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파우더룸, 환절기 ‘건강한 아름다움’ 위한 뷰티템 제안

기사입력 2020.11.02 09:40
  • 올해는 외형적인 아름다움에만 치중하지 않고, 본연의 피부 건강과 내면을 가꾸는 소비자들이 증가했다.

    특히 ‘셀프 케어’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스킨케어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신중해졌다. 건강한 피부로 관리하기 위해 피부 타입 및 상태와 비슷한 리뷰어를 보다 선호하게 되고, 그들이 사용한 제품에 더욱 높은 신뢰감을 갖게 된다. 인플루언서 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의 피부 관리 노하우도 빛을 발하고 있는데, 그로 인해 이미 잘 알려진 제품은 물론 유명하지는 않지만 효과가 좋아 입소문 난 제품들 역시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 뷰티 플랫폼 ‘파우더룸’이 환절기 시즌 피부 관리 꿀팁과 함께 파우더룸 유저들의 선호도 1위 제품을 공개했다.

    클렌징 중요성 증가, 피부 세정은 물론 두피 케어 관심

    코로나는 물론 환절기에 미세먼지까지 겹치면서 클렌징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피부에 자극이 되지 않으면서 메이크업은 깔끔하게 지워주는 페이셜 클렌저와 각질 케어를 위한 필링 패드, 예민해진 두피를 관리해주는 샴푸에도 관심이 높다.

  • 바바라도로시 ‘매직 리얼 딥 클린 클렌징 오일 밤’, 더 하비스트 ‘호박필패드’, 스칼프메드 ‘레드 캡슐 바이옴 샴푸’
    ▲ 바바라도로시 ‘매직 리얼 딥 클린 클렌징 오일 밤’, 더 하비스트 ‘호박필패드’, 스칼프메드 ‘레드 캡슐 바이옴 샴푸’

    환절기에는 깨끗한 세안은 물론 풍부한 수분감으로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는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바바라도로시의 ‘매직 리얼 딥 클린 클렌징 오일 밤’은 부드러운 셔벗 제형의 약산성 클렌징 밤으로, 자극은 적으면서 진한 메이크업부터 피부 속 노폐물까지 깔끔하게 녹여주는 세정력으로 파우더룸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건조해진 날씨에는 보습에 신경을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주기적으로 각질 관리를 해주어 피부 보습을 원활히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파우더룸 앱 필링 부문 1위를 차지한 더 하비스트의 ‘호박 필패드’는 호박 농축액과 천연 필링 성분, 피부 친화적인 저자극 에센스를 함유해 각질과 요철은 부드럽게 정돈하고 스킨케어의 흡수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일교차가 큰 날씨에 각질은 두피에도 쌓여 두피 건강을 헤치고 모발을 약하게 만들 수 있다. 스칼프메드의 ‘레드 캡슐 바이옴 샴푸’는 프로바이오틱스 발효물인 ‘레드 캡슐 바이옴’을 함유해 두피 각질, 모발 보습은 물론 두피 안티에이징까지 가능하다. 두피를 집중 케어해주어 모발 강화, 탈모 케어에도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파우더룸 앱 샴푸 랭킹 1위에 올랐다.

    환절기 건조한 피부와 눈가 케어해주는 기능성 제품 인기

    환절기는 큰 일교차와 차고 건조한 공기로 인해 피부 고민이 늘어나는 시기다.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기 쉬운 환경에 놓이게 되면서 피부에 충분한 수분과 보습을 채워주고, 피부 장벽을 강화에 도움을 주는 안티에이징 기능성 제품도 인기다.

  • 76N1 ‘비 해피 더블 액션 미스트’, 헉슬리 ‘아이 크림 컨센트레이트 온’
    ▲ 76N1 ‘비 해피 더블 액션 미스트’, 헉슬리 ‘아이 크림 컨센트레이트 온’

    76N1의 ‘비 해피 더블 액션 미스트’는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는 이중 코어 미스트로, 피부에 촉촉한 수분을 충전시켜주는 수분층과 피부 장벽을 보호하고 강화하는 크림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킨이나 에센스 대용으로 세안 후 바로 사용하기에도 좋으며, 산뜻한 마무리감과 즉각적인 보습감으로 파우더룸 유저들 사이에서 ‘인생 미스트’로 등극했다.

    특히 마스크를 착용하면서 오히려 아이 메이크업이 진해지고, 마스크에 가려지지 않아 가장 많이 외부 환경에 노출되는 눈가를 위한 관리도 빼놓을 수 없다. 헉슬리의 ‘아이 크림 컨센트레이트 온’은 주름 개선 기능성 아이 크림으로, 선인장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피부 장벽 개선 및 보습 효과가 우수하다. 끈적이지도 않고 사계절 부담 없이 바를 수 있는 제형으로 파우더룸 앱 아이크림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