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일반

안전성과 품질을 고려하는 육아맘·육아대디를 위한 육아 제품

기사입력 2020.10.27
  • 저출산 시대에 하나뿐인 아이를 정성스럽고 귀하게 키우는 '골드키즈' 현상과 코로나 같은 사회적 불안감을 일으키는 요소가 생기면서 안전한 육아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최근 폴리프로필렌(PP)이 함유된 유아용 젖병도 유동식 준비 과정에서 다량의 미세플라스틱을 방출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고, 특히 젖병을 소독하거나 유동식을 타는데 사용하는 뜨거운 물이 미세플라스틱 방출을 크게 늘리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사실이 큰 이슈가 되면서 관련 업계도 아이의 건강을 생각한 유아용품에 집중하고 있다.

    내 아이가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가성비보다 안전성과 품질을 고려하는 ‘육아맘’과 ‘육아대디’들이 눈여겨 볼만한 육아 제품을 소개한다.

    우리 아이 젖병, 이제 미세플라스틱 없는 건강한 유리젖병으로


    플라스틱 젖병을 사용하는 유아는 하루 평균 160만 개의 미세플라스틱 입자를 섭취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온 만큼, 플라스틱을 대체할 보다 안전한 소재의 젖병이 눈길을 끌고 있다.

  • 삼광글라스㈜ ‘글라스락 베이비 와이드 유리젖병’은 위생적인 유리 소재의 젖병 바디에 충격 완화에 도움을 주는 실리콘 링을 적용한 젖병 제품으로, 세척이 간편하며 유해물질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건강한 유리젖병이다.

    내구성이 있고 미끄럼을 방지해 주는 실리콘 젖꼭지는 수유하는 동안 아기에게 편안함을 느끼게 해주며 아기가 우유를 흡입하는 동안 공기를 삼키는 것을 최소화해준다. 스크류 타입의 캡은 세균과 누수로부터 아기의 안전을 지켜준다. 색과 냄새 배임이 없어 위생적이고, 깨끗한 유리소재로 이뤄져 면역력이 약한 아기가 먹는 분유와 모유를 담는데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아이가 먹는 모든 음식을 건강하게 담아 즐기는 흡착볼 세트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을 위한 100% 국내생산의 실리콘 흡착볼과 건강한 유리식기 세트도 있다. 삼광글라스㈜의 ‘글라스락 베이비 세이프 유리식기&스낵뚜껑 흡착볼’은 강한 흡착력의 흡착볼과 흡착볼에 꼭 맞는 국내산 내열강화유리 식기, 실리콘 스낵뚜껑이 한 세트로 구성된 제품이다.

  • 흡착볼은 다양한 재질의 식탁에 단단히 고정할 수 있어 아이주도식을 할 때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 실리콘 스낵뚜껑은 내용물이 쏟아지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을 해 편리하다. 흡착볼에 딱 맞는 크기로 제작된 내열강화유리 식기는 글라스락 고유의 템퍼맥스 소재로 만들어져 단단하고 열은 물론 충격, 낙하에도 강해 전자레인지와 열탕 소독, 식기세척기 등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삼광글라스의 국내 공장에서 생산된 ‘메이드 인 코리아’ 유리식기로 위생적이고 재활용이 가능하며 비스페놀A 환경호르몬 등 유해물질 우려가 없다. 360ml의 넉넉한 용량으로 이유식, 간식류부터 유아식까지 건강하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5단계 온도조절과 살균 기능 갖춘 유리 티메이커


    온도 조절과 보온 기능을 갖춘 가전제품이 있다면 갑작스러운 상황에서 육아 고충을 덜어준다.

  • WMF의 ‘키친미니스 유리 티메이커’는 5단계 온도(60~100°C) 조절이 가능한 버튼 구조의 제품이다. 차 거름망은 분리가 가능해 차를 우리지 않을 때에는 유리 무선주전자로도 사용 가능하다. 특히, 100도 끓이기 및 살균 기능을 갖췄다. 차를 준비하기 전 100°C에서 물을 한번 살균해준 후 자동으로 설정한 온도로 유지해준다. 티메이커 내부에는 조명이 있어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해주며, 티메이커 뚜껑에는 티백을 고정하는 티백 홀더가 장착돼 번거로움 없이 차를 우릴 수 있다. 1L의 미니사이즈로 한 번에 최대 4잔까지 만들 수 있어 콤팩트하면서 실용적인 제품이다.

    아이들이 머무는 공간을 더욱 안전하게 지켜주는 매트


    아이와 함께 생활하며 가장 오랜 시간 머무는 곳은 ‘유아매트 위’다. 특히 요즘은 외출이 어려운 환경이 계속되고 있어 아이가 매트 위에서 보내는 시간이 더욱 길어질 수 밖에 없는데, 아이가 있는 가정을 위한 안심매트가 있다.

  • 아가방앤컴퍼니의 놀이매트 전문 브랜드 ‘디자인스킨’의 ‘실리유 안심매트’는 프리미엄 신소재인 TPU와 실리콘 소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TPU는 무독성 소재로 내마모성(마찰, 찢김)이 강하며 오랜 시간 사용해도 변형이 적은 안전한 소재다. 함께 사용된 실리콘 소재는 유아용품이나 조리기구, 의료용품에서 사용되는 것으로 유아가 사용하는 매트의 소재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화학 물질을 사용하지 않은 열전사 방식의 고밀도 고압축 에어셀패드는 충격 흡수에 도움을 주고, 밀도도 높아 폼 꺼짐 현상을 최소화해준다.

    아기의 예민한 피부를 배려한 안전한 소재의 국산 기저귀


    아이의 예민한 부분에 직접 닿는 기저귀는 발진이나, 옆샘, 수면 방해 등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더욱 신중하게 고려해봐야 한다.

  • ㈜헬로비랩의 프리미엄 유아용품 브랜드 헬로비는 아이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친환경 원재료, 통기성, 흡수력, 착용감을 모두 갖춘 ‘헬로비 트리플케어 기저귀’로 눈길을 끌고 있다.

    ‘헬로비 트리플케어 기저귀’는 100% 천연코튼과 SAP(펄프가 섞이지 않은 고분자 흡수체) 원료를 사용하여 삼중 흡수층을 구현했으며, 소변이 닿자마자 8초 만에 흡수되는 뛰어난 흡수력을 갖췄다. 최대 흡수량은 1000ml로 12시간 동안 커버 가능한 대용량이다. 눈으로 보이지 않는 속 커버까지 향료가 전혀 첨가되지 않은 스칸디나비아 무염소 산소 표백 티슈로 제작되어 발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