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조하고 쌀쌀한 가을은 탈모가 되기 쉬운 계절이다. 여름 동안 강한 햇빛과 자외선으로 약해진 두피와 모발에 가을철 큰 일교차가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무너뜨리고 각질을 유발해 모발이 집중적으로 빠지며 탈모로 이어지기 쉽기 때문이다.
이때 제대로 관리해 주지 않으면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늦기 전 시그널을 빠르게 캐치해 두피와 헤어를 올바르게 케어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두피가 보내는 탈모 시그널은 어떤 것이 있을까. 간단하게 진단할 수 있는 자가 진단 증상으로는 ‘하루 100가닥 이상 머리카락이 빠진다’, ‘머리가 자주 가렵다’, ‘비듬이나 염증이 자주 발생한다’, ‘전보다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힘이 없어 자주 끊어진다’, ‘두피가 쉽게 붉어지고 열감이 느껴진다’ 등이 있다.
-
부족한 두피 영양은 한 번 더 공급
기본적으로 하는 샴푸와 트리트먼트로 채워지지 않는 두피·모발의 영양 케어 경우, 직접적으로 두피에 뿌리거나 발라 관리할 수 있는 스페셜 케어 제품을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
‘비타브리드C¹² 헤어 토닉 세트[프로페셔널]’은 내장된 비타민C 파우더와 토닉을 혼합한 뒤 두피에 뿌려 두피와 헤어를 관리하는 간편 홈 케어 아이템이다. 산화되기 쉬운 비타민C를 미네랄 성분으로 감싸 안정화시킨 현대바이오사이언스 독자성분 비타브리드CG가 함유돼 비타민C를 12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공급 및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두피 본연의 힘을 길러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판테놀, 멘톨, 펩타이드 콤플렉스 성분이 두피의 피지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주며, 각종 외부 자극으로 열 오른 두피에 쿨링 효과와 수분 진정 케어를 선사해 건강한 두피 밸런스를 유지시켜 준다.
최근 ‘정기배송 서비스’를 론칭해 특별 할인 등 매번 주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원하는 주기에 맞춰 제품을 배송 받아 바쁜 일상 속에서도 꾸준하게 관리 가능하다.
클로란 ‘아쿠아민트 두피 세정 미스트’는 두피 항산화 케어를 도와주는 워터 제형의 스프레이다. 아쿠아 민트 추출물 함유로 항산화 효과를 전달할 뿐 아니라 방금 샤워한 것처럼 상쾌한 두피 쿨링 효과, 모발 냄새 정화 효과까지 있어 여름에 들고 다니며 쓰기 좋다. 컨디셔닝 성분으로 곱슬머리 정돈까지 도와준다.
기본에 충실! 올바른 두피 클렌징과 보습·영양 공급하기두피에 남은 노폐물, 깨진 유수분 밸런스는 탈모 증상을 악화 시킬 수 있기 때문에 클렌징, 보습 케어와 같이 기본적인 케어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최근 다양한 기능성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는 만큼 자신의 두피 & 헤어 타입에 따라 올바르게 골라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
‘비타브리드C¹² 스칼프 샴푸’는 현대바이오사이언스 독자성분 비타브리드CG와 유비퀴논, 자연유래 성분 97%가 함유돼 깨끗한 세정력은 물론 모발과 두피를 보다 건강하게 관리 가능하다. 또한 두피 진정에 탁월한 병풀잎수와 병풀추출물과 좋은 성분으로 엄선 처방된 pH5.5 저자극 약산성 샴푸로 각종 자극으로 예민해진 두피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라우쉬 ‘씨위드 스칼프 팩’은 샴푸 전 두피에 직접 도포해 마사지한 뒤 씻어내는 두피 전용 스케일링 마스크로, 다음단계 제품의 효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해초와 허브 추출물이 두피의 과도한 각질과 피지 케어에 도움을 준다.
-
르네휘테르 ‘아스테라 프레시 수딩 세럼’은 야외활동 등으로 자극 받은 두피에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차가운 성격의 에센셜오일인 스피어민트와 두피진정에 도움을 주는 아스테라세라, 유칼립투스, 국화추출물 성분 등이 함유되었다. 또한 즉각적으로 -2.5도의 쿨링 효과가 있어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건강한 두피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록시땅 ‘아로마 너리싱 헤어 마스크’는 풍부한 보습과 영양감을 선사해 헤어를 건강하게 관리해 준다. 외부 유해 요소로부터 모발을 보호하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담긴 올리브 오일과 라벤더, 캐모마일 오일을 함유해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해주며, 고농축 영양 케어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마사지 & 브러싱으로 두피 혈액순환 촉진하기적절한 두피 자극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긴장된 근육을 풀어 건강한 두피로 관리해 준다. 다만, 올바르지 않은 자극 또는 도구를 사용할 경우 두피에 오히려 상처를 남길 수 있으니 용도에 맞게 제품을 선택해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
달리프 ‘베러 모먼트 샴푸 브러쉬’는 두피에 최적화된 두 가지 모양의 부드러운 실리콘 돌기가 모발의 성장을 어렵게 하는 두피 각질 및 노폐물을 제거해 깨끗한 두피 환경을 만들어 주는 제품이다. 깨끗한 클렌징은 물론, 두피 면역력 향상과 두피 활력 증가 등 토탈 케어에 도움을 주며 무독성 실리콘에 한 번 더 항균처리를 하여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바나브 ‘타임머신 골든 브러쉬’는 각질과 트러블, 건조함, 빠지는 머리카락 등 집에서도 토탈 헤어 케어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헤어 전용 디바이스이다. 양음이온과 분당 10,000회 마이크로 바이브레이션 기능을 탑재해 헤어 제품들 흡수를 돕고 건강한 두피 자극으로 두피 환경을 근본적으로 개선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