 더욱 확산돼 플랫폼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유저들과의 스킨십도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 지난 5일 제페토는 구찌 특유의 화려한 색감과 패턴이 수놓아진 의상과 핸드백, 액세서리 등 총 60여 종의 아이템을 정식 출시했다. 특히 2021 S/S 신상품 일부를 구현한 '버추얼 컬렉션'과 최근 SNS 상에서도 화제를 얻고 있는 ‘도라에몽X구찌 컬렉션’ 등 패셔너블한 아이템이 다양하게 포함됐다.

    이에 더해 3D 제페토 월드맵에서는 구찌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버추얼 공간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용자들은 구찌 본사가 위치한 이탈리아 피렌체 배경의 ‘구찌 빌라(Gucci Villa)’ 월드맵에서 직접 아이템을 착용해볼 수 있고, 유럽풍 건축물과 아름다운 정원을 거닐며 세계 각국의 이용자들과 만나며 소통할 수도 있다.

    서울우유, 우유가 완성되기까지의 전 과정을 AR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서비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나100%’ 우유가 완성되기까지의 전체 단계별 과정을 만든 AR 체험 콘텐츠를 선보인다.

  • 서울우유 `나100%`는 원유 위생 등급을 결정하는 양대 축인 세균수와 체세포수 모두 최고 등급으로 채운 프리미엄 우유다. 그동안 우유 위생 품질 기준을 세균수로만 가늠해왔다면 서울우유는 건강한 젖소에게서 얻을 수 있는 체세포수라는 새로운 기준을 적용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우유의 선택 기준을 추가로 제시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나100%’의 우수성을 알림과 동시에 타 제품들과의 차별성을 강조하기 위해 AR 체험 콘텐츠를 강화하고 나섰다. AR 콘텐츠를 체험하는 방법은 서울우유 ‘나100%’ 200ml, 500ml, 1,000ml 우유팩 측면에 인쇄된 QR코드를 통해 확인하거나, 서울우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다.

    레고 세트와 앱 활용해 나만의 AR 뮤직비디오 만들 수 있는 '레고 비디요'

    레고그룹은 유니버설뮤직그룹과 협업해 레고 놀이와 음악, SNS가 결합된 ‘레고 비디요(LEGO VIDIYO)’를 공개했다.3월 1일 정식 출시를 앞둔 레고 비디요 시리즈는 실제 레고에 AR 기술을 결합해 나만의 뮤직비디오를 만들고 전용 앱을 통해 전세계 이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음악과 레고 시스템의 융합을 통해 아이들이 선곡부터 편곡, 뮤직비디오 제작까지 자신만의 새로운 방식으로 음악을 즐기며 창의적인 표현력을 기를 수 있도록 개발됐다.

  • ‘레고 비디요(LEGO VIDIYO)’ 시리즈 티저 이미지
    ▲ ‘레고 비디요(LEGO VIDIYO)’ 시리즈 티저 이미지

    레고그룹은 레고 비디요만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 레고 시리즈와는 차별화된 요소를 도입한다. 비디요 앱으로 스캔해 나만의 AR 레고 밴드를 꾸릴 수 있는 전용 ‘밴드 메이트 미니피겨’와 뮤직비디오에 각종 특수효과를 더해주는 ‘비트비츠(BeatBits)’ 브릭, 뮤직비디오 공유뿐 아니라 다양한 음악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안전한 전용 SNS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 ▲ LEGO VIDIYO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