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TV CHOSUN, '미스&미스터트롯 앱' 출시…트롯팬덤 역사 새로 쓴다

기사입력 2021.01.21.16:32
  • TV CHOSUN, '미스&미스터트롯 앱' 출시 / 사진: TV CHOSUN 제공
    ▲ TV CHOSUN, '미스&미스터트롯 앱' 출시 / 사진: TV CHOSUN 제공
    '미스트롯' 시리즈가 파격 행보를 이어간다.

    오는 22일 TV CHOSUN 측이 "미스&미스터 트롯 찐팬들을 위한 올인원 팬덤앱 서비스 '미스&미스터트롯 앱'을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미스&미스터트롯 앱'은 매주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는 '미스트롯 2' 출연자들을 응원하고, 이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공식 플랫폼이다. 방송에서 다 보여주지 못한 출연자들의 연습과정과 일상 셀카 등을 공식앱을 통해 팬들과 공유하며 트롯열풍을 더욱 달아오르게 할 예정이다.

    또한 '미스터트롯' TOP6의 명품 무대가 펼쳐지는 TV CHOSUN의 대표 프로그램 '사랑의 콜센타', 다양한 상황에 맞는 트롯곡들을 소개하는 이찬원, 김희재의 오리지널 디지털 콘텐츠 '플레희리스또'와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공식앱 런칭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팬들의 투표로 이루어지는 신청곡 등 시청자들이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는 창구가 되어 트롯팬들에게 차원이 다른 시청경험과 만족감을 선사할 전망이다.
  • TV CHOSUN은 "미스&미스터트롯 팬들이 어떻게 해야 좋아하는 가수를 더 즐겁게 응원할 수 있을지, 어떻게 해야 출연자들이 팬들의 사랑을 더 가깝게 느낄 수 있을지를 가장 고민했다"며 추억의 팬레터, 1:1대화, 독점영상콘텐츠 등 다양한 서비스를 앞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전통장르 트롯을 다시 대중문화의 주인공으로 이끌어 낸 TV CHOSUN이 이번에는 공식 팬덤앱 서비스를 통해 또 한번 '최초'의 트롯팬덤 역사를 쓸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미스&미스터트롯 앱'은 TV CHOSUN의 콘텐츠 사업관련 자회사 TIZZO C&C와 팬덤앱 전문개발사인 (주)너하고에서 공동개발했으며, iOS버전은 1월 22일(금) 정오부터 애플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다음날인 1월 23일(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