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방역 시스템 강화, 비대면 서비스 등 2021년 호텔가 키워드는 ‘세이프(SAFE)’

기사입력 2021.01.07 12:26
  •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브이노믹스(V-nomics)’ 시대가 도래하면서 업종을 불문하고 새해 핵심 키워드로 ‘안전’이 부상하고 있다. 호텔업계도 예외는 아니다. 장기화된 코로나로 피로감과 우울감이 극대화된 상황에서 고객들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방역 시스템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프라이빗 상품과 비대면 서비스 등에도 새로운 변화를 시도 중이다.

    안심+재미 ‘룸콕’ 패키지 다양화… 세분화된 고객 취향 ‘핀셋’ 저격


    최근 호텔 상품 중 패키지 상품의 눈에 띄는 특징은 ‘룸콕’과 ‘취향 존중’이다. 객실에 머물며 타인과의 접촉을 줄이면서도 취향에 맞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통해 ‘재미’까지 얻을 수 있다.

  • 파라다이스시티는 닌텐도 스위치 게임과 함께 안전하고 신나게 ‘룸콕’ 할 수 있는 ‘스위치 투 해피(Switch to Happy)’ 패키지를 최근 출시했다. 안심 호캉스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객실에서 프라이빗한 휴식과 신나는 액티비티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패키지 이용객은 ‘Nintendo Switch’ 게임기와 인기 게임 소프트웨어 3종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으며 Joy-Con 2개도 포함돼 가족과 함께 신나는 게임을 펼칠 수 있다. 이와 함께 파라다이스시티 1층 가든카페의 대표 메뉴로 구성된 ‘시그니처 베이커리 박스’도 테이크아웃 형식으로 제공돼 객실에서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다.

    콘래드 서울은 객실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웜앤코지' 패키지를 운영한다. 조식 혜택은 물론 해당 패키지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4단 디저트 타워와 프리미엄 티가 포함된 리미디트 애프터눈 티 세트 구성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또 발끝까지 포근하게 감싸주는 수면 양말과 넷플릭스를 즐길 수 있는 빔 프로젝터 대여 서비스도 제공돼 기분 좋은 휴식을 즐길 수 있다.

  • 제주신화월드 메리어트리조트, 랜딩리조트, 신화리조트에서는 2021년 2월 10일 체크인 하는 고객에게 24시간 동안 풀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혜택을 마련했다.

    오후 3시 체크인 후 다음 날 12시까지 체크아웃하는 시스템을 벗어나 오후 12시 이후부터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체크인하고 체크인 시간을 기준으로 24시간 동안 풀로 투숙할 수 있다. ’24 아워 스테이’는 한 곳에 여러 시설을 가진 복합리조트를 즐기기에는 더없이 좋은 기회다. 룸에서 여유롭게 온전한 호캉스를 즐기거나 모실 클럽하우스, 스카이풀과 같은 온수 풀에서 충분한 여유와 낭만을 만끽할 수 있으며, 야외활동을 하고 싶다면 신화테마파크에 방문해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와 다양한 겨울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변화된 고객 니즈에 맞춘 ‘이색 프라이빗 힐링 서비스’ 눈길


    호텔에서 보다 프라이빗하고 안전하게 힐링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한 이색 프로그램도 눈에 띈다. 지친 일상에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전에 없던 새로운 형태의 이벤트나 서비스 도입이 이어지고 있다.

  •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안전을 위해 올해 딸기 프로모션을 기존 뷔페형에서 ‘테이블 서비스형’으로 바꿔 운영한다. 먼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는 '스트로베리 고메 부티크'를 진행한다. 1층 로비 라운지에서 편안한 소파에 앉아 3가지 코스의 브런치 메뉴와 3단 애프터눈 티 트레이에 담긴 다양한 딸기 디저트 및 생딸기를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스트로베리 애비뉴'의 라이브 스테이션에서 셰프가 즉석으로 조리해 주는 5개국의 스페셜 메뉴와 제철 생딸기 및 10가지 딸기 디저트를 테이블에서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한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새해를 맞아 프라이빗 한 객실에서 휴식 그 이상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 및 혜택이 포함된 ‘프라이빗 해피아워’ 익스피리언스를 선보이고 있다.

    ‘프라이빗 해피아워’ 익스피리언스는 고즈넉한 분위기의 한국의 보물 1호, 흥인지문과 활기찬 에너지로 가득한 현대의 거리가 조화를 이룬 전망의 ▲디럭스 룸, 이그제큐티브 디럭스 룸 또는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룸 1박을 비롯해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내 해피아워 다이닝 섹션에 마련된 다채로운 요리를 나만의 세트 메뉴로 완성해 즐길 수 있는 ▲DIY 투고 2박스와 ▲소프트드링크 4잔 및 ▲와인 1병 또는 맥주 4병 중 택 1 혜택이 제공되어 소중한 분들과 함께 프라이빗하게 다이닝을 즐기며 미식의 기쁨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 소노호텔&리조트의 소노벨 청송과 델피노는 대한민국 명산인 주왕산과 설악산 인근에 위치하여 겨울 산의 정취를 느끼며 여유롭게 온천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청송과 델피노 전 객실에도 온천수를 사용해 보다 편안하고 안전하게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소노벨 청송과 델피노 인근에는 부담 없이 오르내릴 수 있는 트래킹 코스가 잘 마련돼 있어 가벼운 산행과 함께 여유롭게 온천욕까지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명소다. 원만한 산책로와 다양한 코스가 마련되어 있어 겨울 자연을 벗 삼아 가볍게 트레킹을 즐길 수 있다.

    위 호텔 제주는 한라산의 청정 자연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WE with you, 힐링포레스트’ 산책 프로그램을 전 투숙객 대상 무료로 운영한다. 매일 아침 9시부터 약 한 시간 동안 ‘숲놀이’, ‘숲명상’, ‘숲해설’ 3가지의 프로그램을 순환 실시해 건강한 힐링을 선사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