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철 영하의 온도와 건조한 공기는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깨고 피부 장벽 또한 약하게 만든다. 장기간 이어진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가 예민한데다 피부 장벽마저 무너지면 건조함은 더해지고 각질, 홍조 등 피부 문제로 이어지기 쉽다.
이럴 때는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면서 무너진 피부 밸런스를 개선해주고 건강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주는 제품으로 케어해주는 것이 좋다.
-
AHC ‘프리미엄 EX 하이드라 B5 바이옴 캡슐 컨센트레이트’는 한 방울(2ml)에 무려 1억 5천만개 순도 높은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 프리바이오틱스와의 시너지로 건강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주는 ‘마이크로바이옴’ 앰플이다.
유럽의약품청(EMA)의 인증을 획득한 더마 히알루론산, 흰목이버섯에서 유래한 천연 히알루론산, 고순도 비타민 B5인 판테놀 성분 또한 함유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특허받은 ‘마이크로 리포좀’ 기술을 통해 블루 바이옴 캡슐에 유효 성분이 안전하게 담겨 피부 깊숙이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 한파에도 걱정없는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
건강한 피부 장벽을 세우려면 확실한 진정이 가능한 제품이 좋다. 유랑의 ‘시카 수딩 앰플’은 유기농 병풀워터(75.8%)와 병풀추출물이 자극받은 피부의 빠른 진정과 회복을 돕는 고농축 앰플 제품이다.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함유하여 더욱 농축된 수딩 효과를 느낄 수 있으며, 수분감을 가득 더해 붉은 기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천연 에센셜 오일의 함유를 배제하여 진정이 필요한 피부라면 임산부와 아이들 상관없이 모두 사용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
클라랑스는 피부의 건강한 균형을 맞춰주는 마이크로바이옴 Microbiome 과학을 적용한 클렌저 & 토닝 로션 컬렉션을 새롭게 출시한다. ‘벨벳 클렌징 밀크’ ‘클렌징 미셀라 워터’ ‘하이드레이팅 젠틀 포밍 클렌저’ 등 신제품 클렌저 컬렉션은 순수한 알프스 허브 성분이 피부의 마이크로바이옴을 보존해 땅김 없이 편안하게 마무리되는 저자극 제품이다.
또한 모두 안티폴루션 인증 제품이라 미세먼지가 많은 날 더욱 추천한다. 토닝 로션은 피부 타입과 상태에 따른 맞춤 케어를 위해 세 가지로 선보인다. 특히,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패키지로 선보인다.
-
하루하루원더의 ‘블랙라이스 모이스처 딥 클렌징 오일’은 95% 천연유래 성분으로 피부 손실을 최소화해 자극을 줄인 딥 클렌징 오일 제품으로 불필요한 성분들은 제외한 9가지 전 성분으로 순한 클렌징을 도와주며, 눈 시림을 최소화했다.
양질의 단백질과 식이섬유 및 각종 미네랄을 그대로 담고 있는 쌀겨 오일을 사용하여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 결을 정돈한다. 또한, 올리브오일과 해바라기씨오일로 부드럽게 노폐물 및 피지를 제거하고 촉촉한 마무리감을 보여준다.
-
겨울철에 입술은 피지선이 적고 다른 부위에 비해 피부 조직이 얇기 때문에 보습에 더욱 신경써야 한다.
키엘 ‘레몬버터 립밤’은 영양을 가득 품은 코코넛 오일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레몬 껍질 추출물을 함유, 풍부한 영양이 입술을 촉촉하고 매끄럽게 만들어준다. 버터처럼 부드러운 텍스처로, 바르는 순간 입술에 즉각적으로 녹아들어 각질을 정돈하고 건조한 입술에 깊은 보습감을 선사해 겨울철 트고 갈라진 입술에 사용하기 좋다.
닥터 브로너스의 ‘오가닉 립밤’은 전 성분의 99.9%가 유기농 성분(베이비마일드향 기준)인 미국 농무부(USDA) 인증 유기농 립밤이다. 파라벤, 미네랄 오일, 인공 향, 인공 색소 등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합성 화학 성분을 배제해 민감한 입술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호호바 오일, 헴프씨드 오일, 아보카도 오일 등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지닌 식물성 오일을 함유, 촉촉함이 오래 지속되며 각질을 잠재워 준다.
-
겨울철 필수 보습 아이템에 핸드크림이 빠질 수 없다. 이솝 ‘레저렉션 아로마틱 핸드 밤’은 로즈마리 잎 오일 함유로 건조함으로 지친 손과 큐티클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주는 이솝의 스테디셀러 핸드크림이다. 가벼운 밤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스며들어 사용감이 좋다. 여기에 향기로운 보태니컬 향이 여러 번 덧발라도 은은하여 부담스럽지 않으며, 만다린 라인드 오일과 시더우드 아틀라스 등 식물 추출물 성분으로 남녀노소 구애받지 않고 사용 가능하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