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식의 계절을 맞아 다양한 외식업체에서 각기 다른 이름으로 OO위크를 진행한다. 호텔 레스토랑을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데일리호텔의 '고메위크', 11월 11일 떡볶이의 날을 맞아 진행하는 배달의 민족 '떡볶이 위크' 등 종류도 다양하다.
데일리호텔, 가을 미식 즐길 수 있는 ‘고메위크’ 진행
국내 최대 특급호텔 및 파인 다이닝 예약 플랫폼 데일리호텔은 가을 미식을 즐길 수 있는 ‘고메위크’를 진행한다. 데일리호텔은 11월 13일(금)까지 인기 호텔 레스토랑 및 파인 다이닝 이용권을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
먼저, JW 메리어트 서울, 안다즈 서울 강남, 프레이저 플레이스 남대문 등 60개 호텔 식사권 및 다이닝 상품 이용권을 최대 49% 할인 판매한다. 크레이지후라이, 와인주막차차 등에서 판매하는 유명 분식 및 주류 메뉴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또한, 패밀리 레스토랑 타임딜 특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고메위크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에 생어거스틴 다이닝 이용권을 47% 할인가로 선착순 판매한다. 이용권은 전국 6개 생어거스틴 지점에서 구매 후 일주일 이내 사용 가능하다. 11월 22일(일)까지 고메위크 특가 상품을 이용한 고객에게는 5%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쿠폰은 지급일로부터 한 달 내 데일리호텔 다이닝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전국 외식업체 15곳, 전통주 테이스팅위크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11월 9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전통주 테이스팅위크’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주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알리는 캠페인 ‘우리술 담다’의 일환으로 전통주를 판매하고 있는 전국 외식업체 15곳을 선정하여 다양한 고객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
이번 ‘전통주 테이스팅위크’ 행사에 참여하는 외식업체는 술그리다(합정동), 학술적연구소(신설동), 금남정(금호동), 낯선한식븟다(사당동), 아이해브어드림(역삼동), 달빛보쌈(논현동), 강남명전(서초동), 그곁(송파동), 난지당(도곡동), 별주막(과천, 산본), 서양주반(부천), 화화담(안산), 도전(강릉), 황해도(부산)로 한식, 양식요리에 어울리는 증류주, 약주, 막걸리 등 다양한 주종의 전통주를 선보이고 있는 곳이다.
11월 9일부터 22일까지 행사기간 중 전통주점을 방문해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전통주잔 세트, 컵받침, 전통주갤러리 상품권 등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또한, 매년 개최하는 전통주 축제 ‘대한민국 우리술대축제’와 연계해 서울 내 유명 쇼핑몰에서 소비자 입맛에 맞는 전통주를 추천해 주는 ‘전통주 AI 키오스크’에서 제공받은 상품권을 지참하면 할인 가격을 제공 받는다. 행사 관련 자세한 안내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운영하는 전통주 포탈사이트 ‘더술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달의 민족, 11월 9~13일 떡볶이 위크
배달의 민족은 11월 11일 떡볶이의 날을 맞아 ‘떡볶이의 날’ 주간인 11월 9~13일에 감탄떡볶이, 죠스떡볶이, 삼첩분식, 스쿨푸드 등 국내 대표 떡볶이 브랜드가 참여하는 떡볶이 위크를 열고, 모든 고객에게 배민 분식 메뉴 카테고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떡볶이 전용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
한편, 배달 전문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 딜리버리’도 ‘2020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 온라인’ 대회의 후원사로 참여한다. 스쿨푸드 딜리버리는 이번 후원사 참여를 기념해 할인 쿠폰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할인 쿠폰 증정 행사는 9일부터 시작하는 ‘떡볶이 위크’ 기간 중 11일과 13일 양일간 이뤄지며, 배달의민족 분식 카테고리에서 스쿨푸드를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2,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스쿨푸드 딜리버리’는 이번 할인 쿠폰 제공 기간 중 떡볶이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 높은 ‘매운맛 길거리표 떡볶이’와 ‘국물이 넉넉한 쟁반국떡’ 그리고 까르보나라 파스타에 떡볶이를 접목한 다섯 종류의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 메뉴 등이 마니아를 비롯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전년 대비 50% 이상 판매량이 증가하며 스쿨푸드의 대표 인기 메뉴로 자리 잡은 ‘매운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 판매도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보인다.
카페 드롭탑, 요기요 ‘슈퍼레드위크2.0’에 참여
카페 드롭탑은 11월 한 달 동안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와 손잡고 ‘슈퍼레드위크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카페 드롭탑은 11월 30일까지 전국 매장(일부 제외)을 대상으로 요기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주문할 시 최소 결제 금액 1만원 이상에 한해 모든 메뉴를 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드롭탑의 11월 할인 프로모션은 요기요 앱에서 원하는 드롭탑 메뉴를 선택한 후 ‘요기서 1초결제’ 혹은 ‘요기서 결제’로 결제 시 자동 할인되며, 현장 결제 시에는 할인이 불가하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