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면에 대한 관심 증가… 침구업계, 다양한 신제품 출시

기사입력 2020.11.13 18:39
  • 수면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이 늘고 숙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잠자리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가구 및 침구업계에서는 매트리스와 침대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씰리침대


    씰리코리아는 여러 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신제품 ‘투 웨이 베드(Two way bed)’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최근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필수 아이템으로 급부상한 ‘멀티 유즈(Multi-use)’ 가구 트렌드에 맞춰 씰리침대가 롯데백화점과 협업 제작한 스페셜 콜라보 제품이다.

  • ‘투 웨이 베드(Two way bed)’는 팔걸이와 등받이 쿠션의 각도 조절이 용이해 평소에는 침대로 사용하다가 손님이 방문하거나 여가 활동을 할 때에는 소파로도 활용할 수 있다. 공간 활용도가 우수해 비교적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1인 가구와 신혼 부부를 비롯, 아이나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까지 폭넓게 사용 가능하다.

    프레임은 세련된 그레이 톤으로 어떤 인테리어와도 조화를 이루며 원목과 건조 합판만을 사용해 내구성 또한 우수하다. 방수 및 방오 기능을 겸비해 반려견이나 아이를 키우는 가정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씰리침대가 창립 139주년을 기념해 최근 출시한 ‘데즐링 디럭스 티타늄 오리지널(Dazzling DLX Ti Original)’이 기본 매트리스로 적용돼 품질 역시 뛰어나다. ‘데즐링 디럭스 티타늄 오리지널’은 씰리침대가 70년간 진화시켜 온 세계 최초 정형외과적 스프링 시스템 ‘포스처피딕’ 기술이 탑재돼 부드러우면서도 든든한 지지력을 제공한다.

    피졸로


    피졸로(Pisolo)는 국내 최초로 ‘6단 분절 모션베드’를 출시했다.

  • 이번 신제품 6단 분절 모션 프레임은 독일 오킨사의 모터가 4개가 적용이 되었고, 6개의 분리판으로 구성되어 정교한 각도 조절이 가능함과 동시에 내구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최대 각도 90도까지 꺾어지는 모션 프레임은 신체 컨디션에 맞추어 다양한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각도 조정을 통해 베게가 없어도 편안하게 TV를 시청하거나 독서를 할 수 있고, 스트레칭 등 가벼운 운동까지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 이 같은 기능은 침대에서의 수면의 질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편안한 휴식과 활동 효율을 높여주는 등 다양한 힐링을 제공한다.

    이케아 코리아


    이케아 코리아는 한국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포켓 스프링 매트리스 6종을 출시한다.

  • 새로운 포켓 스프링 매트리스 6종은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과 매트리스에 대한 다양한 니즈를 고려해 매트리스의 강도와 내구성, 소재 등의 측면에서 새롭게 업그레이드 됐다. 단단한 매트리스를 선호하는 한국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매트리스의 강도를 높여 ‘단단함’과 ‘매우 단단함’으로 구성했으며, 매트리스의 내구성을 높여 꺼짐 현상을 방지하고 편안함을 높였다. 매트리스 커버에는 재생 또는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소재를 사용했으며, 2030년까지 화석 연료 사용량을 0으로 줄이기 위해 매트리스 폼 사용량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또 포장 방법 또한 업그레이드 됐다. 매트리스를 압축해 부피를 줄인 롤팩 방식을 사용해 고객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매트리스를 구매하고 운반할 수 있으며, 구입 후 바로 집에 가져가서 사용할 수 있다.  

    포켓 스프링 매트리스 신제품 6종은 12만원부터 99만원까지 가격대 또한 다양하다. ▲복스트란다(VÅGSTRANDA) 포켓 스프링 매트리스는 S코어 스프링과 듀얼 포켓 스프링을 적용해 뛰어난 지지력과 통기성이 특징이다. 또 7개의 컴포트 존이 적용돼 두 겹의 포켓 스프링이 필요한 부분을 편안하게 받쳐주며, 어떤 자세로 누워도 몸을 감싸주는 아늑함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발레보그(VALEVÅG)와 ▲바트네스트룀(VATNESTRÖM) 포켓 스프링 매트리스는 5개의 컴포트 존이 적용돼 어깨와 엉덩이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였다. 이외에도 ▲바쇠(VADSÖ) ▲베스트마르카(VESTMARKA) ▲베스테뢰위(VESTERÖY) 포켓 스프링 매트리스가 이번 신제품에 포함된다.

    한샘


    한샘은 고밀도 원단을 사용해 알러지케어 효과를 높인 ‘슬리핑코드’ 매트리스 알러지케어 토퍼형을 출시했다. ‘슬리핑코드’는 스프링, 토퍼, 패드를 쉽게 분리 결합할 수 있는 지퍼 형식의 매트리스로 스프링은 단단한 착석감의 ‘LFK스프링’, 조금 더 부드러운 착석감의 ‘포켓스프링’ 중 고를 수 있다.

  • 알러지케어 토퍼형은 항진드기, 항균도 테스트를 통과한 고밀도 마이크로 화이버 소재의 원단을 사용해, 매트리스 내부로 침투할 수 있는 집먼지 진드기나 미세먼지까지 차단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매트리스 상부에 지퍼로 탈부착 되는 형식으로, 커버만 따로 세탁이 가능해 간편하게 매트리스 위생 관리가 가능하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