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헬스

진료 예약부터 퇴원까지 스마트 의료환경 제공…이지케어텍, 10월의 ‘디지털 뉴딜 우수사례’ 선정

기사입력 2020.11.29 15:52
  • 병원정보시스템(HIS) 구축, 병원정보화컨설팅 등 의료산업 내 디지털기술 융합을 통해 스마트 선진 의료환경을 제공하는 의료정보기술 전문기업 이지케어텍이 10월의 디지털 뉴딜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 이미지=과학기술정보통신부
    ▲ 이미지=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10월의 디지털 뉴딜 우수사례로 이지케어텍, 코난테크놀로지, 그린플러스 3건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달의 ‘디지털 뉴딜 우수사례’ 선정은 지난 4월부터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D.N.A: Data, Network, AI) 중심으로 운영하던 우수사례를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 이행 및 디지털 뉴딜 성과확산을 위해 선정 분야를 확대 개편한 것이다. 10월의 디지털 뉴딜 우수사례는 디지털 융합을 주제로, 디지털 기술을 의료, 교육, 농업 등 타 산업 분야에 접목하여 디지털 전환 및 신시장 창출 촉진에 기여한 기업을 중심으로 선정했다.

    이지케어텍는 진료 예약에서 퇴원까지의 모든 정보를 디지털화해 의료진/환자에게 다양한 디지털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 솔루션 ‘BestCare’를 출시했다. 해당 솔루션은 미국 병원 정보화 수준 평가시스템에서 미국을 제외한 세계 최초의 7단계 인증을 수상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의료분야 전 과정에 대한 디지털 전환을 통해 스마트 병원 구축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과기정통부는 “앞으로도 디지털 뉴딜 분야에서 우수한 사례를 보유한 기업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홍보하는 등 디지털 뉴딜 성과확산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