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볼빨간사춘기의 새 싱글앨범 'Filmlet'(필름릿)이 발매된다. 이번 싱글에는 삶을 단편영화로 그려내 본다면 당신이 그 영화 속의 주인공이며, 그래서 가장 찬란하게 빛나고 있다고 얘기해주는 의미를 담았다.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 'Dancing Cartoon'(댄싱 카툰)과 '빨간 립스틱', '바다를 사랑할거야' 등 총 3곡이 수록되며, 이들 중 '바다를 사랑할거야'는 CD를 통해서만 공개된다.
먼저 타이틀곡 'Dancing Cartoon'은 사랑이 흘러가듯 춤추는 청춘 만화의 한 씬을 그려낸 곡으로, 미디엄 템포의 펑키한 리듬과 레트로한 디스코 느낌의 사운드가 돋보여 볼빨간사춘기의 새로운 음악적 시도와 변화를 엿볼 수 있다.
▲ [Teaser] 볼빨간사춘기 - 'Dancing Cartoon'
특히 앞서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에는 "차가운 얼음 같애 / 난 뜨거운 아아 같애 / 오 니가 없는 lonely 한 tonight"이라는 재치있는 노랫말이 볼빨간사춘기 특유의 톡톡 튀는 보컬이 함께 어우러져 신곡에 대한 기대를 더욱 높였다. 또한, 데이식스(DAY6) 원필이 이번 뮤직비디오에 남자 주인공으로 출연을 예고해 뮤직비디오 본편 역시 기대감을 높인다.
함께 수록되는 '빨간 립스틱'은 빛나는 색깔을 지닌 당신이 당당하게 그 색을 뽐내라는 의미를 담아낸 곡으로, 브라스 섹션과 트럼펫 솔로 라인 등의 새로운 사운드로 채워냈다.
앞서 공개된 콘셉트 포토에서 볼빨간사춘기는 빨간 슈트를 입고 시크한 눈빛으로 어딘가를 응시하는 등 걸크러시한 매력을 연출했다. 이에 그간 사랑스러운 콘셉트를 위주로 음악을 선보였던 볼빨간사춘기의 색다른 매력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더한다.
특히 믿고 듣는 싱어송라이터로서 음원강자로 자리매김한 만큼, 이번 앨범 전곡 모두 안지영이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해 싱어송라이터 면모를 입증하는 것은 물론, 이전에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음악적 시도와 변화를 예고해 많은 팬들의 기대가 쏠린다.
한편 볼빨간사춘기는 오늘(4일) 오후 6시 음원 발매에 앞서 오후 5시 55분 방송되는 네이버 NOW. '6시 5분 전'에 출연해 신곡 'Dancing Cartoon'을 정식 음원 발매 전 라이브로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새 앨범 작업에 얽힌 다양한 비하인드 스토리는 물론, 안지영이 들려주고 싶은 노래를 직접 소개하는 시간, '단편영화'라는 앨범 콘셉트에 맞춰 안지영의 인생에 어울리는 OST 등에 대해서도 솔직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라 더욱더 기대감을 높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