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연말 홈파티를 더 화려하게 장식할 ‘크리스마스 케이크’

기사입력 2020.11.25 11:22
  • 크리스마스가 한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식품·유통업계가 눈길을 사로잡는 다양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이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우리는 서로의 산타’를 주제로 40여종의 기획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크리스마스 캠페인은 미국에서 활동하며 40여 년간 산타클로스 이미지를 재미있게 표현해 온 ‘톰 브라우닝(Tom Browning)’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산타 아트웍을 케이크와 선물류 패키지와 매장 등에 적용하고,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산타, 루돌프 등의 오브제를 활용한 케이크도 선보인다.

  • 사진=파리바게뜨
    ▲ 사진=파리바게뜨

    대표 제품은 촉촉한 초콜릿 스폰지 케이크 시트에 초콜릿 가나슈 크림을 조화시킨 케이크에 산타클로스 장식물을 얹은 ‘산타는 휴가중’ 등 ‘거리두기로 휴가가 생긴 산타클로스’를 표현한 케이크 시리즈다. 또 아이들과 어른들이 모두 좋아하는  ‘펭수’가 산타로 변신한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초콜릿 케이크와 ‘뽀로로와 루피의 크리스마스 파티’, ‘시크릿쥬쥬와 크리스마스 파티’ 등 캐릭터를 활용한 케이크를 선보인다.

    은은한 커피향의 모카 케이크 위에 눈 덮인 집 모양의 장식물을 얹은 ‘반짝반짝 빛나는 모카하우스’ 등 레트로 감성을 반영한 케이크도 내놓는다.

  • 사진=투썸플레이스
    ▲ 사진=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는 ‘윈터 판타지(Winter Fantasy)’를 테마로, 크리스마스 시즌만큼은 모두가 지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즐겁게 보낼 수 있길 바라는 희망을 담아 그 어느 때보다 화려한 제품을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의 분위기를 신비로운 ‘퍼플’ 컬러와 반짝이는 ‘골드’ 포인트로 화려하게 연출하고, 시즌 컨셉을 담은 다양한 제품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홈파티, 선물 등 다양한 케이크 수요를 고려해 홀케이크 6종, 조각 케이크 2종, 기프트 케이크 1종 등 총 9종으로 다채롭게 준비했다.

  • 사진=뚜레쥬르
    ▲ 사진=뚜레쥬르
    뚜레쥬르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은 ‘행복이 꽃피는 크리스마스’를 콘셉트로 작품을 통해 사랑과 우정을 나누며 활발하게 활동 중인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작가 나난과 협업해 선보인다. 크리스마스를 나난 작가 특유의 따뜻하고 자연친화적인 감성으로 표현한 작품을 케이크에 그대로 더해 화려하고 고급스럽게 완성했다. ‘집’과 ‘가족’의 가치가 더욱 커지는 요즘 홈파티 분위기를 내기 좋은 케이크와 연말 선물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대표 제품은 ‘나난X바닐라베리 위시 리스’로 새하얀 눈을 연상시키는 케이크 위에 나난 작가의 경쾌한 크리스마스 리스 작품을 더해 이번 시즌 테마인 ‘행복이 꽃피는 크리스마스’를 표현했다. 바닐라 빈을 넣은 바닐라무스 사이 상큼한 산딸기 꿀리를 샌드해 아이스크림처럼 사르르 녹는 맛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가나슈를 듬뿍 머금은 초코 시트를 쌓아 올린 ‘행복이 꽃피는 초코트리’, 반짝반짝 빛나는 빨간 산타 모자 모양의 외관이 인상적인 ‘산타의 샤이닝 모자’ 등 홈파티 분위기를 더해 줄 대표 제품들을 다양하게 출시한다.
  • 사진=커피빈
    ▲ 사진=커피빈

    커피빈 크리스마스 홀케이크는 신메뉴 3종을 포함해 총 7종의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부드러운 바움쿠헨에 진한 크림치즈와 신선한 딸기를 올린 ‘스트로베리 치즈 바움쿠헨’과 블랙벨벳 시트에 바닐라크림과 쿠키가루가 올라간 ‘블랙쿠키 케이크’, 진한 레드벨벳과 블랙벨벳 그리고 크림치즈로 맛을 낸 ‘블랙&레드벨벳 케이크’가 새롭게 출시된다.

    커피빈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사전 예약 이벤트는 오는 26일부터 12월 10일까지 진행된다. 기간 내 사전 예약한 고객은 무료 음료쿠폰 3장 증정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사진=크리스피크림 도넛
    ▲ 사진=크리스피크림 도넛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신제품 크리스마스 도넛은 ‘Light up the pure Christmas!’라는 컨셉트로 크리스마스의 다양하고 재미있는 요소들을 밝고 순수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집에서 홈파티를 즐기시는 분들을 위하여 ‘크리스마스 더즌’ 제품도 준비했다.

    크리스마스 도넛은 총 4종으로 스프링클 등으로 트리를 연출한 ‘크리스마스 위시 트리’, 귀여운 눈사람을 도넛으로 표현하고 상큼한 딸기필링이 들어간 ‘퓨어 스노우맨’, 스마일맨을 앙증맞은 표정으로 표현한‘럭키 스마일맨’, 파우더를 활용하여 눈꽃 모양을 연출한 ‘스노우 크리스탈’ 등이다.

  • 사진=던킨
    ▲ 사진=던킨

    던킨의 2020 연말 캠페인‘’윈터 스테이(Winter Stay)’는 ‘올 겨울, 머물고 싶은 공간에서 즐기는 힐링 스테이’를 콘셉트로, 초콜릿 브랜드 ‘허쉬(Hershey's)’와 협업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12월 1일부터 허쉬 초코&바닐라, 허쉬 초코칩 도넛, 후퍼스 바닐라 타트를, 12월 15일에는 허쉬 민트초코, 허쉬 초코&피넛버터를 공개한다. 지난 11월 20일 선보인 키세스 초코 도넛 역시 허쉬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제품이다. 총 6종이며, 각각의 제품들은 허쉬와 키세스 초콜릿, 초콜릿칩 등을 원료로 활용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