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썸플레이스, 할리스커피, 커피빈, 카페베네, 이다야 등 커피전문점들의 다이어리 프로모션에 본격 돌입했다.
-
투썸플레이스 ‘2021 데일리키트’는 투썸의 원두 이원화를 모티브로 한 세련된 색감과 실속 있는 구성이 특징이다. 아로마노트의 화사한 느낌을 표현한 ‘아로마핑크’와 블랙그라운드의 묵직하고 진한 풍미를 표현한 ‘머드그레이’ 두 가지 컬러로 선보인다.
플래너는 고급스러운 가죽 느낌 소재로 제작됐다. 내지는 편의성을 고려해 깔끔한 레이아웃의 캘린더, 먼슬리, 위클리, 프리노트로 채웠다. 투썸오더로 사용가능한 아메리카노(R) 3잔 쿠폰, 휴대성이 뛰어난 미니사이즈 핸디 텀블러, 스탠드형 캘린더, 모나미볼펜 2개, 패션 방한 마스크, 마스크 스트랩 등 일상 필수템들이 함께 구성됐다.
2021 데일리키트는 이날부터 전국 투썸 매장에서 한정 판매된다. 매장별로 신제품 음료 2잔을 포함해, 음료 총 15잔 구입시 2021 데일리키트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프리퀀시 이벤트도 실시한다.
-
공차코리아의 이번 ‘2021 공차 다이어리’는 최근 MZ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콘셉트로 기획됐다.
이번 프로모션은 행사 음료 5잔 포함 총 10잔 구매 후, 공차 멤버십 앱을 통해 프리퀀시 스탬프를 적립한 고객에게 ‘2021 공차 다이어리 세트’를 증정하는 내용이다. 행사 음료는 지난 10월 28일 출시된 겨울 신메뉴 3종(토피넛 밀크티+펄, 초코바른 토피넛 스무디, 다크초코 밀크티+펄)을 비롯해 2020년 시즌 메뉴 11종까지, 총 14종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행사 음료 구매 시 프리퀀시 카드뿐만 아니라 일반 스탬프 카드에도 각각 적립돼 10잔을 마시면, 다이어리도 받을 수 있고 무료 음료도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2021 공차 다이어리’는 특히 이번 ‘2021 공차 다이어리’는 감성 문구 브랜드 ‘인디고’와 협업해 더욱 주목할 만하다. 스티커 3종, 떡메모지 1종, 마스킹 테이프 1종, 스탬프 1종으로 풍성하게 구성되어 다꾸족의 소장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MZ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다꾸’ 콘셉트로 기획됐다.
-
할리스커피는 ‘플래너북 2종과 스퀘어백 2종’을 오는 11월 6일 출시한다. ‘마법의 여정’ 콘셉트로 해리포터 속 상징적인 캐릭터와 아이콘을 굿즈 디자인에 적용했다.
이번 콜라보 굿즈 4종은 알찬 구성으로 눈길을 끈다. 플래너, 플래너 북케이스, 포스트잇, 볼펜으로 이뤄진 플래너북은 '호그와트 비밀지도'와 '해리포터' 총 2종이다. ‘호그와트 비밀지도’는 해리포터의 클래식한 이미지를 담아 비밀의 성과 발자국 모티브로 활용하였고, ‘해리포터’는 해리의 상징인 안경과 번개 모티브를 활용해 디자인했다. 특히 플래너 북케이스는 인테리어 소품이나 보관함으로 재활용할 수 있도록 실용성을 높였다.
스퀘어백은 '플랫폼 943' 과 '골든스니치' 2종이다. ‘플랫폼 94’3은 해리가 호그와트행 열차를 탑승할 수 있는 ‘9와 4분의 3 플랫폼’을 모티브로 했고, ‘골든스니치’는 해리포터에 등장하는 스포츠 경기 중 하나인 퀴디치에서 승패를 결정짓는 골든스니치를 모티브로 했다. 각각 챠콜과 올리브그린 색상의 깔끔한 디자인으로 이뤄져 태블릿PC 또는 15인치 노트북을 담을 수 있도록 넉넉한 크기로 제작됐다. 탈 부착이 가능한 끈과 충격방지패드가 내장돼 있어 편의성을 더했다.
프리퀀시 굿즈 출시와 동시에 프리퀀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겨울 시즌 메뉴 3개를 포함한 총 13개 메뉴를 구매해 프리퀀시를 적립하면 된다.
-
커피빈 ‘2021 플래너 세트’는 민트, 머스터드, 핑크, 버건디, 차콜, 퍼플 6가지 색상이다. 소비자들이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중간(미디움, M) 단일 사이즈로만 구성됐다.
올해 선보이는 2021년 플래너 세트에는 플래너를 담을 수 있는 코듀로이 가방이 함께 포함됐다. 코듀로이 가방은 플래너 외에 다른 소지품을 담을 수 있도록 넉넉한 크기로 제작됐으며, 별도로 탈부착 가능한 끈이 제공돼 크로스백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커피빈 2021 플래너 세트는 오는 11월 3일부터 전국 커피빈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플래너 세트에는 가방과 플래너 이외에도 무료음료권 1장과 플래너를 꾸밀 수 있는 스티커 1장이 포함됐으며, 지퍼백에 담겨 제공된다. 음료와 함께 구매 시 1만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
카페베네 ‘2021 카페베네 플래너 세트’는 ‘Present’ 콘셉트로 ‘현재’와 ‘선물’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모든 고객의 하루하루가 선물 같은 날들로 채워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마련됐다.
구성은 반년 플래너 2종(레드, 블루)과 메모패드 3종(체크리스트, 소비추적, 한 달 목표 달성), 스티커 4종(베네캣의 일상 2종, 다꾸용 2종), 마스킹테이프와 마그넷 북 클립이 각 1종, 카페베네 할인 쿠폰이다.
사용자의 편의성 및 휴대성을 고려해 만년 플래너가 아닌 6개월 단위의 플래너로 구성했으며, 여전히 흥행하는 다이어리 꾸미기(이하 '다꾸')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다꾸템(다꾸 아이템)이 함께 담겼다. 각 사용처로 구분된 메모패드는 더욱 실용적이며, 카페베네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베네캣'이 그려진 마그넷 북클립과 스티커 2종을 포함해 브랜드 색을 더했다. 여기에 카페베네를 애용하는 고객을 위해 카페베네 할인 쿠폰도 담았다.
-
이디야커피는 일러스트레이터 ‘섭섭(SUBSUB)’과 협업한 ‘2021 다이어리 세트’를 출시했다.
‘2021 다이어리 세트’는 캘린더와 파우치 세트 2종, 스티커, 볼펜까지 실용성 높은 6종으로 구성됐다. 캘린더 뒷면에 삽입된 일러스트는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해 활용성을 높였다. 또 함께 구성돼 있는 파우치 2종(여행용, 일상용)은 베이지색상의 캔버스 소재를 사용해 따뜻한 느낌을 더했다.
이디야커피는 오는 30일까지 스탬프 적립을 통해 다이어리까지 만나볼 수 있는 ‘E-드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미션 음료 4잔을 포함해 총 15잔의 제조음료를 구매하고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적립을 완성한 고객에게는 2021 다이어리세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미션 음료는 올해 하반기 주목받는 신메뉴 6종(아인슈페너, 블랙모카슈페너, 골든바닐라슈페너, 쌍화차, 대추차, 생강차)으로 구성했으며 프로모션은 이디야 멤버스 인증 회원에 한해 1인 1회 참여 가능하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