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띠별 오늘의 운세] 2020년 11월 13일 금요일

기사입력 2020.11.12 17:00
음력 2020년 9월 28일 오늘의 운세
  • 쥐띠

    전체운
    한줌씩 파내는 흙이 마침내는 산을 이루게 되는 형상이니 어떤 일이든지 한 분야에 열중하면 커다란 성취가 있으리라. 

    48년생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도 좋습니다. 급하게 서두르지만 않으면 손해 보는 일은 없겠습니다. 정확한 판단을 하기에는 너무 지나친 감이 보이는군요. 자기 재능만 믿고 상대방의 자존심을 건드리는 일을 주의하기 바랍니다. 

    60년생
    약속한 일은 신속하게 처리하기 바랍니다. 활동이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횡재수가 있으니 놓치지 않기를 바랍니다. 눈에 보이는 문제부터 해결하기 바랍니다. 생각지 않은 수입도 속속 들어오게 됩니다. 아르바이트도 생길 수 있는 운이군요. 

    72년생
    너무 솔직하면 손해 보게 될 것입니다. 자기 일은 자기가 처리해야 하겠습니다. 남에게 기대가 큰 시기입니다. 인정은 지나치면 불길하게 작용할 것입니다. 뜻밖의 사람과 사랑에 빠지게 되는 운입니다. 

    84년생
    쓸데없는 지출은 삼가도록 하십시오. 마음이 즐거우면 몸도 즐겁겠습니다. 우물쭈물하다가 손해 볼 수 있겠네요. 흔들리는 마음을 중심을 잘 잡아 나가기 바랍니다. 너무 친절한 사람은 경계하십시오.

  • 소띠

    전체운
    작은 물에서 놀던 물고기가 바다로 나가게 되니 의기가 양양하다. 새로운 환경으로의 변화가 이루어진다. 

    49년생
    콧노래가 저절로 나올 만큼 일들이 척척 풀려나가게 됩니다만, 마음은 한 켠 외롭고 공허합니다. 금전운이 좋으니 놓치지 않기 바랍니다. 집안에 뜻밖의 즐거움이 생길 것입니다. 예상치 않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61년생
    찾아오는 사람이 많은 시기입니다. 주위에서 명예와 인기가 올라가는 시기입니다. 갑자기 오라는 곳이 많아지는 시기이며, 재정적인 면은 서서히 풀리는 시기입니다. 

    73년생
    지나간 일을 돌아보는 시기입니다. 마음의 번민을 이제 그만 멈추기 바랍니다. 개인의 책임이 무겁겠지만 최선을 다하여 해결점을 찾도록 하십시오. 더 이상 달아날 곳도 달아나서도 안됩니다. 이성운이 길합니다. 

    85년생
    노력한 만큼의 성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가볍게 운동을 하면 좋을 만한 시기입니다. 먼 곳에 있는 일부터 차근차근 해결해 나가기 바랍니다. 사업가는 운이 활짝 열리고 새 친구나, 좋은 사람을 만나게 되는 좋은 시기입니다.

  • 범띠

    전체운
    능력을 인정받게 되고 명예가 생기는 등 좋은 일이 생기지만 무리를 하면 건강이 나빠질 수 있으니 주의하라. 

    50년생
    작은 질병을 주의 깊게 다루기 바랍니다. 당신의 자리를 넘보는 사람이 있을 땐 주고 더 큰 것을 얻는 지혜를 발휘토록 하십시오. 지금의 인연이 단절되는 시기입니다. 마음의 준비를 하기 바랍니다. 

    62년생
    좋은 사람에게 실망을 주게 됩니다. 어른다운 경륜을 보여주고 흑과 백을 분명히 가릴 수 있는 결단성도 가져야 할 것입니다. 생각 치도 않았던 곳에서 엉뚱한 구설수를 조심하기 바랍니다. 지금의 운이 열렸으니 당분간 마음은 편할 것입니다. 

    74년생
    옛 친구를 만나니 즐거운 시기입니다. 되도록 마음의 변화를 잘 다스려야 할 것입니다. 울고 싶으면 마음껏 울어서 감정표출을 해줘야 할 것입니다. 하기 싫은 일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억지로 행하면 반드시 후회할 것입니다. 

    86년생
    활기가 넘치는 시기입니다. 마음은 이 팔 청춘이나, 주변여건은 당신의 기대를 만족시키지 못합니다. 모든 일은 계획 데로 움직이기 바랍니다. 새 기분으로 일을 시작하기 바랍니다.

  • 토끼띠

    전체운
    근거 없는 소문만 믿고서 주변사람을 의심하지 말라. 신의라는 것은 한번 잃으면 회복되기 어려운 법이다. 

    51년생
    일은 잘 풀리는데 마음은 크게 편치 못합니다. 지금 드러나지 않는 상황이라도 예견된 일들 중에 미해결적인 부분이 많습니다. 그 점을 어찌 해결해 나가야 할지 지금부터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63년생
    손익을 너무 따지지 마십시오. 그것이 당신에게 도움을 주기보다는 반작용으로 되돌아올 것 같네요. 다른 사람들과의 조화를 최우선으로 하여 세상을 대하기 바랍니다. 

    75년생
    미련이 남는 일이라면 돌아서지 말고 계속 도전하기 바랍니다. 당신이 하려고 했던 일들은 무엇보다도 당신자신에게 의미가 있어야 할 것입니다. 위장장애를 주의 하기 바랍니다. 

    87년생
    재능을 발견하는 시기로 만들기 바랍니다. 건강한 생각에 건강한 당신을 만들게 될 것입니다. 배우는 일에 투자를 아끼지 마십시오.

  • 용띠

    전체운
    감당하지 못할 일은 애초에 시작하지 않는 것이 좋다. 만용을 부리면 훗날에 곤란한 일을 겪게 되니 주의하라. 

    52년생
    여러가지 문제로 속 썩게 됩니다. 명예가 올라가니 한없이 기뻐지는 시기입니다. 가까운 사람들을 너무 믿지 마십시오. 능력위주로 사람을 대하기 바랍니다. 괜히 귀가 얇아지는 시기이군요. 

    64년생
    낯선 사람들을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갑작스러운 변화는 불길해 보이는군요. 생각지 않았던 손재수가 있을 운입니다. 극단적인 방향으로 나가는 걸을 경계 하시 바랍니다. 시시비리를 가리기보다는 참는 편이 좋습니다. 

    76년생
    배신과 배반이 이어지는 시기입니다. 좋은 정보를 얻게 되는 날이긴 하나 한편 그 정보로 인해서 실망감을 얻게 되는 시기이기도 하군요. 강한 기세로 밀고 나가는 편이 길하게 작용할 것입니다. 

    88년생
    오랜만에 찾아온 기회들입니다. 본인이 선택을 잘해야 취하든지 버리든지 할 것입니다만 되도록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편이 좋겠습니다. 뜬구름이 아니라 보이는 미래에 투자를 하십시오. 신상에 큰 변화가 생기는 시기이군요.

  • 뱀띠

    전체운
    조용히 때를 기다리면서 자신의 실력을 갈고 닦아 두면 그 능력을 크게 발휘할 일이 생긴다. 

    53년생
    아직 희망을 버릴 필요는 없습니다. 기운을 차려 다시 도전해도 늦지 않습니다. 가족들에게 도움 요청하면 뜻하지 않았던 큰 도움을 받게 됩니다. 자신감이 가장 중요합니다. 

    65년생
    여유를 보여주기 바랍니다. 남다른 결단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긴 시간을 함께한 동료를 배신하지 마십시오. 어려움은 정면승부를 하기 바랍니다. 당신이 꼭 감당해내야 할 일들입니다. 피하지 마십시오. 

    77년생
    자기 책임을 외면하지 마십시오. 마음을 젊게 가지면 몸도 젊어집니다. 불필요한 일들은 되도록 가지지 마십시오. 사랑은 언제나 아름다운 꿈이 될 것입니다. 

    89년생
    한가지에만 몰두하는 것은 좋지 못합니다. 계획에 없는 일들을 하기보다는 생활을 평범하게 하는 편이 좋겠네요. 힘들어도 보통 때처럼 행동하기 바랍니다. 말일은 투자하기엔 길한 운이지만 이별수도 보이는군요.

  • 말띠

    전체운
    자존심이나 체면을 지키려고 하기 싫은 일을 맡게 된다. 그렇지만 실속은 없으니 너무 열심히 할 필요는 없다. 

    54년생
    시골로의 요양을 떠나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필요한 것은 평화로운 휴식과 마음가짐뿐일 것입니다. 

    66년생
    아무것도 모르고 일을 추진하는 것보다 안 좋은 점이라면 빨리 털어버리고 일을 추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의 파트너에게도 정상적으로 알려야만 뒤탈이 없겠습니다. 

    78년생
    어린아이를 본다던가 하는 일의 단기간 아르바이트를 잡을 수 있겠습니다. 돈보다 경험이나 보람이 클 듯 싶습니다. 

    90년생
    배신을 당하거나 새로 만난 낯선 사람이 당신의 자리를 빼앗을 가능성이 높은 시기입니다. 능력을 개발하고 당당하게 자신을 표현하기 바랍니다.

  • 양띠

    전체운
    바쁘게 움직여야 하는 시기이니 집에만 있기보다는 외부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하다. 

    55년생
    서운한 마음을 보이지 않기 바랍니다. 남에게 먼저 주려고 노력하기 바랍니다. 변동이 있어도 동요하지 않아야 합니다. 너무 고집을 부리면 손해를 보게됩니다. 남에게 맡기지 말고 직접 모든 일들을 대하는 자세가 요구됩니다. 

    67년생
    아는 길도 물어서 가야 이롭습니다. 어려움은 정면으로 승부하기 바랍니다. 마음의 평온을 유지하기 바랍니다. 수많은 유혹을 잘 뿌리칠 수 있어야 합니다. 

    79년생
    어려운 일은 가족과 상의할 것입니다. 잡념은 오래 담아두지 말아야 합니다. 오랜 근심이 눈 녹듯이 사라지게 됩니다. 생각지 않은 재물이 들어오게 됩니다. 아무런 이유 없이 짜증을 내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91년생
    큰 변화가 필요합니다. 내적인 안정감을 키우는데 힘을 쏟기 바랍니다. 당신 스스로 만족할만한 결과를 나타낼 수 있어야 하는데 왠지 힘들어 보이는 시기 같군요. 재정적인 면은 좋습니다. 생각 치도 않았던 아르바이트가 제안되어오기도 합니다.

  • 원숭이띠

    전체운
    아무것도 아닌 소소한 일에 목숨을 걸어야 할 필요는 없다. 작은 이익 때문에 문제를 일으키는 것은 어리석다. 

    56년생
    손에 물집이 생기거나 피부염증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기 바랍니다. 작은 일이라고 방치하기엔 오래 고생을 하게 될 수도 있으니 미리 치료하시고요. 손해는 작든 크든 보게 될 것이니 재정적인 대비도 하시기 바랍니다. 

    68년생
    친구들의 만남이 잘 이루어지지 않을 것 같네요. 친한 친구와 마음이 상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먼저 화해의 자리를 만들기 바랍니다. 마음을 한군데로 집중하여 일을 해내기 바랍니다. 

    80년생
    헤어진 사람과의 재회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당신의 우유부단 모습이 허점을 보이게 될 것입니다. 냉정하고 단정적으로 거절하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힘든 일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92년생
    믿을 수 없는 일도 자주 일어나는 세상입니다. 당신의 상식 밖의 일도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줄 알아야 하겠습니다. 새로운 모임에서 당신이 정말 원하던 일을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 닭띠

    전체운
    자신감을 갖고 매사를 추진한다면 소소한 어려움이 있을지라도 결국에는 뜻한 바를 이룰 수 있으리라. 

    57년생
    상상력이 풍부해지는 시기입니다. 승진운이 있으며, 어려운 주변을 도와서 명예도 얻게 될 것 같네요. 늘 행동으로 보여주는 기분 좋은 사람으로 아랫사람들과 윗사람들로부터 인정받는 시기입니다. 

    69년생
    기초가 약한상황에서는 아무것도 이룰수 없다는걸 잘 알고 있을것입니다. 새로 시작하게 되는 일은 주변의 움직임에 귀기울이고 판단하기 바랍니다. 큰 일을 혼자 욕심으로 채우려 하지말고, 팀플레이로 작업하시는 편이 좋겠네요. 

    81년생
    부담스러운 제의로 인해 고민과 갈등이 이뤄지는 시기입니다. 긍정적인 변화인 것은 분명하나 금전적으로는 손해볼지도 모르겠네요. 친구를 사귀는데 있어서 진실로 대하지 않으면, 당신이 믿고 있는 친구의 배신이 이어질수도 있습니다. 

    93년생
    닫힌 문이 열렸으니 모든일에서 당신은 의욕이 불타오릅니다. 오전보다는 오후가 좋겠네요. 주도 면밀한 당신은 약간의 실수도 용납하지 못하는 면이 있으나, 너무 거기에만 신경을 쓰지 않기 바랍니다. 재정적으로는 아주 평온한 시기이며, 멀리 있던 가족들이 다 모이니 화목한 시간을 보내게됩니다.

  • 개띠

    전체운
    갑작스런 신분의 변화가 생기거나 의외의 사건으로 인해서 인기가 상승하니 전반적으로 좋은 시기이다. 

    58년생
    명성이 사방으로 퍼져나가는 시기입니다. 성급한 투자는 피하기 바랍니다. 아랫사람을 잘 챙긴다면 그 중에서 당신의 편이 많이 생길 것이나 실질적인 도움을 없어 보이는군요. 가까운 사람으로부터 배신 운이 강하게 보입니다. 

    70년생
    새로움을 추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시도만으로도 아주 큰 반전을 노릴 수 있습니다. 마음속의 아픔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포기하지 말고 지금부터라도 도전하여 일을 이뤄내기 바랍니다. 이성과의 동업은 길합니다. 

    82년생
    어려움과 괴로움은 털어 버리기 바랍니다. 식구가 많이 생기게 되는 시기입니다. 식구가 늘거나 줄게 되는 시기입니다. 해외여행이나 이사할 가능성이 높아지는 시기입니다. 순간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시기 같아 보이는군요. 

    94년생
    가진 것을 다 잃기 전에 대비하기 바랍니다. 인생은 원래 공수래 공수 거임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사람들에게 필요이상으로 다정하게 대하면 오해수가 생길 수 있습니다. 확실히 자기 입장을 밝히십시오.

  • 돼지띠

    전체운
    주변 사람들의 말을 귀담아 들으면 예상외로 기발한 아이디어를 떠올려 본인의 업무에 활용할 수가 있다 

    59년생
    기회가 왔으니 놓치지 않기 바랍니다. 신상에 변화가 크게 있을 수 있는 기회가 옵니다. 한번 한 뜻을 가지면 그 길로 죽 밀고 나가기 바랍니다. 큰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새 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열정을 쏟기 바랍니다. 

    71년생
    대인관계에 특별히 조심하기 바랍니다. 집안 어른의 역할을 구분 지어야 할 것입니다. 마음의 서운함은 건강상태의 나쁜 일을 줄 것입니다. 당신의 믿음이 상실되면 가족의 모든 것을 잃는 것이니 그 점에 특별히 신경쓰기 바랍니다. 

    83년생
    마음의 고통은 털어버릴 수 있어야 합니다. 누구나 원하는 대로 할 수는 없다는 사실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직접 어려움에 대처하기 보다는 대리인을 내세우는 것이 옳습니다. 때를 놓치지 말고 자신의 감정에 솔직하기 바랍니다. 

    95년생
    기회가 왔을 때 누구나 그 기회를 놓치고 싶지는 않을 겁니다. 하지만 항상 자신의 능력 안에서 해결하심이 좋습니다.

  • 출처: 헬로우운세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