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Tech

모바일앱으로 맞춤형 카라이프을 즐겨 볼까?

기사입력 2020.11.12 05:00
  • - 앱 어워드 코리아 2020 올해의 앱
    - 비즈니스분야 자동차부문 | 현대자동차㈜ ‘myHyundai(현대자동차-마이현대)’

    자동차는 현대인의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편안함을 주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 된 지 오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 국내 여행을 찾는 사람들이 늘면서 호텔이나 리조트 대신 차에서 숙식하며 여행하는 ‘차박’(자동차와 숙박의 합성어) 이용자들이 늘고 있다. 전문가들은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카라이프를 위해서는 주기적인 차량 점검이 필수라고 조언한다.

    이럴 때 하나의 앱으로 나의 차량스토리, 관리 등을 통합하여 편리하게 사용해 보면 어떨까?

    현대자동차가 멤버십 및 제휴 서비스부터 포인트 쇼핑몰, 차량 관리 및 정비 서비스, 고객 대상 이벤트까지 현대차와 관련된 모든 ‘카 라이프(Car Life)’ 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마이현대(myHyundai)를 2019년 12월에 런칭했다. 이는 2020년 11월 누적 이용자가 63만 명에 달하는 현대자동차의 대표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리매김하였다.

    마이현대(myHyundai)는 기존 블루멤버스, 현대 마이카스토리, 현대 차량관리 등 여러 곳으로 분산돼 있던 모바일 채널을 한곳으로 통합한 게 특징이다. 이용자 중심의 메뉴 구성으로 더욱 직관적이고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경험(UX)을 통해 고객 접근성을 강화했다. 차량 운행 비용 관리부터 모빌리티 서비스와 각종 라이프 혜택까지 한 번에 누릴 수 있도록 구성했다.

    myHyundai는 아래와 같이 myBlue(멤버십 서비스), myCar(차량 관리 및 정비 서비스), myPlace(위치 기반 서비스) 등 3가지 카테고리로 운영되고 있다.

    myCar 카테고리는 정비 예약, 차량 소모품 및 유지비 관리, 긴급출동서비스 등 차량과 관련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myBlue 카테고리는 블루멤버스 포인트 사용 현황 확인 및 블루멤버스 포인트로 각종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블루라이프몰, 자동차 관련 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카라이프몰 연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myPlace는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에 있는 블루멤버스 포인트 제휴처는 물론 정비소, 주유소, 수소/전기차 충전소 및 영화, 외식, 편의점 등 각종 라이프 서비스 위치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차후, 고객의 블루멤버스 포인트 사용처를 분석해 보다 개인화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까지 다양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