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코로나19 장기화에 편안하고 실용성 중시한 스니커즈 인기

기사입력 2020.11.19 09:11
  • 코로나19 장기화로 실용성 중시한 스니커즈, 컴포트화 같은 활용도 높은 신발이 인기를 끌고 있다.

    닥스 슈즈를 포함해 소다, 슈스파를 전개하고 있는 DFD 라이프 컬처 그룹의 온라인몰 ‘DFD PLUS’에서 주요 컴포트화 제품들의 올해 1~11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60% 증가했다고 밝혔다.

  • 사진 제공=닥스 슈즈
    ▲ 사진 제공=닥스 슈즈

    이와 관련해 닥스 슈즈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함에 따라, 이른바 ‘편안한 멋’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점을 해당 아이템들의 인기 요인으로 꼽았다.

    또한, 닥스 슈즈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모바일 등 비대면 채널을 이용한 언택트 소비가 메가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온라인몰을 통해 제품을 주문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 사진 제공=닥스 슈즈
    ▲ 사진 제공=닥스 슈즈

    ‘DFD PLUS’ 데이터에 따르면, 전년 대비 가장 높은 판매량 증가율을 기록한 제품은 닥스 슈즈의 ‘컴포트 밴딩 스니커즈’인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제품은 캐주얼한 무드를 강조한 스니커즈 라인으로, 부드러운 천연 소가죽으로 제작한 남성화다. 제품의 끈을 비롯해 배색 등 디테일한 요소를 톤온톤으로 조합해 간결하면서도 모던한 디자인이 눈길을 끄는 아이템으로, 직장인 남성들을 위한 비즈니스 캐주얼 룩을 연출하기에도 제격이다.

    드레스화 카테고리에서도 제품을 경량화하는 등 기능성을 강화한 아이템들의 인기가 두드러졌다. 그 중, 베스트 제품으로 선정된 ‘컴포트 옥스포드 드레스화’는 소프트한 소가죽으로 제작한 남성 정장화로 전 연령대가 착용하기 좋은 깔끔하면서도 클래식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가벼운 것은 물론, 인사이드 룸을 넓게 제작해 안정감 있는 착화감을 제공하며 인솔이 내장돼 쿠션감도 뛰어난 데일리 슈즈다.

    닥스 슈즈 관계자는 “컴포트 밴딩 스니커즈와 컴포트 옥스포드 드레스화는 트렌디함과 기능성을 동시에 잡은 활용도 높은 아이템들로,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인 실용성 제품이 핵심 고려 요소가 된 요즘 트렌드에 잘 부합한다”며, “앞으로도 닥스 슈즈는 더욱 세분화되고 있는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제대로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들을 개발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