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SM 측, "최근 아티스트 관련 무분별한 악성글 게재…더욱 강력한 법적 대응"(공식입장)

기사입력 2020.11.02.14:02
  • 17일 데뷔를 확정한 SM신인 걸그룹 에스파 / 사진: SM 제공
    ▲ 17일 데뷔를 확정한 SM신인 걸그룹 에스파 / 사진: SM 제공
    SM엔터테인먼트가 소속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더욱 강력한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2일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각종 불법행위와 관련하여, 국내 최고의 대형 법률사무소/법무법인 및 분야별 전문 법무법인 등 10개 이상의 로펌에 의뢰, 이에 따라 적발된 불법행위에 대해 강력한 민, 형사상 법적 조치를 진행 중이다"라고 현재 상황을 밝히며 "최근에도 소속 아티스트와 관련한 악의적인 게시물이 무분별하게 게재 및 유포되어 더욱 강력한 법적 대응을 의뢰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소속사는 "악성 루머를 만들고, 인격 모독 및 명예 훼손에 해당하는 글 등을 게재하는 것 뿐 아니라, 루머를 유포하는 행위 역시 명백한 불법행위이며, 강력한 법적 조치의 대상"이라며 "불미스러운 일에 연루되지 않도록 주의 부탁드린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2017년 12월 오픈한 악성 게시물 제보 메일 계정에 하루에도 수 천여 건의 제보가 접수되고 있다며 "불법행위임이 명확한 사안들은 별도 분류하여, 아티스트와 협의 후 수시로 고소를 진행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소속 아티스트의 인격과 권리, 명예 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연습생 시절 루머가 퍼지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던 카리나(유지민) / 사진: SM 제공
    ▲ 연습생 시절 루머가 퍼지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던 카리나(유지민) / 사진: SM 제공
    ◆ 이하 SM엔터테인먼트 악성 게시물 고소 관련 입장 전문.

    SM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각종 불법행위와 관련하여, 국내 최고의 대형 법률사무소/법무법인 및 분야별 전문 법무법인 등 10개 이상의 로펌에 의뢰, 이에 따라 적발된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한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도 당사 소속 아티스트와 관련해 온라인 커뮤니티, SNS, 포털사이트 등에 악성 루머, 악의적인 게재글/댓글, 명예훼손 및 인격 모독 게시물 등이 무분별하게 게재 및 유포되어, 더욱 강력한 법적 대응을 의뢰한 상황입니다.

    사실이 아닌, 근거 없는 내용을 조작해 악성 루머를 만들고,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기반으로 인격 모독 및 명예 훼손에 해당하는 글 등을 게재하는 것 뿐 아니라, 이와 같은 루머를 유포하는 행위 역시 명백한 불법행위이며, 강력한 법적 조치의 대상임을 알려드립니다. 불미스러운 일에 연루되지 않도록 주의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2017년 12월 오픈한 당사의 제보 메일계정(protect@smtown.com)에는 하루에도 수 천여 건의 제보가 접수되고 있으며, 이를 당사가 모두 일일이 확인하고 불법행위임이 명확한 사안들에 대해 별도 분류하여, 해당 아티스트와 협의를 거쳐 수시로 고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방대한 양의 악의적인 포스팅과 근거 없는 루머가 게재되고 있는 상황에서, 당사는 자체적인 모니터링과 팬 여러분의 제보, 국내외 플랫폼 및 포털사이트 등의 도움을 바탕으로, 불법행위 사실 및 그 행위자를 확인하고 있으며, 범죄 사실이 확정되어 다수의 유죄 판결이 내려지는 등 현재도 여러 사안에 대한 법적 대응을 진행 중입니다.

    당사는 앞으로도 소속 아티스트의 인격과 권리, 명예 보호는 물론 아티스트로서의 눈부신 성장과 발전, 활발한 활동을 위해 더욱 세심하게 지원하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각종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하는 등 강경히 대응해 나갈 것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