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수능…수험생들의 컨디션 유지 도와 줄 수능 보온 아이템 3가지

기사입력 2020.11.20 13:00
  • 2021학년도 수능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날씨가 부쩍 추워지면서 수험생들의 컨디션 조절에 많은 학부모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매서운 한파를 거뜬하게 이겨내고 원만한 컨디션으로 수능을 치르기 위해서는 수험생들의 따뜻한 체온 유지를 도와줄 보온 아이템이 필수적이다.

    이에 다가올 수능 시험일까지 수험생들의 최적의 컨디션 유지를 도와 줄 수능 보온 아이템을 소개한다.

    강력한 보온력으로 점심에도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보온도시락'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의 원만한 컨디션을 위해서 수능 당일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수험생을 위해 도시락을 챙기는 학부모들이 많다. 따뜻한 밥과 영양이 풍부한 반찬 등 든든한 집밥으로 구성된 식사가 수험생들에게는 중요한데, 우수한 보온력으로 밥, 죽 등을 담을 수 있는 보온 용기와 플라스틱과 스테인리스 두 가지 반찬 용기로 수험생 도시락으로 좋은 보온도시락을 제안한다.

  • 써모스코리아의 '플+스 반반 보온도시락'은 밥, 죽 등을 넣을 수 있는 진공단열 보온 용기와 플라스틱, 스테인리스 반찬 용기 2종으로 구성된 분리형 보온도시락으로, 전용 보온백과 젓가락 세트가 포함되어 수험생들의 휴대용 도시락으로 제격이다. ▲TKLG-900(885ml), ▲TKLG-1000(965ml), ▲TKLG-1150(1140ml)의 세 가지 용량으로 구성되었으며, 스위트라벤더, 레몬옐로우, 피치핑크, 그린포레스트, 브라우니블랙 등 오래 사용해도 질리지 않도록 자연스러운 컬러를 더해, 수험생들의 개인 식사량과 컬러 취향에 맞추어 사용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보온 용기는 써모스만의 진공단열 구조로 제작된 우수한 보온(냉)력으로 6시간 기준, 61도 이상, 12도 이하의 온도(TKLG-1150 기준)가 유지되어, 아침에 담은 도시락을 점심에도 따뜻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플라스틱과 스테인리스 2종의 반찬 용기로 다양하고 넉넉한 반찬을 담을 수 있어 수험생들에게 든든하고 푸짐한 한 끼 식사를 선사한다. 아울러, 강력한 밀폐력으로 반찬 소스나 양념 등이 새지 않아 안심하고 휴대할 수 있으며, 안전한 스테인리스 18-8로 만들어져 잘 녹슬지 않고 오랫동안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수험생들의 숙면을 도와 컨디션 관리에 효과적인 '온수매트'


    수능 시험 날짜가 코앞으로 다가올수록, 수험생들은 추워지는 날씨와 더불어 시험에 대한 스트레스와 긴장감으로 컨디션 조절에 어려움을 겪기 쉽다. 특히, 수능 당일 실력을 잘 발휘하기 위해서 적절한 숙면이 중요한데, 최적의 수면 온도를 맞춰 수험생들의 쾌적한 숙면에 도움을 주는 온수매트 제품을 소개한다.

  • 경동나비엔의 나비엔 메이트 ‘더 케어’ EQM581 제품은 국내 최고의 연구 기관인 KAIST와 공동연구를 통해 검증한 새로워진 ‘수면모드’가 적용된 제품으로, 최적의 수면 온도를 맞춰 수험생들의 편안한 수면을 돕는다. ‘수면모드’를 활용하면 온수매트 가동 후 30분 동안 따뜻하게 잠들기 위한 온도가 유지되고, 이후 깊은 숙면을 유도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온도가 낮아진다. 또한, 기상 1시간 전부터 온도를 상승시켜 포근하고 개운한 기상 환경을 조성해준다. 지정한 요일과 시간에 따라 온수매트가 반복 작동하는 ‘주간예약’, 30분 단위로 원하는 온도를 설정해 나만의 수면 패턴을 만들 수 있는 ‘맞춤예약’ 기능도 갖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셀프이온케어’ 기능으로, 전기분해살균수가 보일러와 매트 내부에 흐르는 물을 주기적으로 깨끗하게 관리해준다. 이 기술은 국제공인시험기관인 KTR(한국화합융합시험연구원)로부터 99.9%의 살균 성능을 인증 받았다. 또한, 기존 자사 제품 대비 약 40% 빠르게 40℃에 도달하게 하는 ‘빠른난방’, 매트 좌우 난방 온도를 1℃ 단위로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 ‘좌우 분리난방’ 기능도 적용되어, 더욱 세심한 컨디션 관리가 필요한 수험생들을 위한 온수매트로 제격이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따뜻함을 더해줄 '담요'


    겨울철 실내에서는 온도에 따라 자유롭게 덮고 벗으며 간편하게 체온을 조절할 수 있는 ‘담요’가 유용하다. 특히, 수능 당일뿐만 아니라, 평소 학교, 학원, 독서실 등 실내에서 공부하는 시간이 많은 수험생들에게는 추위를 대비하기 위해 담요가 하나쯤 필요한데, 귀여운 라이언, 어피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디자인과 더불어 포근한 양털로 보온성을 더한 카카오프렌즈의 ‘코튼프렌즈 양털담요’를 소개한다.

  • 카카오프렌즈의 ‘코튼프렌즈 양털담요’는 플리스 소재의 담요로, 카카오프렌즈의 리틀 라이언과 리틀 어피치 2 가지 종류로 구성된 제품이다. 각각 곰돌이 잠옷을 입은 리틀 라이언과 코끼리 잠옷을 입은 리틀 어피치를 입혀 공부에 지친 수험생들에게 귀여움을 선사하며, 캐릭터의 귀 부분은 입체적으로 표현해 독특함을 더했다.

    무엇보다 우수한 보온력과 더불어 부드럽고 기분 좋은 촉감으로 수험생들이 수능 시험장뿐만 아니라 실내 어디에서든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보관 시에도 부착된 단추를 활용해 돌돌 말아서 콤팩트하게 보관이 가능해 실용적이다. 85cm X 102cm 크기로 어깨에 두르거나 무릎 담요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수험생들의 컨디션 조절을 위한 담요로 추천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