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양육 애로 사항 해결해 줄 제품 인기

기사입력 2020.11.24 15:56
  • 코로나 여파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반려동물과 함께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펫콕족’이 증가했다. 이 같은 현상이 길어질 것으로 예상되자 반려동물을 양육하는 이른바 ‘집사’들 사이에서 ‘장비빨’이라는 용어가 등장하고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면서 발생하는 여러 애로사항을 해결해 줄 장비를 두루 갖출수록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다. 이에 관련업계가 반려동물의 털 고민을 도와주는 청소기부터 배변처리를 도와주는 스마트 배변 패드, 고양이 전용 스마트 화장실 및 강아지 베이컨 간식 등을 출시했다. 육아 못지않은 반려동물의 양육을 도와줄 든든한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해결 힘든 그들의 흔적, 털! 해결책은 컬비 ‘어벨리어2(Avalir 2)’

    반려동물을 양육하는 많은 가정에서 반려동물의 털 날림 고민을 호소한다. 털 빠짐이 심한 견·묘종을 기른다면 더욱 고민이다. 특히 요즘과 같은 환절기 철엔 뿜어내는 털을 감당하기 힘들 정도다.

  • 홈케어 시스템 브랜드 컬비의 ‘어벨리어2(Avalir2)’는 강력한 흡입력과 1분에 약 4,000번 회전하는 브러쉬롤을 통해 깊게 박혀 제거가 어려운 반려동물의 털을 손쉽게 제거한다. 특히 파워노즐에서 짚브러쉬로 교체하면 의류부터 반려동물의 인형까지 굴곡진 물건에 붙은 반려동물 털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또 마사지 캡을 활용하면 반려동물의 죽은 털과 털에 붙은 유해 세균을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반려견 배변 처리엔 지디피아 ’아이독포티(iDogPotty)’, 반려묘 배변 처리엔 현대렌탈 ‘라비봇2’

    많은 반려동물 양육 가구가 털 날림과 함께 배설물 처리를 애로사항으로 골랐다.

  • 온라인 전문 유통 기업 지디피아가 전자동 스마트 배변패드 ‘아이독포티(iDogPotty)’를 출시했다. 현대렌탈은 고양이 IoT(사물인터넷) 기기를 생산하는 스타트업 '골골송작곡가'와 손잡고 고양이화장실 '라비봇2'를 렌탈 상품으로 선보였다.

    먼저 아이독포티는 초음파 센서로 강아지의 움직임을 감지한 후 오염된 패드를 자동으로 제거하고 새 패드로 교체해주는 인공지능 스마트 배변 패드다. 배변 패드롤은 고흡수성수지(SAP) 소재를 사용해 다량의 소변을 흡수하고, 방수 기능이 뛰어나 소변이 새는 것을 막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내장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어 강아지의 동작과 배변 패드 사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외부에서도 수동 원격제어가 가능하다.

  • 라비봇2는 고양이가 네모난 본체 안에 들어가 배변을 보면 자동으로 배설물을 처리해주는 제품이다. 본체 안에는 배설 베드, 배설물 분리기, 배설물 저장통, 모래 저장통이 들어 있다. 또 스마트 모니터링 기능이 탑재돼 있어 전용 모바일 앱(펄송)을 통해 고양이의 몸무게와 배설 주기 등의 건강 정보를 체크할 수 있다.

    밥 안 먹는 강아지들 입맛 돋우는 치트키! 리얼 베이컨으로 만든 퓨리나 ‘베긴’

    사료를 잘 먹지 않는 까다로운 입맛을 가진 반려견 때문에 고생이라면, 강아지들 입맛을 사로잡는 마약 간식 베긴을 추천한다.

  • 세계적인 반려동물 식품 전문기업 네슬레 퓨리나는 지난 5월 리얼 베이컨으로 만든 강아지 간식 베긴을 선보였다. 베긴은 순살 베이컨을 제1원료로 사용한 간식으로 강렬한 베이컨 향과 맛이 특징이다. 리얼 베이컨을 통해 부드러운 질감을 살리면서 영양까지 챙겼다. 덕분에 미국에서 반려견들이 가장 즐겨 찾는 대표적인 간식 가운데 하나로 정평이 나 있다. 뿐만 아니라, 인공 조미료와 인공 색소를 첨가하지 않았고,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이 아닌 미국 현지 공장에서 직접 제조한 제품을 수입해 원료와 제조과정까지 꼼꼼히 챙기는 견주들도 안심하고 급여할 수 있다.

    편의성을 높인 것도 눈에 띈다. 손으로 찢기 편해 반려견 크기에 따라 제품의 크기를 조절하며 급여할 수 있다. 일상생활 간식으로는 물론이고 훈련이나 노즈워크 등 반려견의 활동성 향상을 위한 놀이를 할 때도 안성맞춤이다. 또한, 패키지가 이중 지퍼백으로 돼 있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처음 그 맛을 느낄 수 있다. 제품은 베이컨 오리지널부터 치즈맛, 소고기맛, 히코리나무 스모크향, 피넛버터 맛까지 총 5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소형견이 한 번에 먹기 쉽게 작은 크기로 잘려 있는 리틀 라인(오리지널맛·치즈맛)도 만나볼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