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그랩 파이낸셜 그룹, 3억 달러 이상 투자 유치…한화자산운용 주도로 첫 투자 라운드 진행

    기사입력 2021.01.15 11:09
    • 동남아시아의 핀테크 플랫폼 그랩 파이낸셜 그룹(Grab Financial Group)이 국내 대표 자산운용사인 한화자산운용이 주도한 시리즈 A 투자 라운드에서 미화 3억 달러 이상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K3 벤처스(K3 Ventures), GGV 캐피탈(GGV Capital), 아버 벤처스(Arbor Ventures), 플러리시 벤처스(Flourish Ventures)도 투자자로 참여했다.

      지난해 그랩 파이낸셜 그룹은 매출이 전년 대비 40% 이상 증가 하는 등 여러 기념비적 성과를 올렸다. 이번 시리즈 A는 그랩 파이낸셜 그룹의 성장세가 새로운 국면에 진입했음을 보여준다. 그랩과 싱가포르 통신사 싱텔(Singtel)이 구성한 컨소시엄은 최근 싱가포르 통화청(MAS)으로부터 인터넷전문은행 설립 인가를 취득하는 성과도 올렸다. 이는 금융 서비스의 혜택을 충분히 받지 못하는 동남아의 수많은 언더뱅크드(underbanked) 계층을 대상으로 한 그랩 파이낸셜 그룹의 서비스 역량을 입증하는 것이다.

      그랩 파이낸셜 그룹이 새롭게 선보인 여러 금융 서비스 또한 동남아 소비자에게 큰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그랩의 첫 소매 자산 관리 서비스인 ‘오토인베스트(AutoInvest)’는 2020년 12월 월간 사용자 수가 2배 가량 증가 했다. 보험 분야도 월간 활성 사용자(MAU) 수는 3개월 만에  4배 증가한 450만 명을 넘어섰으며, 2020년 4월 출범 이후 현재까지 7천만 건 이상의 보험 가입이 이루어졌다.

      이번 투자 라운드를 통해 동남아 핀테크 부문에서 그랩 파이낸셜 그룹의 리더십과 동남아 금융 시장의 방대한 기회를 활용할 수 있는 그랩의 지속 가능하고 다각화된 비즈니스 구축 역량이 다시 한 번 입증되었다. 동남아 금융 시장은 2025년까지  최대 600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할 잠재력을 가진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한화자산운용이 리드 투자자로 참여했으며, 그랩의 초기 투자자인 GGV 캐피탈과 K3 벤처스도 그랩에 대한 지속적인 확신을 보이며 투자에 참여했다. 또 이베이(eBay) 창립자인 피에르 오미다이어(Pierre Omidyar)와 제휴한 플러리시 벤처스와 아버 벤처스 등 유명 핀테크 벤처 캐피탈이 투자자로 이름을 올렸다. 이는 규모를 유지하면서도 하이퍼로컬 전략을 통해 혁신을 창출해 온 그랩 파이낸셜 그룹의 트랙 레코드에 대한 투자자들의 신뢰를 보여준다.

      그랩 파이낸셜 그룹은 현재 동남아 전역에서 대출, 보험, 소매 자산 관리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투자금은 더 많은 개인과 중소기업이 금융 서비스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데 사용할 계획이다. 또 인재 육성에 투자를 늘리고, 저렴하고 편리하며 투명한 금융 솔루션을 확대할 계획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