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면 접촉을 최소화 하기 위한 호텔업계의 움직임이 활발한 시기다.
아코르는 디지털 키 설루션 '아코르 키 (Accor Key)'의 글로벌 출시를 발표했다. 비대면 서비스의 트렌드에 맞춰 고품질 기술 솔루션에 투자해 고객에게 편리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그룹의 열망을 담고 있다.
여행지에 도착하면 고객은 아코르 디지털 키 앱(App)에서 다운로드한 온라인 객실 키를 받게 된다. 고객은 자신의 스마트폰을 이용해 객실은 물론 엘리베이터 층 버튼, 미팅룸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호텔을 떠난 후 모바일 키는 자동으로 비활성화된다.
아코르 패트릭 멘데스 (Patrick Mendes) CCO(Chief Commercial Officer)는 “아코르 키를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비접촉인 동시에 빈틈없는 고객 경험을 실현하는 것은 아코르가 우선순위로 두고 있는 것이다. ‘아코르 키’는 그룹이 설루션을 구축하고 전 세계 아코르 호텔이 운영되는 국가에 효율적으로 적용하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플로어 블리커, 아코르 CTO (Chief Technology Officer)는 이어 “우리는 항상 전체적인 고객 경험을 증진 시킬 수 있는 기술을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고객들은 점차 접촉을 최소화한 여행과 호텔 이용을 추구하고 있다. 따라서, 운영하기 쉽고 실용적인 적용이 가능한 효과적인 방법이 고객에게 제공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아코르 키 프로그램은 STAYmyway와 파트너십으로 제공된다. 파우스티노 페르난데스(Faustino Fernandez) STAYmyway 창립자이자 CEO는 “우리 업계에 중요한 시기에 혁신적인 기업과 함께 일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최근 딜로이트 연구에 따르면 여행자의 60%가 비접촉 체크인이 가능한 호텔에서의 여행을 선호한다고 말했다. 심지어 16%는 꼭 갖추어야 할 기능이라고 답했다고 한다. 자주 여행하는 사람일수록 이에 대한 수요가 높다”라고 말했다.
북미, 유럽, 아시아에서의 파일럿 프로그램 실행 후 2021년 오픈 예정인 호텔들에 먼저 적용될 예정이다. 이후 현재 운영 중인 호텔로 확대 적용되며 올해 목표는 500개 아코르 호텔에서 이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5년 이내에 그룹에서 운영 중인 최소 50%의 객실에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실제 키 없이 객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서 아코르는 전통적인 객실 키와 키카드 커버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사용의 감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