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조한 날씨에 피부 손상이 쉬운 요즘, 피부 유익균의 비율을 높여 피부 장벽을 개선하고 회복력을 강화하는 ‘마이크로바이옴’ 관련 뷰티 신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
랑콤의 ‘어드밴스드 제니피끄’는 기존 베스트셀러 제니피끄 에센스에 마이크로바이옴 과학이 더해졌다. 7가지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 성분 함유로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해 건강하고 탄탄한 피부를 되찾는 데 도움을 준다.
드롭퍼를 한 번 펌핑해 로딩되는 1회 사용 분에는 7가지 프리&프로바이오틱스 추출물이 들어있다. 적은 양으로도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할 수 있어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피부에 베일을 입힌 듯 가볍고 산뜻하게 발리며, 상쾌하게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
AHC ‘AHC 바이옴 앰플’은 한 방울(2ml)에 무려 1억 5천만개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 프리바이오틱스와의 시너지로 건강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주는 ‘마이크로바이옴’ 앰플이다.
순도 높은 프로바이오틱스를 발효나 여과, 희석하지 않고 그대로 담은데다 10가지 풍부한 프리바이오틱스가 이를 더욱 활성화시켜 무너진 피부 밸런스를 되찾아주고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강화시켜준다. ‘마이크로 리포좀’ 기술을 통해 블루 바이옴 캡슐에 안전하게 담아 피부 깊숙이 유효 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해주고, 더마 히알루론산과 천연 히알루론산, 고순도 비타민 B5인 판테놀 성분까지 더해져 촉촉하고 강력한 보습 효과를 전달하는 것 또한 강점이다.
-
닥터자르트의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라인은 닥터자르트의 독자 성분인 수분 바이옴™과 이를 부스팅해주는 프리바이오틱스, 촘촘한 수분 공급을 이루는 3중 히알루론산이 조화롭게 작용, 피부 유익균 활성화를 도와 지친 피부의 컨디션을 높여주고 수분이 오래 지속될 수 있는 피부로 케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에센스(이하 바이옴 에센스)’는 피부 수분체질 개선을 도와 수분이 잘 순환되는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것과 동시에 피부 톤과 결까지 이상적으로 케어해주며,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워터 크림(이하 바이옴 워터 크림)’은 워터 젤 타입의 산뜻한 크림으로 저분자 콜라겐까지 함께 함유돼 피부 속까지 촉촉한 수분감을 충전할 수 있다.
-
잇츠스킨이 선보인 ‘파워 10 포뮬라 파워풀 지니어스 세럼’은 특허 유산균 성분이 함유된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이다. ‘파워 10 포뮬라 파워풀 지니어스 세럼’은 특허 유산균 성분인 바이옴지니어스5™와 장벽 강화 성분인 파워풀 배리어™가 함유돼 결, 윤기, 광채, 장벽, 보습, 탄력, 투명도, 밀도, 각질개선, 진정의 10가지 피부 고민을 10일 만에 개선해준다.
72시간의 발효 공정을 통해 얻은 특허 유산균(락토바실러스 펜토서스 HB-8023)으로 구성된 바이옴지니어스5™ 성분이 피부 유익균을 증진시켜 피부 밸런스를 최적으로 유지해주고, 피부 턴오버 주기를 앞당겨 건강한 피부로 회복시켜 준다. 또한, 파워풀 배리어™는 실제 피부 구성 성분인 아미노산 17종, 천연 보습 인자 PCA, 세라마이드가 함유되어 피부 각질층의 수분도를 오랫동안 유지해 탄탄한 피부 장벽을 만들어준다.
-
데일리 뷰티 브랜드 ‘오드리앤영’은 브랜드 리뉴얼 후, 첫 신제품 ‘마이크로바이옴 클렌징 워터’를 출시했다.
‘마이크로바이옴’ 클렌징 시리즈의 첫번째 제품인 ‘마이크로바이옴 클렌징 워터’는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유해균은 줄이고 유익균을 늘려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 주는데 도움을 주며 모공보다 미세한 자연 유래 미셀입자가 피부 표면과 모공 속에 있는 노폐물을 흡착하여 산뜻하면서도 말끔한 클렌징이 가능하다. Ph 5.25± 0.75의 약산성 클렌저로 피부 장벽과 밸런스 케어 해주며 화학 계면 활성제를 배제하고 피부 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해 민감한 피부를 포함한 모든 피부타입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동국제약의 기능성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텐션-업 마이크로바이옴 앰플’은 20대의 젊고 건강한 피부에서 유래한 새로운 탄력 마이크로바이옴 소재로 약 771억 탄력바이옴TM유효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주고 피부 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탄력바이옴TM의 유효성분이 피부에 가볍고 빠르게 흡수돼 콜라겐, 피브릴린,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세라마이드 등 피부를 구성하는 5가지 단백질 성분의 발현량을 높여 한층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사용할수록 피부에 누적되는 탄력, 보습, 피부 장벽 개선 효과를 경험할 수 있으며, 단 1회 사용으로도 피부 탄성 회복력(스프링 효과) 개선과 1주 사용으로 피부 겉 탄력, 피부 비틀림, 탄력 개선 등 3중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