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띠별 오늘의 운세] 2020년 11월 15일 일요일

기사입력 2020.11.14 17:00
음력 2020년 10월 1일 오늘의 운세
  • 쥐띠

    전체운
    하늘을 가리고 있던 먹구름이 흩어지니 푸른 하늘이 보이는 형상이다. 그간의 어려움이 극적으로 해결된다. 

    48년생
    가족의 행복은 당신의 행복에서부터 이루어질것입니다. 융통성을 좀더 기르고, 업무에 있어서는 혼자서 책임지려고하기보다는 분담해서 처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60년생
    재정적으로 일이 더해지니 가정적인 생활은 어려움의 연속일수 있습니다. 사람들과 떨어져서 충분히 생각하는 여유를 가지는 것이 좋겠네요. 

    72년생
    멀리서 좋은 소식이 찾아올것입니다. 문서상의 문제가 해결될것이고, 지금 계획하는 일들은 좋은 기회가 될것입니다. 전자기기를 업그레이드하는데 좋은 시기가 될것입니다. 

    84년생
    만사가 괴롭고 힘든일이 연속되더라도 꿈이있으면 그것으로 행복할것이라 생각됩니다. 차분히 순서데로 일이 해결될것입니다. 건강적으로 무리가 올 시기이므로 모든 일은 뒤로 미루고 여유를 즐기기 바랍니다.

  • 소띠

    전체운
    그동안 소식이 끊어졌던 반가운 사람을 만나게 되는 운이다. 나에게 많은 힘이 되어줄 사람이니 도움을 청하라. 

    49년생
    하고자 하는 일이 많은 바쁜시기입니다. 신상에 많은 변화가 생기게 될것입니다. 횡재수가 있으니 적당히 나누기 바랍니다. 작은 일도 철저히 다루는 준비가 필요한 것 같네요. 

    61년생
    남의 눈을 의식해서 행동할 필요는 없습니다. 외부의 아름다움에 현혹되지 않기 바랍니다. 쉽게 속을수도, 속임을 당할수도 있는 운명입니다. 답답한 마음을 잘 정리할수 있어야 합니다. 

    73년생
    집안에서 자신의 위치로 인해 우울증에 빠져들수 있습니다. 답답한 마음은 외출로 전환하거나 가족과 부딪히는 일을 줄이기 바랍니다. 모든것은 다 때가 있습니다. 때를 기다리기 바랍니다. 

    85년생
    울적한 마음을 한잔 술로 달래는 것은 위험합니다. 다른 사람의 말한마디에 쉽게 흔들릴 당신이 아닙니다. 마음을 비우면 앞날이 훤히 보이게 될것입니다. 급하다고 쉽게 움직이지 마시기 바랍니다.

  • 범띠

    전체운
    재물이라는 것은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쓰느냐가 더욱 중요하다. 재물을 가치 있게 쓰면 존경을 받는다. 

    50년생
    재정적으로 어려운 시기가 될수 있습니다. 말조심 사람 조심은 필수입니다. 이왕 쓸 돈이라면 즐겁고 여유롭게 사용하기 바랍니다. 싫은소리를 동반하여 베푸는것보다는 여유롭게 베풀면 길게 볼 때 이득입니다. 

    62년생
    다른사람 탓을 하지말고 본인의 잘못을 돌아보기 바랍니다. 뜻하지 않는 안좋은 소식을 접하게 됩니다. 그러나 오해로 인한것이므로 금방 해결되리라 생각됩니다. 적극적으로 해명하는게 길합니다. 

    74년생
    조금만 참으면 모든일이 평온해질것입니다. 다른사람들보다 성질을 죽이고 인내심을 가지고 시기를 봐야 할때입니다. 단순한것도 때론 득이 될것입니다. 

    86년생
    아랫사람과의 불화로 그들에게 섭섭함을 내비칠수 있겠습니다. 고집이 지나치면 일이 꼬일것이나, 먼저 행동하는 민첩성이 보태진다면 일이 꽤 승산있겠습니다. 회계쪽일이 길합니다.

  • 토끼띠

    전체운
    지금이 힘들다고 해서 좌절하지 말라. 겨울이 깊으면 봄이 머지않았다는 소리이니 훗날을 도모함이 옳다. 

    51년생
    자신의 관리에 최선을 다하기 바랍니다. 움직이지 않는 것이 좋겠네요. 마음의 안정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급하면 불이익이 오게 될 것입니다. 전진을 위한 휴식시간입니다. 

    63년생
    어려운 일들이 해결되는 시기입니다. 계획에 없던 일들도 자주 일어나게 되는군요. 주위 사람들은 당신에게 많이 부탁하고 매달리게 됩니다만 당신은 스스로의 비밀이 너무 커 남을 돌볼 수 있는 상황이 아니군요. 숨은 실력을 발휘할 시기는 아니니 당분간은 참아내기 바랍니다. 

    75년생
    며칠쯤 푹 쉬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긴 여행도 반갑겠군요. 먼저 양보하면 뒤에 2개를 얻을 것입니다. 상황은 냉정히 바라보고 당신 스스로를 낭비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대인관계에 힘쓰기 바랍니다. 

    87년생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하십시오. 게으름을 피울 상황이 아닙니다. 분수를 지키면 결과는 길할 것입니다. 될 수 있는 한 필요한 사람과 불필요한 사람을 나누어 만나기 바랍니다.

  • 용띠

    전체운
    순간의 방심으로 적지 않은 시간동안 공들였던 일이 틀어질 수 있으니 긴장의 끈을 놓지 말아야 한다. 

    52년생
    조력자나 동업자는 자기보다 낮은 연배의 사람이 좋습니다. 계획 기획이나 묘책에 능한 사람이 분명히 주변에서 당신이 발탁해주기 만을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의외의 아이디어가 좋은 결과를 가져오게 될 것 같네요. 

    64년생
    스스로 너무 예민해지거나 속박을 해서 본인도 주변사람도 피곤한 관계를 만들어버립니다. 마음먹은 데로 행동이 옮겨지지 않는 시기이므로 되도록 사람들과의 관계를 크게 넓히지 않는 편이 좋겠습니다. 

    76년생
    프러포즈나 혼담이 왔다 갔다 할 수 있습니다. 동년배끼리의 다툼은 해결할 수 없는 일의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그 동안 쌓였던 일들이 한꺼번에 폭발하게 되니, 둘만의 문제가 아니라 전체의 문제로 확산될 것이며 일은 해결하는 데는 오랜 시기가 걸리거나, 아니면 해결되지 않을 상황이 발생할지도 모르니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기 바랍니다. 

    88년생
    재정적인 투자는 길한 상황입니다. 명예나 직장 내에서의 위치는 조금 흔들리게 됩니다. 워낙 주변에 뛰어난 사람들도 많고, 당신이 중심에 설수 없는 상황입니다. 상사로부터의 배신감이 큰 시기이기도 합니다.

  • 뱀띠

    전체운
    모든 일을 혼자서의 힘으로만 해결하려고 하면 이루더라도 무척 더디다. 주변의 힘을 빌려서 행하라. 

    53년생
    어려운 부탁도 거절하지 말고 도와주기 바랍니다. 어떤 사회에 속해있든지 간에 당신은 혼자서 모든 일을 할 수는 없답니다. 그 점을 이번 주엔 생각하세요. 

    65년생
    몸과 마음이 풍요로운 시기입니다. 괜찮은 동성과의 만남이 생깁니다. 상대방도 당신을 꽤 좋은 사람으로 보고 있네요. 

    77년생
    물건이나 돈을 잃어버릴 수도 있을 상황입니다만, 옆에서 도움을 주는 사람이 있군요. 대인관계가 좋은 시기입니다. 

    89년생
    외출을 하는 것이 길합니다. 충동적인 행동이 도리어 당신에겐 좋은 현상으로 돌아와서 당신은 행운의 주인공이 되겠습니다.

  • 말띠

    전체운
    행운은 노력의 또 다른 말이다.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서 요행을 바라면 절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 

    54년생
    실수하여 상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사건 사고가 일어날 확률도 높으니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기 바랍니다. 연장자보다는 아랫사람의 협력과 도움이 간절히 필요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66년생
    다툼이 잦아지고, 언쟁이 높아지는 등 집안에서 벗어나고픈 마음이 큰 상황입니다.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등의 시기입니다. 새로운 출발점으로 삼기 바랍니다. 

    78년생
    자기 자신에게 실망스러운 결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자존심이 강한 당신은 혼자서 끙끙 앓을지도 모르겠네요.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과의 관계를 진지하게 생각해보기 바랍니다. 

    90년생
    생소한 장소에 초대받게 됩니다. 당신으로서는 이색적인 경험을 하게 될 것 같네요. 산과 들이 있는 야외에서 인연을 만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양띠

    전체운
    지금까지 해왔던 것들은 이제 별 의미가 없으니 앞으로 다가올 일에 대해서 신경을 쓰고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55년생
    시간은 당신을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마음이 정리되지 않아서 힘든 시기입니다. 문제를 밖으로 드러낼 수 없으니 더욱 힘들어질지도 모릅니다. 건강, 사랑, 금전에 있어서 모두 좋지 않습니다. 

    67년생
    신경과민을 주의하기 바랍니다. 상담치료를 받아야 할 수준에 머물게 될 것 같아 보이는군요. 여행이나 산책이 도움이 될지도 모릅니다. 불이익을 얻게 되더라도 소극적인 성향으로 인해 그냥 감당해야 할 사태가 발생될지도 모릅니다. 

    79년생
    욕심을 부리다가 한가지도 해결할 수 없습니다. 다른 일에 눈을 돌리는 것은 좋지 못합니다. 마음으로 가장 바라는 한가지 일에만 집중하기 바랍니다. 자존심을 내세우지 않기 바랍니다. 

    91년생
    연인과 좋은 시기를 보내게 됩니다. 신중할수록 얻는 게 많아질 것입니다. 새로운 후원자가 당신을 응원할 것입니다. 좋은 방향은 남쪽입니다. 당신은 더욱 성장할 것입니다.

  • 원숭이띠

    전체운
    마음먹은 대로 일이 풀리지 않는다고 남의 탓을 하는 것은 속이 좁은 사람이다. 어떤 결과라도 겸허히 받아들여라. 

    56년생
    아이들이 말을 듣지 않는다고 너무 권위적인 행동을 한다면 마이너스 입니다. 괜찮은 영향력을 행사하려면 먼저 그들의 친구가 되는 게 좋겠네요. 

    68년생
    타 지방의 친구가 당신을 보러 방문하게 됩니다. 기쁜 마음으로 맞이하세요. 자존심을 버리기 바랍니다. 

    80년생
    활동적인 경향이 늘게 됩니다. 야외로 나가는 것이 좋겠네요. 당일적인 면은 귀인이 나타나서 큰 기회로 작용하게 될 것이니까 최선을 다해서 처음마음 그대로 추진하기 바랍니다. 

    92년생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가족입니다. 마음으로 진정 바라는 일들을 찾게 되는 해입니다. 건강하고 운이 따르는 하루가 되겠네요.

  • 닭띠

    전체운
    확인 되지 않은 일을 갖고서 왈가왈부 한다면 주변의 사람들과 마찰을 일으키게 되니 신중해야 한다. 

    57년생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면 좋습니다. 당신의 숨은 실력까지도 맘껏 공개가 될 것입니다. 주변에서 당신을 칭송하는 기운이 크겠네요. 때를 잘 잡아 당신은 승승장구하게 되는 출발점에 서있습니다. 그 동안 쌓였던 감정은 금방 풀어버리는 게 좋겠구요, 특히 가족에게 비밀을 털어놓는 것이 좋겠습니다. 

    69년생
    혼자 고민하지 말고 도움을 많이 받아야 하겠습니다. 한번 안된 일은 끝까지 안 된다고 초지일관 일정선을 안 되는 일은 깨끗이 잊는 것이 좋겠습니다. 환경변화에 잘 적응해야 할 것입니다. 괜한 일을 어렵게 만들지 말고, 집안식구들간의 화목을 도모하는 것이 좋겠네요. 

    81년생
    현재 상황을 꼼꼼하게 검토해야 할 것입니다. 계획을 다시 보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고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하기를 바랍니다. 혼자 있는 시간을 잘 활용하도록하고, 마음을 터 놓고 지내야 할 것입니다. 외로움을 두려워하지 말기 바랍니다. 

    93년생
    지금을 행복이라고 생각하고 더 이상의 욕심은 무리입니다. 내일을 위해 지금은 잠시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기 바랍니다. 해외여행이 길합니다. 현상유지를 한다 해도 당신은 아주 충분히 여유 있는 생활을 할 수 있겠네요. 지금부터 10년을 내다보고 미래를 구상하기 바랍니다.

  • 개띠

    전체운
    믿는 도끼에 발등이 찍힐 수도 있으니 친한 사람이라고 해서 무조건 그 사람의 말을 믿는 것은 피해야 한다. 

    58년생
    못마땅하다고 그냥 내버려 두면 그 고민은 배가 됩니다. 초기에 어떤 선택을 해줘야 할것입니다. 

    70년생
    세상일이 당신 계획데로 돌아가는 일은 없습니다. 다만 노력할따름이지요. 

    82년생
    들어가기엔 너무 어려운 직장이니 당신의 실력을 높이기에 자신이 없다면 눈을 낮춰야만 합니다. 결단을 내리십시오. 

    94년생
    유혹이 많아 지는 하루입니다. 가족의 평화나 당신 자신의 균형을 깨는 행동들이 많이 나오게 됩니다. 되도록 외부 약속을 자제하기 바랍니다.

  • 돼지띠

    전체운
    지금까지 와는 다른 형태로의 삶을 살아가게 된다. 변화를 생각하고 있다면 좋은 기회이니 망설이지 말라. 

    59년생
    자기것이 남의 것보다 작더라도 참을수 있어야 합니다. 마음의 욕심은 빨리 버릴수록 좋겠습니다. 당신이 머리를 써서 어떠한 계략과 계책을 세운다 할지라도 상대방은 당신의 그런 모습을 간파하고 있습니다. 

    71년생
    헤어진 사람을 다시 만나게 되는 운입니다. 사업적 파트너일 경우가 많을것인데요. 그 사람과의 인연은 이어져도 사업적인 면은 다시 합치지 않는 편이 좋겠습니다. 

    83년생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을 이제서야 깨닫게 됩니다. 지난 일은 잊는게 좋겠습니다.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95년생
    때를 놓치지 말고 속전 속결할수 있어야 합니다. 준비가 철저히 필요할것입니다. 고민하던 일이 하나씩 해결됩니다. 정사생과의 인연이 이성적으론 좋겠습니다.

  • 출처: 헬로우운세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