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명절 연휴에 '설캉스' 갈까? 명절에 가기 좋은 '호텔 설 패키지'

기사입력 2021.01.27 17:13
  • 밝고 희망찬 기운을 담은 2021년 ‘흰 소띠’의 해가 다가왔다. 설 연휴를 맞아 호캉스를 하고 싶다면 다양한 특전이 있는 설 패키지를 이용해 보는 건 어떨까.

    코로나로 인해 휴식이 필요한 투숙객들을 위해 호텔들이 설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설 연휴기간에 호캉스를 계획했다면 참고하면 좋을 전국 호텔 설 패키지를 소개한다.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도심 속에서 휴식을 즐기고 싶은 호캉스족을 위해 ‘해피 무 이어(Happy Moo Year)’ 패키지를 선보인다. 2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만 한시적으로 선보이는 ‘해피 무 이어’ 패키지는 코로나 장기화로 연휴기간동안 안전하고 쾌적한 호텔 객실에 머무르며 여유롭게 휴식을 취하기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됐다.

  • 웰컴 어메니티로는 신축년 ‘흰 소 띠의 해’를 맞아 하얀 얼룩 송아지를 캐릭터화한 크림치즈 롤 케이크가 룸 서비스로 제공되며, 겨울 휴식의 따뜻함을 더할 수 있도록 호텔 1층에 위치한 ‘카페 원’에서 음료 2잔을 테이크아웃으로 제공한다.

    롯데호텔


    롯데호텔은 내 집보다 편안한 ‘호콕(호텔에서 머물며 여유를 즐기는)’도 누리고 새해맞이 특별 한정판 선물까지 받을 수 있는 ‘해피 루나 뉴 이어(Happy Lunar New Year)’ 패키지를 선보인다. 국내 17개 체인 호텔(시그니엘·롯데호텔·L7호텔·롯데시티호텔)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이번 패키지는 2월 28일까지 예약 가능하다.

  • 호텔 업계 최초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 (WAVVE)’ 무료 이용권과 ‘벤앤제리스(Ben&Jerry's)' 아이스크림을 공통 특전으로 준비했다. 또한, 하이엔드 골프웨어 브랜드 ’마크앤로나(MARK&LONA)’와 함께 특별 제작한 ‘롯데호텔 2021 해피 뉴 이어 리미티드 에디션 골프공 세트(4구 + 볼마커)’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2월 5일부터 14일까지 이용 가능한 설 패키지 3종을 마련했다. ‘설 마중 1’과 ‘설 마중 2’ 패키지는 각각 그랜드 워커힐 딜럭스룸 1박, 딜럭스 스위트룸 1박에 더해 더뷔페 조식이 제공된다. ‘홀리데이 이스케이프(Holiday Escape)’ 패키지는 비스타 워커힐 딜럭스룸 1박과 더뷔페 조식을 즐길 수 있는 패키지다.

  • 3종 패키지 모두 신축년을 맞아 스크래치 복권과 캐릭터 인형이 증정된다. 스크래치 경품으로는 워커힐 한우 구이 세트 (1.8kg), 워커힐 HMR 설 선물세트, 워커힐 숙박권 등 다채로운 경품이 준비되어 있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설 연휴 기간을 포함해 월간 인터컨티넨탈 2월호 상품으로 <쿠캣마켓과 함께하는 ‘술’기로운 생활> 패키지를 선보인다.

  • MZ세대를 중심으로 트렌디한 간편식 맛집으로 유명해진 쿠캣마켓의 전통주 소믈리에가 직접 선정한 시트러스 계열 전통주인 ‘고흥 유자주’ 2병과 인기 디저트 ‘딸기쏙우유 찹쌀떡’ 1박스, 빵에 발라먹는 쿠캣 인기 스프레드 3종을 패키지 혜택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아침에는 브래서리에서 2인 조식을 즐길 수 있고, 2월 10일부터 13일까지 설 연휴 기간에는 소띠 고객에게 패키지 10% 할인 혜택과 100% 당첨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은 ‘새해 복 드림’ 객실 패키지를 선보인다. 2월 6일부터 21일까지 투숙 가능한 ‘새해 복 드림’ 패키지는 슈페리어 객실 1박과 새해의 복을 기원하는 떡국(2인)이 제공된다. 여기에 휘트니스 클럽, 실내 수영장, 사우나 등의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 새해 복 ‘떡국’은 오랜 시간 우려낸 육수에 소고기 고명 얹어 전통 떡국의 맛은 그대로 살리면서, 영양은 높였다. 로비 층에 위치한 휘닉스에서 10시부터 13시까지 제공되어, 체크아웃 이전 여유로운 아침을 맞이 하거나 체크아웃 이후 느긋한 점심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안다즈 서울 강남


    안다즈 서울 강남은 설 연휴와 발렌타인데이 등 각종 기념일을 겨냥해 풍성한 혜택을 담은 '선물같은 하루' 패키지를 호텔 카카오톡채널을 통해 1월 31일까지 단독 판매한다.

  • 본 패키지는 오는 3월 31일까지 일정에 대해 판매 기간내에 구매가 가능한 상품으로 ▲스탠다드 또는 디럭스 객실 1박 ▲22만원 상당의 스파 트리트먼트(60분/1인) ▲ 추가 인원 스파 이용 시 40% 할인 혜택 ▲스파 이용 시 사우나 무료 이용 ▲레드와인 & 과일 객실 셋업 ▲2만원 추가 시 룸서비스 2인 조식 세트 제공▲객실내 무료 미니바(주류제외) ▲실내 수영장 및 피트니스 센터 이용 혜택으로 풍성하게 구성됐다.

    신세계조선호텔


    웨스틴 조선 서울은 설 전용 상품으로 ‘스테이 웜, 스테이 코지 설 에디션‘ 패키지를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선보인다. 설 패키지는 객실에서의 소소하면서도 안락한 시간을 누릴 수 있도록 했으며 명절의 느낌을 느낄 수 있는 홈테인먼트 상품을 추가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 홈테인먼트 아이템으로는 ‘호호당’의 자수 누비 보자기로 만들어진 윷놀이 세트를 준비해 객실 안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신축년을 맞아 설 패키지 이용 고객 대상으로 스크래치 쿠폰을 제공한다. 경품으로 1,500만원 상당의 최상위 객실인 프레지덴셜 스위트 숙박권 등의 객실 이용권부터 스시조 에비스 코스 2인 식사권, 레스토랑 할인권, 헤븐리 베개 2입 등 라이프스타일의 기프트까지 풍성하게 준비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복(福)케이션 패키지’를 2월 13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객실 1박, 호텔 내 레스토랑 디너 코스 2인,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에서의 조식 2인, 아모레퍼시픽의 홈에스테틱 브랜드 홀리추얼의 래디언스 리설페이싱 필 2세트, 피트니스 및 실내 수영장 무료 이용 혜택을 포함한다.

  • 특히, 이번 패키지에서는 호텔 레스토랑에서의 디너 코스 2인을 포함하여 소중한 사람과 오붓하게 하루를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했다. 디너 코스는 강민구 셰프가 이끌고 있는 페스타 바이 민구에서 유러피안 디너 코스 또는 반얀트리 서울 회원과 투숙객만 이용할 수 있는 클럽 멤버스 레스토랑에서 한식 디너 코스 중 선택할 수 있다. 레스토랑을 방문하는 대신 객실 안에서 식사를 하고자 하는 고객은 룸 서비스로 대체하여 즐길 수 있다.

    글래드 호텔


    글래드 호텔은 복이 넘치는 한 해를 기원하며 국내 최초 전통주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는 ‘술담화’와 콜라보한 ‘글하신년’ 패키지를 2월 7일부터 21일까지 선보인다.

  • 서울과 제주의 글래드 호텔에서 이용 가능한 ‘글하신년’ 패키지는 편안한 베딩 시스템으로 깊게 숙면할 수 있는 객실에서의 1박과 글래드 호텔과 술담화가 큐레이팅한 전통주인 복단지 1병(350ml)와 유리잔 2개로 구성된 ‘글래드x술담화 설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메종 글래드 제주 이용 시 프리미엄 라이브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의 단품 조식 메뉴 2인 혜택이 포함된다. 서울은 오후 2시, 제주는 오후 1시 레이트 체크아웃 서비스도 제공한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은 ‘노보텔에소 (Novotel@So)’ 패키지를 오는 2월 28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스탠다드 객실에서의 1박과 조식 또는 디너를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 조식으로는 소고기 야채죽 반상이 준비되며, 막걸리와 함께 제공되는 소고기 육전 모듬 세트가 디너로 제공된다. 모든 메뉴는 룸서비스로 준비되어 객실에서의 편안한 시간을 보내기에 제격이다. 뿐만 아니라, 새해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100% 당첨되는 노보텔에소 스크래치 쿠폰이 다양한 상품들과 제공된다.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강남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강남은 소처럼 여유롭고 풍요로운 고객들의 한 해를 기원하며 푸짐한 혜택으로 구성된 ‘세뱃돈 받아가이소’ 패키지를 2월 14일까지 선보인다.

  • 이 패키지는 △슈페리어 객실 1박 △신세계상품권 1만 원권 △하겐다즈 미니컵 △핸드메이드 석고방향제 △르 바 전 메뉴 15% 할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객실 안에서 호텔 레스토랑의 메뉴를 프라이빗하게 즐기고 싶은 고객을 위한 인 룸 다이닝 메뉴도 별도로 준비되어 있다.

    레스케이프 호텔


    레스케이프 호텔은 해외 여행을 그리워하는 고객들을 위해 설 패키지 ‘에어 레스케이프(Air L’Escape): 겨울 왕국 캐나다 알버타주로 떠나는 환상여행’을 2월 1일부터 14일까지 선보인다. 체크인 시 ‘에어 레스케이프’의 보딩 패스가 증정되며, 호텔 7층에 마련된 캐나다를 연상케하는 무스 인형 등으로 꾸며진 포토존에서 여행의 추억을 인증샷으로 남길 수 있다.

  • 패키지 이용 고객에게는 플라이트 키트(기내용 담요, 안대, MEMO Paris 향수 트라이얼 2종, 파우치)와 함께 객실에서 즐길 수 있도록 투고로 구성한 캐나다 스낵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캐나다 알버타주의 소고기 눈꽃 선물세트를 받을 수 있다. 특별제작한 트래블 보냉백에 미쉐린 1스타인 ‘라망 시크레’의 손종원 셰프가 작성한 레시피 카드를 함께 담아 체크아웃시 증정해 설 연휴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홈쿡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은 친환경 자연주의 브랜드 네이쳐러브메레와 함께 진행하는 ‘스테이 앤 러브’ 패키지를 오는 3월 31일까지 선보인다.

  • 스테이 앤 러브 패키지는 청결하고 안전한 객실에서 24시간 투숙하며, 모모카페의 조식을 성인 2인, 최대 아이 2명까지 포함해 즐길 수 있다. 특히 이 패키지는 네이쳐러브메레의 신제품 우손마 온가족 핸드워시 1종과 살균소독제 1종을 선물로 제공하며, 이외 포함 사항으로 피트니스와 객실 내에서 와이파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추가로 설 연휴에 투숙하는 사람들에게는 선착순으로 꽝 없는 복권 이벤트도 진행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는 호텔에서 설 연휴 분위기를 느끼며 재충전할 수 있도록 명절 음식과 레트로 보드게임 등이 포함된 ‘먹고 놀고 쉼 (Eat Play Rest)’ 패키지를 2월 5일부터 2월 14일까지 판매한다.

  • 먹거리로는 호텔 셰프가 직접 준비한 모둠전 2인 구성과 백미 100%의 깔끔한 맛이 일품인 순희 막걸리 한 병이 제공된다. 놀거리로는 온 가족이 함께 객실에서 즐길 수 있는 레트로 보드게임 ‘할리갈리’ 또는 ‘부루마블’ 중 한 개 세트가 랜덤 증정되며, 레이트 체크아웃 혜택을 오후 2시까지 포함해 보다 여유로운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은 ‘소 해피! 고 스마일 (So Happy! Go Smile) 패키지’를 오는 2월 28일까지 선보인다.

  • 디럭스 룸 또는 이그제큐티브 룸 1박, 해피 스마일 케이크, 스파클링 와인 1병으로 구성되며 레이트 체크아웃 오후 2시 혜택도 포함한다. 또한 설 연휴 기간동안 해당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00% 당첨 확률의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호텔은 설 패키지 ‘세뱃돈 받으이소 패키지’를 선보인다. ‘세뱃돈 받으이소 패키지’ 예약 시, 스탠다드 객실 1박과 함께 룸 서비스 1, 2, 3 만원 랜덤 복 주머니가 제공된다.

  • 코로나로 인해 객실 내부에서 식사까지 모두 해결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인 룸(In-room)’ 다이닝 룸서비스 상품권을 제공하는 패키지를 운영한다. 패키지 이용 시 피트니스 무료사용이 가능하다.

    목시 서울 인사동 호텔


    목시 서울은 객실 1박과 함께 익선동 떡가게 ‘종춘’ 10% 할인권 제공, 전통공기 대여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목시에설 목시하소’ 패키지를 2월 1일부터 14일까지 선보인다.

  • 이번 패키지는 익선동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체크인 시 대여 된 전통공기 놀이를 호텔 객실과 라운지에서 가족, 친구들과 같이 즐기며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는 패키지이다.

    신라스테이


    신라스테이는 설 연휴에 맞춰 귀성과 여행은 자제하고, 비대면을 통해 새해 정성과 덕담을 나눌 수 있는 ‘스테이 어웨이, 스테이 커넥티드(Stay Away, Stay Connected)’ 패키지를 선보인다. 투숙하는 고객들은 고마음을 전하고 싶은 지인에게 신라스테이 시그니처 베어와 연하장을 보낼 수 있다.

  • 또한, 새해에는 호텔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오후 3시까지 레이트 체크아웃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신축년(辛丑年) 새해와 설날을 기념하기 위해 다채로운 경품을 증정하는 선물하 ‘소’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천, 경기, 강원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시티는 비대면 서비스로 안심까지 챙길 수 있는 ‘소(牛)망 가득 설’ 패키지를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각종 부대시설을 이용하며 여유롭게 설캉스를 만끽할 수 있도록 알찬 혜택으로 구성했다.

  • 조식은 거리두기를 감안해 연회장 그랜드볼룸에서 특별 제공하고, 비대면 경품 이벤트에 위생키트 선물까지 안전한 명절 나기를 위해 세심하게 준비했다. 패키지 이용객은 홈페이지 예약 시 최대 50만 원의 파라다이스 크레딧 행운을 잡을 수 있는 100% 당첨 ‘럭키 스크래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객실 키를 키오스크에 태그 하면 이벤트 참여 및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호텔에 머무르는 동안 개인위생을 챙길 수 있도록 KF94 마스크, 손 소독제, 안심 물티슈로 구성된 ‘세스코 바이러스 케어 키트’도 객실 당 한 세트씩 증정한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에서는 ‘스테이 펀 & 세이프(Stay Fun & Safe)’ 패키지를 출시했다.

  • 송도 센트럴 파크 뷰를 한눈에 감상 할 수 있는 디럭스 객실에서의 1박, 피스트 레스토랑에서 즐기는 성인 2인과 13세 이하 어린이 2인의 풍성한 조식 식사, 실내 수영장 1회 이용권, 가족의 건강을 위해 필요한 패밀리 위생 키트, 객실에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 테마의 보드게임 또는 연령별 맞춤 유아용 게임 세트를 선물로 제공한다.

    켄싱턴호텔 평창·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강원지역의 켄싱턴호텔 평창과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는 천혜의 자연 속에서 휴식과 미식을 즐길 수 있는 설 상품을 선보인다.

  • 켄싱턴호텔 평창의 설 패키지는 △객실 1박, △레스토랑 ‘라 떼브’ 조식 뷔페 4인, △설 스폐셜 음료 2잔, △연 날리기 1개 제공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2월 11일(목)부터 13일(토)에는 호텔 셰프가 정성스럽게 준비한 명절 메뉴 ‘떡국’과 ‘모둠전’, ‘한과’가 제공된다.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는 2월 5일부터 13일까지 ‘설 힐링 스테이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는 △객실 1박, △레스토랑 ‘몽트뢰’ 조식 뷔페 4인, △레스토랑 ‘몽트뢰’ 바비큐 플래터 1세트, △웰컴 드링크 4잔, △가평 잣 선물 세트, △안심 방역키트 1세트로 구성됐다.

    패키지 혜택에 포함된 레스토랑 몽트뢰 조식 뷔페와 바비큐 플래터는 객실 내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인룸 다이닝 서비스(조식 도시락, 인룸 바비큐)로 제공한다. 바비큐는 4인 기준으로 제공되며 바비큐 파티에 필요한 집기류와 전기그릴은 리조트에서 모두 제공해 별도의 준비 없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메뉴는 살치살, 등심, LA갈비, 양갈비, 소시지, 반찬과 신선한 쌈 채소 등으로 구성됐다.

    롤링힐스 호텔


    롤링힐스 호텔은 ‘2021년이 왔소’ 패키지를 2월 11일부터 2월 14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에는 스탠더드 객실 1박과 조식 2인, 따끈한 만둣국 2인 이용 혜택이 포함된다.

  • 또한, 패브릭 생활용품 브랜드 호호당의 윷놀이 세트도 증정해 객실에서 전통놀이를 즐기며 명절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아울러 통유리 창 밖으로 정원을 바라보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수영장 이용 혜택도 포함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수원


    코트야드 메리어트 수원은 신축년을 맞아 2월 1일부터 구정 연휴 2월 14일까지 전통 수제 다과 5종과 윷놀이 키트가 포함된 구정 패키지를 선보인다.

  • 패키지 주요 혜택은 전통 다과 2인 세트, 윷놀이 가방 키트, 룸 서비스 메뉴 20% 할인 (음료 제외)으로 구성됐다.

    제주
    WE 호텔 제주


    WE 호텔 제주의 설 연휴를 맞아 2월 7일부터 21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THE 소중한 설날 패키지’를 선보인다. 슈페리어룸 1박과 바다전망 매일 선착순 업그레이드, 조식 뷔페 2인, 와인 인룸서비스 1회, 메디웰(Medi-Well) 프로그램, 천연화산암반수 사우나 2인의 혜택을 제공한다.

  • 피부 미용에 좋은 천연화산암반수로 채워진 따뜻한 실내 수영장과 건강 관리를 위한 피트니스룸에서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더불어 청정 자연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WE with you, 힐링포레스트’ 프로그램으로 전문적인 강사의 안내에 따라 자연을 이용한 미술 치유 ‘숲놀이’, 피톤치드 가득한 편백숲에서의 ‘숲명상’, 그리고 제주의 원시림을 그대로 보존하여 만든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제주의 숲 이야기를 듣는 ‘숲해설’을 통해 자연 치유가 무엇인지 실감할 수 있다.

    더그랜드섬오름


    더그랜드섬오름 호텔은 설패키지 ‘다온’을 선보인다. 패키지에는 객실 1박, 2인 조식의 기본 구성 외에 제주 전통 음식인 오메기떡과 허브티세트 그리고 전통 복주머니에 담겨있는 공기 놀이 세트로 구성된다. 이 외에도 명절 기간 동안 민속 놀이 한마당을 진행해 흥겨운 명절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 2월 11일~14일에는 야외 잔디밭 및 실내 공간 등에서 널뛰기, 대형 윷놀이, 제기 차기, 구슬 치기 등의 전통 민속 놀이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으며 설 명절 당일인 12일에는 윷놀이 대항전도 진행한다. 우승과 준우승 팀에게는 호텔 숙박권과 식음료 이용권이 선물로 증정된다. 사회적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실내 민속 놀이 체험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실내에서는 제기, 구슬, 딱지 등의 전통 놀이 용품을 무료로 대여할 예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