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더 길게 쉬다 가세요! 호텔업계, '롱스테이' 할 수 있는 객실 패키지 선보여

기사입력 2021.01.26 14:01
  • 코로나로 인해 우울감이 다소 높아진 요즘,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 호텔에서 안전하게 오랜 시간 머물기를 바라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호텔들이 롱스테이를 할 수 있는 장기 숙박이 가능한 객실 패키지 선보이거나 이른 체크인과 늦은 체크아웃 등의 특전을 제공하고 있다.

    장기 숙박객들을 위한 호텔 패키지


    소노호텔&리조트는 비발디파크 윈터 홀리데이 패키지 이용 시 자유롭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체크인, 체크아웃 시간을 조정했다. 오전 9시부터 원하는 시간에 체크인 가능하며, 체크인 시간을 기준으로 최대 30시간동안 체류하면서 겨울 액티비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체크아웃 시간은 최대 익일 오후 6시까지다. 단, 연휴 기간은 제외되고. 토요일 입실 고객은 레이트 체크아웃만, 토요일 퇴실 고객은 얼리체크인만 가능하다.

  • ‘윈터 홀리데이 패키지’는 가족 맞춤형 특별 상품으로 △객실(비발디파크, 소노펠리체 비발디파크)과 △눈 테마파크 스노위랜드(성인2, 미취학 아동2)를 회원기준 최저 11만이라는 파격적인 금액부터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조식 뷔페(성인2, 미취학 아동2)가 포함된 윈터 홀리데이 플러스 패키지는 최저 13만원부터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패키지는 사실상 성인 2인 가격에 미취학 아동 2인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파격적인 가성비와 30시간 스테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에서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서울에서 호텔 장기 숙박이 가능한 ‘슬기로운 호텔 생활’ 객실 패키지를 선보인다.

    먼저 ‘슬기로운 호텔 생활’ 장기 투숙 패키지는 최소 7일부터 최대 28일까지 1주일 단위로 예약이 가능하다.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의 슈페리어 객실이 제공되며, 주 2회 객실 정비와 주 1회 단품 조식(1인)이 제공된다. 여기에 휘트니스 클럽(헬스장, 실내수영장, 사우나) 시설도 이용 가능하다. 다만, 사회적 거리두기 정부 지침에 따라 휘트니스 클럽은 운영 된다. 슬기로운 호텔 생활 패키지 가격은 7일 기준으로 35만 원(세금 별도)부터다. 체크인 시 투숙 비용을 선결제 하는 방식이며, 중도 퇴실 시 비용이 환불되지 않는다.

  •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장기 투숙객을 겨냥한 ‘롱텀 스테이(Long-term Stays)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다. 호텔 또는 리조트 객실 1실과 식음료 10만원 이용권이 제공되며 실내외 수영장 및 사우나 등 부대시설 이용 혜택이 포함된다.

    또한, 제주의 자연을 아웃도어 전문가와 함께 경험해 볼 수 있는 ‘익스플로러 2인 1회’ 이용 및 보드게임 공간 ‘모드락’ 1회 이용권도 제공된다. 아울러 디자인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더 리빙 팩토리’의 모닝 식기 세트 1개를 선물로 증정한다. 특히, 리조트 객실의 경우 취사 시설과 조리 도구가 갖춰져 있어 간단한 요리를 직접 해서 즐길 수도 있다. 요금은 7박 기준 120만원대부터이다.

  •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명동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장기 투숙을 할 수 있는 ‘방만빌리지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침구류 교체 및 객실 클리닝(주 2회) △라 따블 레스토랑 & 르 바 20% 할인 △드라이클리닝 30% 할인 △코인 세탁실 세제 무료 이용 △헬스장 무료 이용 △대욕장 무료 이용 △24시간 짐 보관 및 무료 주차 등의 혜택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패키지는 2021년 12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스탠다드 객실 기준 한 달에 150만원부터다.

  •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의 '롱 스테이 패키지' 장기 투숙 패키지는 최소 7박부터 고객의 일정에 따라 최대 30박까지 예약 가능하다.

    오래 머물수록 가격이 할인되며, ▲스탠더드 객실, ▲호텔 아침식사와 하루 종일 머무르며 즐길 수 있는 올 데이 라운지 이용권, ▲스포츠센터 이용권, ▲세탁서비스 50% 할인 등이 포함되어 있어, 동선 이동 없이도 호텔 내에서 ‘호텔콕’하며 제주와 제주바다를 즐기고 호캉스를 만끽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현재 '롱스테이' 패키지는 특히 7박 이용하는 고객이 해당 패키지 이용 고객 중 약 70%를 차지하며, 대부분 식사를 내부에서 해결하고, 올 데이 라운지를 이용하는 등 이용 기간 동안 호텔에 머무는 경우가 많았다.

    이른 체크인과 늦은 체크아웃 특전 제공


    인터파크투어는 호텔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스테이&릴렉스’ 기획전을 1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이른 체크인과 늦은 체크아웃 특전을 제공해 최대 30시간까지 호텔에 체류 가능한 숙박 상품을 기획했다. 7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숙소도 있다.

  • 대표 상품으로는 ‘평창 라마다 호텔 앤 스위트 바이 윈덤’(8만원대~), 해운대 해변 바로 앞에 위치한 ‘신라스테이 해운대’(10만원대~), 전 객실 오션뷰인 ‘여수 히든베이 호텔’(10만원대~), 한옥뷰를 자랑하는 전북 ‘라한호텔 전주’(11만원대~), 불국사 인근에 자리한 ‘경주 코오롱호텔’(9만원대~), 청주 및 세종에 최대 규모 호텔인 ‘H호텔 세종시티’(7만원대), ‘라마다 호텔앤스위터 서울 남대문’(9만원대~), 패밀리트윈룸 업드레이드 혜택이 있는 ‘롯데시티호텔 제주’(10만원대~) 등이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