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오늘노래] 양요섭, 전역 후 첫 솔로곡…웹툰과 콜라보한 '한 번에 알아본 사랑'

기사입력 2020.12.03.11:16
  • 하이라이트 양요섭이 네이버 웹툰 '바른연애 길잡이' 컬래버레이션 주자로 나선다. 특히 이번에 공개되는 신곡은 양요섭의 전역 후 첫 음원 발매로 많은 관심이 쏠린다.
  • 오늘노래 - 하이라이트 양요섭 제대 후 첫 솔로곡 발매 / 사진: 어라운드어스 제공
    ▲ 오늘노래 - 하이라이트 양요섭 제대 후 첫 솔로곡 발매 / 사진: 어라운드어스 제공
    오늘(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양요섭이 가창한 웹툰 '바른연애 길잡이' 속 남자 주인공 '유연'의 테마곡 '한 번에 알아본 사랑' 음원이 발매된다.

    '바른연애 길잡이'는 남수 작가의 작품으로, 계획된 생활대로 삶을 살아가던 여자 주인공 '바름'이 캠퍼스 생활 속에 꽃피는 로맨스를 경험하며 틀을 깨고 다른 세상을 마주하는 내용이다. 2017년 청춘로맨스 대전 최우수상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네이버웹툰에서 별점 9.97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 양요섭 '한 번에 알아본 사랑' 커버 / 사진: TOON STUDIO, 느을 제공
    ▲ 양요섭 '한 번에 알아본 사랑' 커버 / 사진: TOON STUDIO, 느을 제공
    극 중 '유연'의 애틋함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를 더하는 '한 번에 알아본 사랑'은 사랑에 빠져 헤어나올 수 없을 만큼 행복하지만 혹시나 하는 생각에 매일 걱정하며 애태우는 남자의 마음을 담았다.

    피아노 사운드 기반의 발라드 장르로 아련함과 애틋함이 배가된 '한 번에 알아본 사랑'은 앰비언트성 악기들과 스트링 사운드, 감성적인 가사가 양요섭의 독보적인 보이스와 어우러져 리스너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특히 '한 번에 알아본 사랑'은 다비치의 '너에게 못했던 내 마지막 말은'과 엠씨더맥스 '넘쳐흘러' 등을 만든 한경수 작곡가와 먼데이키즈 '가을안부', 김나영 '솔직하게 말해서 나' 등을 만든 로하이의 이도형 작곡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제작돼 이들이 선사할 감성에도 기대가 더해진다.

  • 양요섭으로 추측되는 '복면가왕' 출연자 / 사진: MBC 제공
    ▲ 양요섭으로 추측되는 '복면가왕' 출연자 / 사진: MBC 제공
    또한, 이번 신곡은 양요섭이 제대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곡으로 궁금증을 자극한다. 그룹 하이라이트 메인보컬 양요섭은 지난해 1월 24일 의경으로 입대한 뒤, 지난 8월 30일 만기전역했다. 이후 뮤지컬 '그날들'에 캐스팅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지만, 특별한 음원 발매 등의 행보는 없었다.

    특히 양요섭은 전역 후 진행된 화보 인터뷰 등을 통해 자신의 강점으로 '강철 성대'를 꼽는가하면, 작년부터 꾸준히 솔로 앨범을 준비해왔다는 행보 등을 알린 바 있다. 또한, 아직 정체가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최근 방송 중인 MBC '복면가왕'에서 5연승을 차지한 '부뚜막 고양이'를 양요섭으로 추측하고 있는 사람이 많은 만큼, 여전한 실력을 과시할 것으로 기대를 더한다.

    '바른연애 길잡이'의 네 번째 컬래버레이션 주자 양요섭의 '한 번에 알아본 사랑'은 오늘(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