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시그니파이코리아, ‘필립스 LED 식물조명’으로 국내 애그리테크 시장 진출

기사입력 2020.12.01 11:19
  • 최근 농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애그리테크 산업이 주목받는 가운데, 글로벌 조명 기업 시그니파이코리아(구 필립스라이팅코리아)가 식물의 생육에 필수적인 태양광을 대신하는 필립스 LED 식물조명으로 국내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 이미지 제공=시그니파이코리아
    ▲ 이미지 제공=시그니파이코리아

    필립스 LED 식물조명은 전문재배단지를 위한 맞춤형 원예 조명으로, 식물의 성장 촉진은 물론 높은 품질의 작물을 더 많이 수확할 수 있게 돕는다. 필립스는 75년 이상 축적한 네덜란드 식물조명 글로벌 노하우를 바탕으로 구축한 최첨단 LED 식물조명 솔루션을 맞춤형으로 구축했다.

    식물의 주요 생육환경을 인공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첨단유리온실부터 도심 고층 건물을 이용한 수직농장(Vertical farm), 약용식물 재배, 화훼용 램프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 일 년 내내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재배하고 수확할 수 있게 돕는 이 솔루션은 높은 광효율로 에너지 절감 효과가 탁월하며, 견고하고 안정적인 내구성을 자랑한다.

  • 이미지 제공=시그니파이코리아
    ▲ 이미지 제공=시그니파이코리아
  • 이미지 제공=시그니파이코리아
    ▲ 이미지 제공=시그니파이코리아

    시그니파이코리아는 LED 식물조명 설치가 필요한 기업 및 고객을 위해 영업, 엔지니어, 재배전문가가 다각도로 접근·분석하여 때와 장소에 맞는 적합한 조명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생산량, 품질 증대 등 현장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현장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전문적인 컨설팅도 실행하고 있다.

    한편, 시그니파이코리아는 국내시장 본격 진출 및 사업 확장에 앞서 스마트팜 빅데이터 전문 업체인 에이비씨랩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첫 보광 프로젝트로 2021년 1분기 완공을 목표로 한 첨단유리온실을 준공한다. 이외에도 과채류를 타깃으로 한 국내 유명첨단온실 추진, 도심 및 도심지 외곽의 수직농장 사업, 육묘 및 화훼 사업용 보광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