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2020 숏패딩 트렌드’ 실용성과 모던한 스타일 겸비한 숏패딩 인기

기사입력 2020.12.04 11:07
  • 실용성과 모던한 스타일을 겸비한 숏패딩이 주목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는 11월 한 달간(11/1~11/30) 숏패딩 랭킹 데이터를 기반으로 주요 트렌드와 인기 제품을 공개했다. 영하권 날씨로 아우터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높아진 가운데, 숏패딩과 숏 헤비 아우터의 상승세가 눈에 띈다. 무신사 전체 아우터 랭킹 상위권에는 숏패딩이 과반수를 차지했을 정도다.

  • 사진=무신사 제공
    ▲ 사진=무신사 제공

    숏패딩 랭킹에는 후아유 ‘리버서블 보아 숏푸퍼’ 그레이 색상과 베이지 색상이 각각 1, 3위에 올랐다. 이 제품은 덕다운 충전재에 보아퍼 안감을 사용해 양면으로 입을 수 있는 실용성을 갖췄다. 또 합리적인 가격대라는 점도 인기 요인 중 하나다.

    라퍼지스토어 ‘미니멀 푸퍼 다운 숏패딩’은 그레이 색상이 2위, 블랙 색상이 7위를 차지했다. 덕다운 충전재를 적용해 보온성과 함께 트렌디한 실루엣, 깔끔한 디자인을 모두 갖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올해 무신사 블랙 프라이데이 전체 랭킹과 아우터 랭킹 1위를 모두 석권하며 독보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4위부터 6위까지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상품이 차례로 차지하며 강세를 보였다. 탈부착 가능한 후드 퍼가 적용된 블루종 스타일의 ‘타루가 RDS 덕 다운 점퍼’, 한겨울에는 이너웨어로 겹쳐 입고 간절기에는 단독으로 활용할 수 있는 ‘헤론 라이트 U넥 덕 다운 점퍼’, 덕다운 충전재로 가볍고 볼륨감있는 실루엣이 특징인 ‘바이슨 RDS 덕 다운 점퍼’ 순이다. 이어 노스페이스 ‘1992 눕시 자켓’ 블랙과 차콜 색상이 나란히 8, 9위에 이름을 올렸다.

    무신사 랭킹은 매출, 판매량, 조회수, 후기수 등 상품에 대한 무신사 회원들의 다양한 활동 지표를 반영해 산출한 인기 순위 데이터다. 상품 랭킹은 카테고리별로 세분화한 데이터를 제공해 현재 유행하고 있는 상품과 패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지표로도 활용되고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