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요알못’도 쉽게 요리 할 수 있도록 돕는 스마트한 주방가전

기사입력 2020.10.23 11:00
  • 집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많은 요즘 ‘홈쿡(Home Cook)’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일명 ‘요알못(요리를 알지 못하는 사람)’으로 불리는 요리 초보자들은 주방 앞에 서면 어떤 요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하기 마련이다. 이러한 요리 초보자를 위해 가전업계에서는 다양한 스마트 가전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간단한 작동으로 만으로도 셰프가 만든 것처럼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게 돕는 스마트 주방가전을 소개한다.

    자동 불조절 기술로 어떠한 요리도 쉽고 맛있게…


    요리에서 불조절은 가장 어렵고 중요한 과정 중 하나다. 요리를 할 때 음식이 눌어 붙거나 겉만 타는 경험이 많았던 요리 초보들의 고민을 말끔히 씻어줄 스마트한 인덕션이 출시돼 화제다.

  • 일렉트로룩스가 최근 출시한 ‘인덕션 센스프라이’는 100년 역사의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독보적 불조절 기술인 ‘쿠킹 가이드 프로그램’을 탑재했다. 팬 프라이 종류는 물론, 각종 육류, 볶음, 튀김 등 섬세한 불조절이 필요한 다양한 요리를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최적화된 온도를 자동으로 맞춰줘 요리에 서툰 사람도 실패 없이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직관적인 터치 스크린을 통해 요리하고자 하는 메뉴를 선택하면 조리 순서와 가이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두 개의 화구를 연결하여 쓸 수 있는 브릿지존 기능은 화구의 크기와 상관없이 동일한 화력으로 요리 결과를 보장한다. 큰 화구가 필요한 전골, 찌개는 물론, 사각냄비, 그릴 등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도 부담 없이 요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짧은 시간 안에 최대 3600W 의 높은 출력을 만들어내는 파워부스트 기능으로 조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메인 요리를 따뜻하게 오래도록 함께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그릴


    프리미엄 주방용품 WMF 로노 라끌렛 그릴은 여럿이 둘러앉아 음식을 식지 않게 오래도록 즐길 수 있는 그릴 제품이다. 그릴팬 위에 스테이크, 치즈 닭갈비 등을 바로 요리할 수 있고 그릴 팬을 뒤집으면 전팬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 또한, 감바스(새우) 요리, 콘치즈 구이 등 개발 취향에 맞는 음식을 요리할 수 있는 라끌렛팬이 함께 구성되어 있다. 라끌렛팬과 치즈 긁개가 각 8개씩 구성돼 최대 8인까지 둘러앉아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LED 조명등 효과가 있는 6단계 온도 조절 다이얼과 모던하고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공간 효율은 물론 고급스러운 식탁 분위기를 완성해 준다. 그릴 양쪽에는 손잡이가 있어 조리가 끝난 후 안전하게 그릴을 들어 옮길 수 있으며, 식기 세척기 사용도 가능해 뒷정리도 손쉽게 할 수 있다.

    세 번 터치로 요리 완성


    PN풍년의 ‘원팟’은 세 번의 터치로 볶음요리를 비롯해 찜, 국, 스프, 저수분 압력요리까지 가능한 스마트 멀티압력쿠커 제품이다.

  • 국내에서는 코렐 인스턴트팟보다도 앞서 출시된 1세대 멀티쿠커로, 요리 재료와 방법을 선택한 후 시작 버튼을 누르면 어떤 요리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육류, 생선, 야채, 곡물의 네 가지 재료 중 메인 재료를 선택한 후 국, 찜, 볶음, 슬로우쿡, 파스타, 수프 모드 중 조리 방법을 선택해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밥 짓는 도구인 압력솥이 실제로는 여러 요리에 사용되고 있다는 점에서 착안, 압력솥 요리로 꾸준히 사랑 받아 온 미역국, 갈비찜, 생선조림 등의 한식 요리에 최적화된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초보 홈카페족도 걱정 끝


    한 번의 터치로 홈 카페 초보자도 전문가 못지않은 솜씨를 발휘하게 해주는 블렌더도 인기다.

  • 일렉트로룩스의 마스터9블렌더는 재료를 원하는 방식으로 간편하게 블렌딩, 각 레시피에 맞는 적정한 분쇄 속도와 시간이 자동 세팅되어 있어 편의성을 더했다. 내장된 홀(Hall) 센서가 재료 양을 자동으로 감지, 칼날의 회전 속도를 조절하는 ‘스마트 스피드 컨트롤’ 기술은 항상 같은 식감과 색감을 연출해주며 뿐만 아니라 모바일 앱 연동도 가능해 프랑스 유명 요리학교 ‘르 꼬르동 블루’ 셰프들의 레시피도 받아볼 수 있다.

    특히 특허 받은 ‘파워틸트™’ 기술로 강력한 분쇄력을 자랑하는데, 10도 기울어진 본체가 중력의 힘을 받아 용기 내의 회전력을 강화시키고 원재료의 영양소 손실 없이 집에서도 건강하고 맛있는 음료를 만들 수 있다.

    최적의 조리법 찾아주는 오븐


    최근 급성장한 밀키트나 간편식(HMR)에 의존하는 ‘요알못’의 편의를 더해주는 제품도 있다. LG전자의 디오스 광파오븐은 와이파이(Wi-fi)를 탑재해 스마트폰의 LG 씽큐 앱과 연동한 인공지능쿡 기능으로 간편식 자동 조리 기능을 제공한다.

  • 스마트폰 카메라로 수십여 종에 이르는 풀무원식품 간편식의 바코드를 찍으면 제품의 조리정보를 인식한 후 광파오븐이 자동으로 최적의 조리모드와 시간을 설정해 색다른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광파오븐은 오븐, 에어프라이어, 그릴, 전자레인지, 발효기 등 9가지 조리기기의 기능들을 갖추고 있으며 빠른 발열속도와 강한 열 집중, 멀티 광파 듀얼히터 기능으로 더 빠르고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