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주한외국관광청, 온라인 전시회 및 캠페인 진행

기사입력 2020.11.18 16:22
  •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해외여행이 어려운 가운데 주한외국관광청들이 온라인 전시회, 캠페인 등을 진행한다. 당장 외국으로 여행을 떠날 수는 없지만 랜선으로 참여해보면 좋을 주한외국관광청의 온라인 행사를 소개한다.

    핀란드 관광청


    핀란드 관광청이 핀란드 공식 산타를 통해 마음을 전하는 ‘산타가 전해드려요(Say it with Santa)!’ 캠페인을 진행한다.

  • 이번 행사는 가족과 친구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와 함께 캠페인에 응모하면, 선정된 메시지 80개가 산타의 영상 편지로 제작된다. 11월 29일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한국어로도 신청 가능하다. 모든 영상은 12월 중 핀란드 관광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다.

    산타와 1:1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었다. 누구든 신청할 수 있으며, 12월 중 영상 통화로 진행된다. 산타가 직접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도 계획되어 있다. 12월 12일 핀란드 관광청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핀란드는 정부의 공인을 받은 산타 마을, 집무실과 고향이 있는 ‘진짜 산타’의 나라다. 이번 캠페인은 산타의 고향으로 알려진 핀란드 최북단 라플란드(Lapland) 꼬르바뚠뚜리(Korvatunturi)에서 진행된다. 꼬르바뚠뚜리는 산타 마을이 있는 로바니에미(Rovaniemi)의 북쪽에 위치한 숲으로, 인구 대비 12배 많은 순록이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괌정부관광청


    괌정부관광청은 11월 30일까지 괌 온라인 전시회(Give Us A Moment: Guam Online Exhibition)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괌 여행이 어려운 상황에서 괌 사진과 영상을 온라인으로 전시하여 랜선으로 괌을 여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 'Give Us A Moment(잠시 시간을 주세요)' 주제 아래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전시회는 Guam Online Travel(괌 온라인 사진전), Guam Live(괌 라이브), Explore Guam(괌 여행정보), Event(이벤트) 총 4개의 섹션으로 진행된다.

    특히 '괌 라이브' 섹션에서는 괌정부관광청 이사회 회장, 괌정부관광청 한국마케팅위원회장, 괌정부관광청 청장이 보내온 메시지와 괌 공항, 현지 호텔 및 레스토랑들의 코로나19 안전 수칙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괌 여행이 하루 빨리 재개되길 바라는 국내 항공사들의 응원 메시지 영상도 함께 공개된다.

    동시에 이번 전시회 개최를 기념하여 '괌, 여기어때?!'와 '하파데이 괌 챌린지'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 '괌, 여기어때?!' 이벤트는 괌 온라인 전시회 사이트를 방문하여 괌 온라인 사진전(Guam Online Travel)을 둘러보고 여행이 재개되면 가고싶은 괌 여행지를 스크린샷하여, 필수 해시태그 (#괌온라인전시회 #괌랜선여행지 #GUAMEXHIBITION #GIVEUSAMOMENT #GUAM)와 함께 본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후, 괌정부관광청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을 남기면 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2인 괌 여행권(1명): 제주항공 인천-괌 왕복 항공권 2매 및 쉐라톤 라구나 괌 리조트 3박 숙박권/조식포함 ▲헬리녹스 캠핑의자(5명) ▲롯데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10명) ▲커피빈 아메리카노(S) 2인 쿠폰 및 쁘띠까망베르치즈케익(30명) ▲괌 트래블 키트(100명) 을 증정한다. 응모기간은 18일부터 30일까지다.

    '하파데이 괌 챌린지' 이벤트는 괌 온라인 전시회 사이트에서 '하파데이' 음원을 다운로드하고, 음원을 이용하여 재미있는 콘텐츠 영상을 만들어, 본인 SNS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괌챌린지 #GUAMCHALLENGE #GIVEUSAMOMENT #GUAMEXHIBITION #GUAM)와 함께 올린 후, 괌정부관광청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완료' 댓글을 남기면 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2인 괌 여행권(1명): 대한항공 인천-괌 왕복 항공권 2매, 더 츠바키 타워 3박 숙박권/조식포함, 피쉬아이마린파크 스노쿨링 & 디너쇼 및 스카이다이브 1인 패키지 2매 포함 ▲PIC 괌 4박 숙박권 (4인/골드카드) (1명) ▲쉐라톤 라구나 괌 리조트 3박 숙박권 (2인/조식포함)(1명) 혹은 닛코 호텔 괌 3박 숙박권 (2인/조식 포함) (1명) ▲롯데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10명) ▲ 커피빈 아메리카노(S) 2인 쿠폰 및 쁘띠까망베르치즈케익(30명) ▲괌 트래블 키트(100명)을 증정한다. 응모기간은 18일부터 30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12월 9일, 괌정부관광청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한다.

    홍콩관광청


    홍콩관광청은 오는 12월 15일까지 홍콩 와인&다인 페스티벌(Hong Kong Wine&Dine Festival)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34개의 온라인 마스터 클래스와 연계해 클래스를 보다 직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밀키트와 선정된 와인들을 포함해 다양한 와인들이 판매되고, 오프라인에서는 홍콩 내 수백 개의 레스토랑들에서 특가와 이벤트 등을 선보인다.

  •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진행되는 34개 온라인 마스터 클래스이다. 11월 21일부터 12월 6일까지 3주에 걸쳐 매주 주말(토, 일요일)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마스터 클래스들은 다채로운 시리즈로 와인뿐만 아니라 샴페인, 사케, 위스키, 커피와 같은 다양한 주류와 이들과 궁합을 따진 음식, 동서양의 음식 문화가 녹아있는 홍콩의 식탁 메뉴 등 광범위한 주제들이 다뤄진다.

    와인 애호가라면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와인 평론가인 제임스 서클링(James Suckling)과 마스터 오브 와인 데브라 메이버그(MW Debra Meiburg)의 와인 토크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 각각 '보르도 와인의 새로운 바람 (New Wave Bordeaux)'과 '미국 서부 와인 (The Pacific West)'을 주제로 11월 21일에 진행한다.

    홍콩 외식업계의 여성 파워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11월 28일의 라인업도 눈여겨볼 만하다. 5명의 여성 유명 인사들이 각각 클래스를 통해 그들의 경험과 이야기를 공유한다.

    뉴질랜드관광청


    뉴질랜드관광청 한국사무소는 오늘(18일) 오전 10시 ‘뉴질랜드 캠퍼밴 여행’ 테마로 세번째 온라인 키아오라 클래스를 진행했다. 온라인 키아오라 클래스는 한 달에 한 번 주기적으로 열리며, 관광청 트레이드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 뉴질랜드 스페셜리스트를 통해 교육 영상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온라인 키아오라 클래스를 통해 뉴질랜드와 관광청 소식에 이어 캠퍼밴 회사 THL과 함께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뉴질랜드 캠퍼밴의 다양한 정보를 소개했다.

    오는 11월 24일 화요일에는 ‘100% 퓨어 뉴질랜드 스페셜리스트 프로그램’ 교육이 줌(Zoom)으로 열릴 예정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여 뉴질랜드에 관한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온라인 상에서 자유롭게 대화하며 셀프 스터디 형식으로 진행되어 여행, 관광업계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하고 있다. 온라인 교육 모듈을 이수할 때마다 선물도 준비되어 있다. 100% 퓨어 뉴질랜드 스페셜리스트 프로그램에 대한 등록 및 자세한 정보는 뉴질랜드관광청 트레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