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건조하고 메마른 머리·입술·얼굴·몸을 위한 보습 케어! '오일' 한 방울로 촉촉하게

기사입력 2020.11.27 19:02
  • 찬 바람 부는 겨울이 성큼 다가오면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건조주의보도 함께 찾아왔다. 모발과 피부 속 수분이 부족해지고 건조해지면 가려움증, 각질, 노화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해 평소보다 집중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이럴 때는 평소 스킨케어 루틴에 오일을 추가하면 보다 촉촉한 보습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오일은 끈적이고 유분이 많을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갖고 있지만, 최근 가볍고 산뜻하게 발리면서 피부를 윤기 있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면서 혹한기 보습 케어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 정전기가 발생하는 건조한 모발을 위한 헤어오일

    겨울철 건조하고 차가운 바람, 실내외 급격한 온도 차 등 자극적인 외부 환경은 모발 건강에 있어 가장 치명적이다. 평소 모발이 건강하다고 하더라도 건조해진 모발은 쉽게 정전기를 일으킨다. 또한, 푸석푸석하고 윤기 없는 모발은 서로 엉켜 손상되기 쉬우니 건조할 때마다 수시로 사용할 수 있는 가벼운 헤어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사진 제공=모로칸오일
    ▲ 사진 제공=모로칸오일

    모로칸오일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는 모로코 남서지역에서만 자생하는 아르간오일을 주원료로 사용해 염색, 펌 등과 같은 화학적 자극과 차가운 바람, 건조한 날씨 등 다양한 환경적 요인에 의해 손상된 모발의 재생을 도와 건강한 모발로 회복 시켜 주는 원조 헤어 오일 아이템이다. 타올로 물기를 닦아낸 젖은 모발에 트리트먼트로, 블로우 드라이 후 또는 마른 모발에 에센스로 사용이 가능한 멀티 아이템으로 끈적임 없이 흡수되어 건조한 모발에 수시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오리지날` 타입은 모든 모발에 사용하기 좋고 특히 볼륨이 잘 가라앉는 얇은 모발에는 영양성분을 동일하게 함유하고도 텍스처가 가벼운 ‘라이트` 타입을 추천한다.

  • 입술 보습 및 각질 케어는 물론 도톰하고 광택까지 한 번에

    겨울이 되면 주머니에 립밤을 가지도 다니면서 입술에 보습 관리를 하는 이들이 많다. 올겨울은 마스크 착용으로 입술이 가려진다고 립 케어를 소홀히 한다면 마스크 내부 열기로 인해 더욱 건조하고 정돈되지 않은 입술로 고통을 받을 수 있으니 립 케어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단독 사용으로 보습 및 각질 케어는 물론, 립 메이크업 제품과 함께 사용해 유리알 광택 립 연출까지도 가능한 오일 글로스를 추천한다.

  • 사진 제공=시에로코스메틱
    ▲ 사진 제공=시에로코스메틱

    시에로코스메틱 ‘오일 플럼퍼’는 호호바씨오일, 아르간커넬오일, 마카다미아씨오일 등 13가지 천연 오일을 함유해 거칠어진 입술의 각질을 잠재우고 입술 사이사이를 촘촘하게 채워 마를 틈 없이 촉촉한 보습감과 볼륨감을 선사하는 아이템이다. 끈적임 없는 오일 텍스처가 바르는 즉시 입술 표면의 주름을 매끈하고 도톰하게 만드는 플럼핑 효과를 부여해 매력적인 볼륨 립을 완성해주며 식약처 인증의 '주름개선기능성제품'으로 꾸준히 사용할 경우 입술 주름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 단독으로도 바를 경우 보습 케어가 가능하고 다른 립 제품 위에 덧바르면 글로시하면서 볼륨 있는 입술을 연출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모공 막힘 없는 무자극 꿀 보습 페이스 오일

    겨울철 없어서는 안 될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는 건조하고 푸석한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가꿔줄 페이스 오일이 있다. 특히 최근 한 연구에 따르면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마스크 내부 입김 영향을 받아 입 주변이 건조해지면서 다양한 피부 문제로 고민하는 이들이 늘었다는 결과가 있다. 수분크림을 아무리 발라도 건조하고 각질이 올라온다면, 평소 본인의 스킨케어 단계에 끈적임 없이 가벼운 페이스 오일을 추가해보자.

  • 사진 제공=파머시
    ▲ 사진 제공=파머시

    파머시 `허니 그레일`은 파머시가 직접 재배한 꿀에서 추출한 로얄젤리 추출물과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피부에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달맞이꽃 오일, 히비스커스 오일, 로즈힙 오일 등 총 다섯 가지 식물 추출 오일이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오랜 시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건조한 겨울철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손바닥을 비벼 열을 낸 후 가볍게 눌러주면 피부에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예방하고, 산뜻하게 흡수된다.

  • 건조한 피부 위로 수분과 향기를 레이어링 해주는 바디 오일

    쌀쌀한 겨울바람으로 두꺼운 옷에 가려진 바디 피부는 페이스보다 관리가 소홀해지기 마련이다. 건조해진 피부를 방치하게 되면 피부 속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면서 가려움증, 피부 당김, 각질 등이 발생하기 쉽다. 탄력이 저하되고 피로감이 쌓인 바디 피부를 위해 보습은 물론 향기 테라피까지 가능한 바디 오일을 추천한다.

  • 사진 제공=헉슬리
    ▲ 사진 제공=헉슬리

    헉슬리 `바디 오일 모로칸 가드너`는 가볍고 끈적임 없는 사용감으로 바디 피부에 촉촉함과 시그니처 향기를 더해주는 바디 오일이다. 싱그러우면서도 이국적인 향 `모로칸 가드너`를 은은하고 풍부하게 느낄 수 있으며 흡수력이 빠른 텍스처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고 강인한 생명력을 담은 선인장 시드 오일 함유로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보습력을 경험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