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오늘노래] 백아연 '춥지않게', 따스한 위로 전할 '감성 힐링송'

기사입력 2020.12.24.10:35
  • 오늘노래 - 백아연 '춥지않게' 발매 / 사진: 이든엔터테인먼트 제공
    ▲ 오늘노래 - 백아연 '춥지않게' 발매 / 사진: 이든엔터테인먼트 제공
    백아연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감싸줄 감성 힐링송 '춥지 않게'를 발매한다. 백아연 표 겨울 발라드가 어떤 공감과 위로를 전할 것인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오늘(2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백아연의 새 디지털 싱글 '춥지 않게 (I Need You)' 음원이 공개된다. 이번 신보는 백아연의 다섯번째 싱글이자, 지난 6월 발매한 '썸 타긴 뭘 타' 이후 6개월 만에 발매되는 곡이다.

    백아연은 그동안 편안한 멜로디와 공감을 자아내는 가사, 특유의 청량한 보이스로 꾸준히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썸 타긴 뭘 타'에서는 현실적인 가사를 백아연만의 감성으로 사랑스럽게 풀어내며 믿고 듣는 공감형 가수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 약 6개월 만의 컴백을 알리며 연말을 장식하는 신곡을 발매하게 된 만큼, 백아연은 '춥지 않게'를 통해 한층 깊어진 감성과 보이스로 추운 겨울 리스너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질 예정이다. 백아연의 감성과 목소리를 최대한 살린 '춥지 않게'는 여자친구의 '밤', '해야', '교차로', 'Apple' 등을 작업한 히트곡 메이커 노주환 작곡가가 작곡을 맡았으며 쉬운 가사와 중독성 높은 멜로디가 돋보인다.

    어쿠스틱 느낌에 신시사이저를 비롯한 여러 악기들이 절묘하게 섞인 이 곡은 일반적인 R&B와는 또 다른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내며 듣는 이들의 귓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음원과 함께 공개될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윤박이 주인공으로 출연해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특히 '늦지 않게 기다리는 내게 돌아와 / 널 떠나서는 살 수 없다는 걸 알면서 넌 그렇게 떠나니 / 조금씩 시간이 갈수록 초조해지는 걸요 / 방 안에 숨어 혼자 또 그리워하는걸요' 등의 가사는 이별한 연인을 향한 그리움과 더불어 코로나19 이전의 평범한 일상을 그리워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의미도 동시에 내포하고 있다.

    한층 더 농익은 백아연표 겨울 발라드의 매력을 듬뿍 담아낼 신곡 '춥지 않게'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오늘(24일) 오후 6시부터 감상할 수 있다.

    한편 백아연은 신곡 발매에 앞서 네이버 NOW. '이장원의 6시 5분전'을 통해 '춥지 않게' 라이브 무대를 최초 공개하며 각종 라디오 프로그램 출연을 통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