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집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바나나' 활용 레시피 3가지

기사입력 2020.10.23 09:00
  • 돌 스위티오 바나나
    ▲ 돌 스위티오 바나나

    코로나 여파로 인해 ‘집콕족’이 늘어나면서 카페에 가기보다는 집에서 취향에 따라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족’도 덩달아 증가했다. 홈카페를 즐기는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관련 제품의 판매도 급증하는 추세다.

    특히 코로나 이후 건강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며 다양한 홈카페 레시피 중 건강과 맛을 모두 챙길 수 있는 '바나나'를 활용한 레시피가 주목받고 있다. 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바나나는 지방 함량이 적고 칼륨, 식이섬유, 트립토판 등 영양이 풍부한 과일이다. 칼륨은 뇌에 산소를 공급해 뇌 기능을 좋게 해주며, 나트륨 배출을 증가시켜 고혈압 완화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돌(Dole) 코리아가 최근 SNS에서 와플 팬의 새로운 활용법으로 인기를 얻은 ‘크로플(크루아상+와플·croffle)’부터 오븐 없이 만드는 대표적인 ‘노오븐 디저트’인 푸딩까지, 집에서 바나나로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홈카페 레시피를 소개했다.

    ‘겉바속쫀’ 크로플과 쫀득한 바나나의 맛있는 만남
    ‘바나나 크로플’
  • 돌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게시물 갈무리 화면
    ▲ 돌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게시물 갈무리 화면
    재료

    바나나 1개, 크루아상 냉동 생지, 버터 6g, 블루베리, 바닐라 아이스크림, 시나몬 파우더, 견과류, 메이플 시럽, 와플팬

    레시피

    1. 와플 팬에 냉동 크루아상 생지를 넣고 노릇해질 때까지 약불에서 3-4분 동안 굽는다.
    2. 달군 팬에 버터를 녹인 뒤 길게 슬라이스한 바나나를 넣고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 준다.
    3. 접시에 노릇하게 구운 크로플을 담은 뒤 글레이징한 바나나, 블루베리,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얹어준다.
    4. 견과류와 메이플 시럽, 시나몬 파우더를 취향껏 뿌려 완성한다.

    맛도 좋고 배도 부른
    ‘바나나 밀크 쉐이크’
  • 돌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게시물 갈무리 화면
    ▲ 돌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게시물 갈무리 화면
    재료

    바나나 1-2개, 우유 1/2컵, 꿀 1 큰술, 얼음 1/2컵

    레시피

    1. 바나나는 껍질을 벗겨 2~3cm길이로 썰어 놓는다.
    2. 바나나, 우유, 얼음을 믹서에 넣고 곱게 간다.
    3. 기호에 따라 꿀을 섞어 주고, 작게 슬라이스한 바나나 토핑을 얹어 장식한다.

    오븐 없이 쉽게 만들 수 있는
    ‘바나나 푸딩’
  • 재료

    바나나 1-2개, 우유 100g, 생크림 100g, 연유 30g, 달걀 노른자 1개, 설탕 20g, 버터 6g, 박력분 10g

    레시피

    1. 달걀 노른자와 설탕을 섞어준 후 우유, 밀가루를 넣어 잘 섞어준다.
    2. 랩을 씌워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돌린 후, 꺼내서 저어준다. 두 번 반복한다.
    3. 버터를 넣고 충분히 섞은 후 완성된 커스터드 크림을 그릇에 담는다.
    4. 랩을 커스터드 크림에 밀착되도록 씌워 냉장에서 10~30분 정도 식힌다.
    5. 생크림과 연유(또는 설탕)를 넣어 약간 흐르는 정도가 될 때까지 섞는다.
    6. 여기에 식힌 커스터드 크림을 섞은 뒤, 바나나를 먹기 좋게 잘라 함께 섞는다.
    7. 컵에 크림과 남은 바나나 슬라이스를 층층이 쌓아 담은 후, 위에 바나나 토핑을 올려 장식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