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포스코에너지, 광양 LNG터미널 6탱크 착공…1437억 투자·20만㎘ 증설

기사입력 2021.01.14 13:35
  • 포스코에너지가 액화천연가스(LNG) 수요와 시장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광양 LNG터미널 설비 확장에 나선다.

    포스코에너지는 14일 전남 광양시에 위치한 LNG터미널에서 6탱크 증설 공사의 성공을 기원하는 안전기원제를 실시하며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 광양 LNG터미널 전경 / 사진=포스코에너지 제공
    ▲ 광양 LNG터미널 전경 / 사진=포스코에너지 제공

    이번에 증설하는 6탱크는 20만㎘ 용량으로 약 1437억을 투입해 2024년 5월 준공 예정이다. 6탱크가 준공되면 광양 LNG터미널의 저장 용량은 현재 운영중인 1~5탱크 73만㎘에서 93만㎘로 확대된다.

    특히 6탱크는 5탱크 건설 때와 같이 포스코그룹사간 협업을 통해 건설될 예정이다. 포스코가 독자 기술로 개발한 LNG 탱크 내조 소재용 고망간강과 고강도 강재(STP550)를 적용하고, 포스코건설의 육상용 LNG탱크 설계·시공기술을 반영해 세계 최고 수준의 LNG터미널로 건설한다는 계획이다.

    포스코에너지는 지난해 9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국내 최초로 천연가스 반출입업자 지위를 취득했고, 보세구역으로 지정된 LNG탱크를 활용해 구매자들에게 LNG 공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서 8월에는 선박용 천연가스사업자 자격을 부여받아 국내 주요 조선사인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등과 'LNG선박 시운전 서비스를 위한 계약'을 체결하는 등 연계사업을 통한 가스사업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신은주 포스코에너지 터미널사업실장은 “6탱크 건설은 광양 제1터미널을 완성하는 증설 공사로 가스사업 확대를 위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