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띠별 오늘의 운세] 2020년 11월 6일 금요일

기사입력 2020.11.05 17:00
음력 2020년 9월 21일 오늘의 운세
  • 쥐띠

    전체운
    작은 물에서 놀던 물고기가 바다로 나가게 되니 의기가 양양하다. 새로운 환경으로의 변화가 이루어진다. 

    48년생
    집안일을 꼼꼼히 살피기 바랍니다. 꼭 해야 할 일만 챙기십시오. 자기 마음부터 열고 상대방을 대하기 바랍니다. 가족을 배려하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바쁠수록 사소한 일들을 더 챙겨야 하겠네요. 

    60년생
    주변에서 당신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어쩌면 부담감을 안겨다 줄 수도 있겠습니다만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바랍니다. 비가 온 뒤에 땅이 굳어질 것입니다. 

    72년생
    주변을 다시 살피기 바랍니다. 가까운 사람을 경계하되 동성과의 협력정신은 길합니다. 상대방을 잘 알게 된 이후에 주변사람에게 소개하기 바랍니다. 남에게 힘이 되어주는 시기입니다. 

    84년생
    동분서주 갈 곳이 많고 오라는 곳도 많아질 것입니다. 낯선 곳으로의 여행은 좋은 친구를 만 날수 있게 되는 길한 작용을 암시합니다. 과정은 복잡해도 결론적으로 좋은 운입니다.

  • 소띠

    전체운
    작은 것을 구하려다 큰 것을 얻으니 만사가 여의하다. 기회라는 것은 항상 있는 것이 아니니 적극적으로 나서라. 

    49년생
    어떤 권위나 권리를 갖기 위해서는 당신의 책임도 다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고집을 부리거나 하기보다는 타협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편이 좋습니다. 등산을 하거나 지속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 길합니다. 

    61년생
    주변 사람들의 상황에 시샘을 하는 일이 많아집니다. 당신의 그런 성향이 주변에 알려지게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여야 할 것입니다. 남의 것을 일방적으로 부러워하기 보다는 조금 더 자신을 위해 노력하고 투자하기 바랍니다. 

    73년생
    어떤 일들에 대해서는 당신이 나은 점이 있고 또 다른 면에서는 남들이 당신보다 나을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하기 바랍니다. 당신의 완벽추구 형이 주변사람들을 피곤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스스로 알아야 할 것입니다. 

    85년생
    주변에 행사가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그만큼 바쁜 생활을 하게 될 것 같네요. 그런 일로 스트레스는 받지 않기 바랍니다. 스트레스가 없을수는없겠지만, 당신이 가진 것과 그들이 가진 것은 다른 것임을 알기 바랍니다.

  • 범띠

    전체운
    근거 없는 소문만 믿고서 주변사람을 의심하지 말라. 신의라는 것은 한번 잃으면 회복되기 어려운 법이다. 

    50년생
    왠지 외로운 시기를 보내게 될 것 입니다. 화려하고 즐겁게 스스로를 포장해보는 것도 좋겠군요. 신중하지 못한다면 악재가 작용할 것 같네요. 인내심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심약하고 허망하게 끝날 수도 있는 하루입니다. 

    62년생
    이기심을 버리고 타인의 협조를 구하기 바랍니다. 친절한 만큼 답을 받게 됩니다. 날씨가 흐린 날은 외출을 자제하기 바랍니다. 사건과 사고가 생길 수도 있는 시기이니 매사 신중하시기 바랍니다. 

    74년생
    금전 출입이 빈번한 시기입니다. 자존심을 지키다가 큰 아픔을 겪게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기 바랍니다. 단념할 줄 아는 것도 지혜입니다. 적색이 행운의 색이며, 차선책으로 흑색도 좋습니다. 

    86년생
    남의 일에 신경 끊고 자신의 일에 열중하기 바랍니다. 당신은 어떤 일에서든 뒤늦게 성공의 여부가 밝혀질 것입니다. 신분상승의 시기입니다. 마음을 크게 가지고 남을 위해서 아량을 베풀 때 당신 자신도 만족감을 얻게 될 것입니다. 소띠와의 인연은 좋지 못합니다.

  • 토끼띠

    전체운
    주변의 경쟁자를 제치고 승리를 한다는 암시가 강하니 시험이나 취직을 하는 일에 특히 유리하다. 

    51년생
    어려운 생활을 그대로 받아들이기 바랍니다. 조급하게 결과를 바라다가는 이 상태가 연장되는 결과를 나타내게 될 뿐인 것 같습니다. 금전거래는 미루기 바랍니다. 힘은 들어도 조금의 소득은 보일 듯싶군요. 

    63년생
    상처가 악화되지 않게 노력하기 바랍니다. 너무 성과에 집착하지 말고, 과정에 충실하여 경험을 재산으로 키우기 바랍니다. 막혀있는 문제가 있다면 정면승부로 담판을 짓기 바랍니다. 

    75년생
    몸살 기운은 미리 다스려야 좋겠습니다. 실속이 없는 일에 매달리지 않기를 바랍니다. 작은 질병도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투자할 곳을 신중하게 찾아 보도록 하십시오. 저축이나 신탁도 길해 보이는군요. 

    87년생
    너무 따지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큰 실수를 하게 될 수 있습니다. 눈뜨고 도둑을 맞을 수도 있으니 기회를 놓치지 않는 현명함을 키우기 바랍니다. 신경이 예민한 시기이므로 누구와도 싸움을 일으킬 수 있겠네요.

  • 용띠

    전체운
    조용히 때를 기다리면서 자신의 실력을 갈고 닦아 두면 그 능력을 크게 발휘할 일이 생긴다. 

    52년생
    양보하면 차라리 마음이 편해질 것입니다. 당장은 힘들어도 길게 보고 일을 추진하는 것이 길합니다. 뜻밖의 실물 수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약간의 어려움은 오히려 약이 될 것입니다. 

    64년생
    금전거래를 미루는 것이 이롭습니다. 힘을 너무 소모해선 안될 것입니다. 행운이 있는 시기입니다. 천천히 일을 해도 성공하리라 생각되는군요. 인재를 알아보기 바랍니다. 

    76년생
    조급하지 않게 일을 처리해야 하겠습니다. 오전에 일을 준비하고 시행하고 일에 있어서는 대범한 것이 좋겠습니다. 자기 장사를 하거나 자기 사업을 하는 사람이면 길한 시기입니다. 

    88년생
    달콤한 유혹에 쉽게 빠지게 될 것입니다. 자기 책임을 회피하지 않기 바랍니다. 가까운 곳을 잘 살핀다면 분명히 기회가 올 것입니다. 작은 실수가 크게 확대될 수 있으니 꼼꼼하게 일을 살피기 바랍니다.

  • 뱀띠

    전체운
    자신의 능력이 조금 모자란다고 하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최선을 다한다면 뜻밖의 도움을 받게 된다. 

    53년생
    기혼자는 부부간의 문제가 가족전체의 문제로 확대되면서 하나 둘씩 상황이 힘들어지겠습니다. 미혼의 경우는 별 것 아닌 일에 투정을 부리고 있는 건 아닐까 고민해봐야 합니다. 

    65년생
    사람들과 대화가 부족한 상태입니다. 어느 정도 노력이 필요합니다. 사람들을 만나러 다녀보는 것이 필요하다고 보입니다. 

    77년생
    당신이 생각하는걸 실천에 옮기기 까지는 많은 준비기간이 필요합니다. 

    89년생
    어떤 일에 있어서 당신의 적극적 행동이 필요합니다. 처음엔 두렵고 힘들겠지만 시간이 갈수록 잘 적응되어 나가리라 생각되는군요.

  • 말띠

    전체운
    바쁘게 움직여야 하는 시기이니 집에만 있기보다는 외부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하다. 

    54년생
    병원에 가서 건강을 검진하기 바랍니다. 작은 질병에도 소홀해서는 안됩니다. 어떤 일도 쉽게 이루어지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지출은 많고 소득 없는 일들만 반복됩니다. 

    66년생
    먼 곳에서 희소식이 들려옵니다. 어떤 일에 있어서든지 현상유지만으로도 만족하기 바랍니다. 일에 있어서 직접적인 변화는 없고 정체된 시기입니다. 자기 역할을 꼼꼼히 정리하는데 만족하기 바랍니다. 

    78년생
    옛 것을 되돌릴 수 있어야 합니다. 자기 자리를 잘 찾고, 공평하게 일을 처리해야지만 이 분란이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원하는 일들을 모두 할 수 없으므로 우선순위를 정하기 바랍니다. 

    90년생
    무리하지 말고 천천히 하기 바랍니다. 자기의 위치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기 바랍니다. 어떤 일에 있어서든지 건강을 해칠 만큼 열성을 다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이 시기에는 특히 건강에 많은 염두를 하고 다른 조건을 변화시키기 바랍니다.

  • 양띠

    전체운
    아무것도 아닌 소소한 일에 목숨을 걸어야 할 필요는 없다. 작은 이익 때문에 문제를 일으키는 것은 어리석다. 

    55년생
    외로움을 두려워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아직은 준비가 더 필요할 듯싶으니 쉬 결정 내리지 않기를 바랍니다. 계산착오를 특히 조심하기 바랍니다. 어차피 사람은 혼자입니다. 여러 가지 대책을 강구해볼 것을 조언합니다. 

    67년생
    환경의 변화에 잘 적응하기 바랍니다. 힘은 들지만 나중의 결과가 좋으니 지금은 좀 참기 바랍니다. 남의 말에 너무 귀가 얇아질 수 있으니, 주관을 가지고 처리하기 바랍니다. 마음의 갈등이 커지는 시기이군요. 

    79년생
    남의 떡이 커 보이는 시기입니다. 미루던 일을 시작하기에 좋습니다. 너무 많이 쉬거나 미루지 마십시오. 자기 것에 만족한다면 곧 좋은 결과가 나타날 것입니다. 희망을 가지기 바랍니다. 

    91년생
    어려운 난관을 넘겨야 하는 시기입니다. 과감하게 뚫고 나가기 바랍니다. 일찍 집에 귀가하는 것이 좋으며, 선물을 하는 것도 좋은 작용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일상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하고 말은 유쾌하게 잘 풀려서, 주변의 인기를 한 몸에 받게 됩니다.

  • 원숭이띠

    전체운
    확인되지 않은 소문을 진실인 것처럼 말하다 보면 뜻하지 않은 구설에 시달릴 수 있으니 언행에 신중해라. 

    56년생
    모든 곳에서 잔꾀를 부리고 있진 않습니까? 아니면 별일 아닌 일에 호들갑스럽게 행동하는 건 아닌지 본인을 잘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매번 그래왔듯이 당신이 지금 열중하는 것은 인간관계에 대한 고찰입니다. 

    68년생
    봉사모임이나 차 모임, 음악모임 등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모임에 나가서 위안받으시기 바랍니다. 당신은 이 시기에 마음이 크게 상처를 입었거나 힘든 일로 괴로워질 수 있습니다. 훌훌 털 수 있는 기회가 절실히 요구되는 시기입니다. 

    80년생
    아침나절 괴로웠다가도 금방 맑아지는 시기입니다. 반은 좋고 반은 나쁘니 뭐라 행동하기도 약간 어렵겠습니다. 오전 중에 모든 일을 처리하시고 오후에는 새로운 변화를 주거나 쇼핑을 하는 것 등이 길합니다. 

    92년생
    취미로 시작한 일들이 당신의 특기로 자리 잡아 가고 있습니다. 어느 곳에서든지 당신의 모습들은 눈에 띠고 있습니다. 당신의 특기가 곧 재능으로 이어져 능력을 받고 팔리게 되는 시기가 올 것이니 조금만 더 기다려보기 바랍니다.

  • 닭띠

    전체운
    갑작스런 신분의 변화가 생기거나 의외의 사건으로 인해서 인기가 상승하니 전반적으로 좋은 시기이다. 

    57년생
    매사에 막힘 없이 시원하게 풀립니다. 귀인들도 도우는 시기인지라, 특히 토끼띠와의 팀플레이는 아주 좋습니다. 일적으로 새로운 인연과 닿게 되어 새길을 모색할수 있습니다. 27이 행운의 수입니다. 격식을 갖춘 자리에서는 푸른계열의 옷이 행운을 가져다줄 것 같네요. 

    69년생
    쉽게 모든일에서 물러서지 않기 바랍니다. 따질것과 변화될일을 꼼꼼히 체크하기 바랍니다. 손해는 자신의 행동으로부터 나옵니다. 능률적인 일처리를 위해서 자신의 행동을 반성해보기 바랍니다. 갑자기 사회적인 변화가 일어날때를 대비하기 바랍니다. 

    81년생
    여러가지가 복잡하게 얽혀서 힘든 상황이 연출됩니다. 당황하지 말고, 냉정하게 사태 수습을 하십시오. 모험은 피하시고, 좋아하는 사람들앞에서는 있는 그대로의 모습이 제일입니다. 답답한 마음은 산책으로 풀고, 망신수가 있으니 스스로를 제어하십시오. 

    93년생
    운동이나 활동성을 띠는 것을 평소보다 줄이 시기 바랍니다. 잠을 푹잘수 있고 충분한 휴식을 스스로에게 만들어주기 바랍니다.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기에 좋은 시기이며, 직관력이 높아지는 시기이므로 이 시기에 결정한 것은 일년동안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다 주는 일들이 될것입니다.

  • 개띠

    전체운
    계획만 잘 세운다면 생각했던 모든 일이 막힘없이 진행이 된다. 재물 운은 좋은 편이지만 명예 운은 그저 그렇다. 

    58년생
    넉넉할수록 겸손해야 하겠습니다. 일이 힘들어지면 내일로 미루기 바랍니다. 집안 어른의 역할을 분명히 하기 바랍니다. 미래를 위해 지금은 건강을 키우기 바랍니다. 외로움이 커지는 시기입니다. 

    70년생
    만사가 재미있고 세상에 대해 여유롭게 되는 시기입니다. 그 동안의 노력이 모두 빛을 발하게 될 것입니다. 운이 열리고 활동력이 왕성해지는 시기입니다. 건강을 잘 챙기면 모든 일에 있어서 유리한 점을 차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82년생
    남의 일에 끼어들지 말기 바랍니다. 친한 친구에게 신경을 쓰면 좋습니다. 흑백논리로 일을 판단하다가는 큰 코를 다치게 됩니다. 무리하면 도리어 손해를 발생시키게 됩니다. 재정적인 이득을 얻으려 하지 마시고, 일적으로 성공하기를 바라는 편이 좋아 보이는군요. 

    94년생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 데 있어서 가족의 도움이나 스승의 도움을 받기 바랍니다. 서두르지 말고 일을 추진할 때는 언제나 느긋하게 임하십시오. 앞날을 위해 지금은 귀인의 도움을 사양하지 말고 무조건 받아들이십시오. 부담감으로 느낄 필요는 없어 보이는군요.

  • 돼지띠

    전체운
    주변의 사람들과 경쟁을 하기 보다는 화합을 해야함이 좋고 일인자가 되기 보다는 이인자로 남는 것이 좋다. 

    59년생
    감정이 상하는 시기입니다. 어려운 일을 친한 사람에게 부탁하십시오. 다른 사람과의 대립에서 지는 시기입니다. 대리자를 내세워 일을 처리하기 바랍니다. 자신의 일만 묵묵히 하는 것이 좋겠네요. 

    71년생
    아이디어를 남에게 빌려줬다간 싸움 나기 십상입니다. 갈등은 대화로 풀어나가야 할 것입니다. 주도 면밀하게 계획을 세우고 일을 실천하기 바랍니다. 주변에 귀인이 나타나나 당신이 세심히 살피지 않는다면 놓칠 수 있겠습니다. 

    83년생
    생활이 어렵게 됩니다. 일의 순서대로 상황이 진행되지 않아 초조하기도 합니다. 시간은 가고 어려움은 남아 있습니다. 지출은 되도록 오전에 하고, 횡재수가 있으니 투자하고 절대 놓치지 않기를 바랍니다. 

    95년생
    기회가 좋습니다. 전력을 투자하여 기회를 얻기 바랍니다. 기존의 상황에서 변화가 일어날수 있겠네요. 충분한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하기 바랍니다. 사랑에서는 재출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열릴 것입니다.

  • 출처: 헬로우운세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