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LG에너지솔루션, 1일(오늘) 공식 출범…전 세계 전기차 배터리 시장 1위 목표

기사입력 2020.12.01 13:38
  • LG화학의 전지 사업부문이 LG에너지솔루션으로 1일 공식 출범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날 출범 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김종현 LG화학 전지사업본부장을 초대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 LG에너지솔루션은 오는 2024년까지 30조원을 달성해 전 세계 전기차 배터리 시장 1위 지위를 공고히 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또한, 배터리 제조에 그치지 않고 관리, 리스·충전·재사용 등 배터리 생애 전반에 걸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기 운송수단(E-platform) 분야 세계 최고의 에너지솔루션 기업을 목표로 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다양한 자금조달 방안을 활용해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종현 대표는 이날 출범사를 통해 “LG에너지솔루션은 불모지였던 대한민국 배터리 산업을 불굴의 도전정신으로 개척했고, 많은 우려와 역경을 이겨내며 최근에는 전기차 배터리 사업에서 누구보다 먼저 구조적인 이익 창출의 기반을 다지기도 했다”며 “이제 더 큰 꿈을 실현하기 위해 분사까지 성공적으로 이뤄내며 위대한 여정에 나섰다”고 말했다.

    이어 김 대표는 “이 여정은 최고의 기술과 품질로 기대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고 인류의 삶을 혁신적으로 개선하며 친환경을 선도하는 기업, 무엇보다 우리 구성원들이 회사와 함께 성장하며 자긍심을 느끼는 모두에게 최고의 가치를 주는 LG에너지솔루션으로 향하는 길”이라며 “지금까지 우리가 이뤄온 성과들은 생각보다 위대하며, 그 저력을 믿고 자신감 있게 미래를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