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제41회 청룡영화상, 코로나19 확산세에 2021년 초로 연기 [전문]

기사입력 2020.12.08.09:14
  • '제41회 청룡영화상' 포스터 / 사진 : 청룡영화상 사무국 제공
    ▲ '제41회 청룡영화상' 포스터 / 사진 : 청룡영화상 사무국 제공
    배우 이병헌, 유아인, 이정재, 정우성, 황정민 중 누가 '제41회 청룡영화상' 남주우연상인지 올해 알기 어렵게 됐다. '제41회 청룡영화상'이 내년(2021)년으로 연기되면서다.

    8일 청룡영화상 측은 "12월 11일(금) 개최 예정이었던 제41회 청룡영화상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의 급격한 재확산으로 인해 2021년 초로 연기된다"라고 밝혔다.

    최근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되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로 인한 결정이다. 청룡영화상 측은 "최근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되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 전반적인 우려가 커지고 있으며 이로 인한 추가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고 영화인들의 안전을 위해 시상식을 연기하기로 전격 결정했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제41회 청룡영화상'의 진행은 배우 김혜수, 유연석이 맡았다. 특히 배우 김혜수는 27회째 청룡영화상과 의리를 지켜 눈길을 끌었다. 또한, 배우 이병헌, 유아인, 이정재, 정우성, 황정민이 남우주연상 후보로 경합을 펼친다면, 여우주연상에는 배우 김희애, 라미란, 신민아, 전도연, 정유미가 후보로 올라 결과에 대한 궁금증을 더했다. 이하 청룡영화상 측 공식입장 전문.
  • 청룡영화상 MC 김혜수-유연석 확정 / 사진: 호두앤유, 킹콩 by 스타쉽 제공
    ▲ 청룡영화상 MC 김혜수-유연석 확정 / 사진: 호두앤유, 킹콩 by 스타쉽 제공
    ◆ 청룡영화상 측 공식입장.

    12월 11일(금) 개최 예정이었던 제41회 청룡영화상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의 급격한 재확산으로 인해 2021년 초로 연기됩니다.

    최근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되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 전반적인 우려가 커지고 있으며 이로 인한 추가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고 영화인들의 안전을 위해 시상식을 연기하기로 전격 결정했습니다.

    올해 청룡영화상은 그 어느 때보다 다채롭고 쟁쟁한 후보작(자)들이 경합을 펼칠 예정이었습니다. 단순한 영화상을 넘어 코로나19로 인해 움츠러든 영화계에 따뜻한 응원과 활력을 더하기 위해 충실히 준비해 왔으며, 한국 영화를 빛내고 있는 주역들이 총 출동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폭발적인 코로나19 확진 증가세에 영화인들의 안위가 먼저이기에 부득이하게 시상식을 연기합니다.

    제41회 청룡영화상을 기다려주신 배우와 영화관계자, 언론, 그리고 관객을 비롯한 모든 분들께 너른 양해 부탁드리며 하루빨리 코로나19로 인한 상황이 호전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