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띠별 오늘의 운세] 2020년 10월 21일 수요일

기사입력 2020.10.20 17:00
음력 2020년 9월 5일 오늘의 운세

  • 쥐띠

    전체운
    자신의 정당한 권리를 뺏긴다거나 경쟁자에게 밀릴 수도 있으니 다툼보다는 협력을 하는 것이 이롭다. 

    48년생
    알차게 가계를 꾸려나갈 욕심이 있습니다만 현실은 답답하기만 하군요. 새로 시작한 일에 너무 큰 기대를 하는 것 처럼 보입니다. 작은 도약부터도 소중히 생각하기 바랍니다. 

    60년생
    작은 질병을 초기부터 잘 다스리기 바랍니다. 마음고생이 심화되는 시기이니 편하루변인들과의 대화로 잘 풀어나가기 바랍니다. 사회적으로 들어나는 문제는 당신스스로 잘 컨트롤할수 있습니다. 

    72년생
    두가지 모두를 잘해낼수 없습니다. 한가지에만 매진하는 것이 좋습니다. 변동을 하기에 좋은 시기이나 먼저 행동하기전에 신중히 살피기 바랍니다. 행운을 주는 색깔은 흰색이며, 독서를 하면 모두 당신의 지혜로 자리 잡을것입니다. 

    84년생
    보다 나은 삶을 위한 욕구가 강렬해지는 시기입니다. 느긋한 생활이 답답함으로 느껴질수 있습니다. 신경이 예민해질수 있으니 정신적으로 스트레스가 심화되는 시기입니다. 남에게 책망을 하기보다는 칭찬을 하고 좋은마음으로 대하기 바랍니다.

  • 소띠

    전체운
    많은 사람들의 뜻이 모여서 새로운 일을 추진하게 되는 형상이다. 소소한 어려움이 있겠지만 어렵지 않게 해결된다. 

    49년생
    모든 일은 마음에 달려 있습니다. 귀인을 만나서 어려움이 해결되겠지만 문제는 계속 반복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이 시기에 명심해야 할 일은 얻는 것이 있다면 잃는 것이 있다는 것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가난한 친구를 도와주기 바랍니다. 

    61년생
    새로운 일은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친구간 의리는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한 우물을 끝까지 파야 성공하겠습니다. 필요 없는 집착은 버리기 바랍니다. 성공의 길로 가기 위해서는 의지가 강해야 할 것입니다. 남의 것을 무작정 탐하지 말고 노력하기 바랍니다. 아랫사람의 건강 주의하기 바랍니다. 

    73년생
    숨은 재주를 발휘하여 주변 사람을 놀라게 만들 것입니다. 당신이 움직이는 만큼 운이 활짝 열리게 될 것입니다. 주변사람에게 존경 받게 되는 시기입니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고 도전하기 바랍니다. 

    85년생
    마음이 허락하지 않으면 움직이지 말고 가만히 있어야 합니다. 투기는 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번잡하루위를 깨끗이 정리하는 시기입니다. 친구도 갑자기 적으로 돌변하여 당신을 공격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 범띠

    전체운
    욕심만 부리지 않는다면 모든 일이 순조롭게 흘러가게 되니 욕심을 버리고 자신의 분수와 처지를 깨달아야 한다. 

    50년생
    매번 당신의 뜻에 맞게 움직일 수는 없습니다. 일에 있어서 당신이 분명한 것은 좋지만, 당신의 뜻을 세울 자리와 접을 자리를 분명히 알아야 할 것입니다. 

    62년생
    베풀지 않고 바라지 마십시오. 당신의 일련의 행동을 잘 살펴보고 난 후에 투정이나 불만을 드러내기 바랍니다. 남들과 비교해서 기죽을 필요는 없습니다. 당신 스스로의 문제에만 충실 하십시오. 

    74년생
    이직이나 이사운이 있습니다. 상황은 지금보단 좋지 않는 곳으로 이동할 확률이 높으나 상대적으로 당신을 주목하고 있는 시선들이 많습니다. 그러니 당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 이기도 함을 명심하십시오. 

    86년생
    다급하게 모든 일을 수습하려고 하지 마십시오. 지금 상황은 여유가 없어 보이는군요. 하지만 곧 귀인이 당신을 도우려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소띠와의 관계를 개선시켜보십시오.

  • 토끼띠

    전체운
    모든 일에는 순서가 있는 법이다. 마음이 급해져 무리하게 일을 추진하면 더 시간이 오래 걸리니 느긋한 마음을 갖도록 해라. 

    51년생
    변동은 되도록 피하기 바랍니다. 이동수가 보이지만 되도록 이동하지 않는 편이 낫습니다. 정확한 판단을 하는 사람들을 믿어야 할것입니다. 몸과 마음을 깨끗이 하기 바랍니다. 

    63년생
    당신은 평소 흑백이 분명합니다. 이 시기에는 잘못된 판단으로 일을 그르칠수도 있습니다. 결정을 되도록 천천히 내리기 바랍니다. 헷갈릴수록 정도를 걸어야 할것입니다. 

    75년생
    연인과 친구를 분명히 구분하기 바랍니다. 답답한 마음을 빨리 털어버려야 합니다. 잘돼도 걱정 못돼도 걱정인 시기입니다. 당분간은 조용히 침묵하기 바랍니다. 자신의 분수를 잘 지키는것도 필요합니다. 

    87년생
    옛 친구를 뜻밖에 만나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놓아두기 바랍니다. 넉넉할수록 겸손해야 할것입니다. 하기 싫은 일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끝까지 기다릴수 있는 인내가 필요합니다.

  • 용띠

    전체운
    처음에는 흉한 일이 생길지라도 그 일로 인해서 이익이 생길 수 있으니 전화위복이 된다. 따라서 참고 기다려야 한다. 

    52년생
    먼 곳에서 기다리던 소식이 옵니다. 기분이 날아갈 것처럼 가벼워 지는 시기이군요. 긍정적으로 일이 변화가 이루어집니다. 생각보다 결과가 좋을 것 같네요. 오랫동안 바래왔던 문서상의 절차가 시작됩니다. 

    64년생
    주변을 다시 정비 하기 바랍니다. 비밀이 새나갈 염려가 있군요. 가까운 사람을 특히 조심하기 바랍니다. 주춤거리지 말고 속전속결로 일을 처리하는 것이 좋겠네요. 상대방을 잘 파악한 후에 진행시키기 바랍니다. 남의 힘을 되도록 빌리지 말 것을 조언합니다. 

    76년생
    작은 것 때문에 큰 것을 잃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흥분 없이 차분하게 대해야 승리에 어느 정도 가까이 갈수 있습니다. 주변사람과 민감하게 경쟁을 일으킬 필요는 없습니다. 이성문제는 신중히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결혼한 당신이라면 큰 변화를 맞이 할 수 있겠네요. 

    88년생
    집안 일을 잘 보살펴야 길합니다. 꼭 해야 할 일을 잘 해내야 하는 부담감이 있군요. 자기 마음부터 열고 일을 대하기 바랍니다. 바쁠수록 정신을 차리기 바랍니다. 사소한 일에 관심을 갖지 말고, 본인의 큰 그림을 잘 그려내길 바랍니다.

  • 뱀띠

    전체운
    예상치 못하게 재물이 새어나갈 수 있으니 각별한 관리를 기울여야 불필요한 지출을 막을 수 있다. 

    53년생
    다이어트나 식이요법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건강에 무리가 오는 시기인 만큼 병원과 체질요법을 병행하기 바랍니다. 

    65년생
    급작스러운 재정변동이 이루어집니다. 지난주에 어쩌면 예상했던 결과이지만 막상 닥치고 보니 힘든 일도 많이 예상되는군요. 일이 해결될때즈음 좋은 지인을 만나 일의 마무리는 깨끗하게 짓게 됩니다. 

    77년생
    뭔가를 구상하고 그 일을 실천하는데 까지 일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 동료를 구한다면 약간 다른 성격으로 당신을 이끌어줄수있는 리더십이 있는 친구가 나타날 것입니다. 행운의 색은 핑크색입니다. 

    89년생
    물질적인 욕심이 너무 지나쳐서 친구나 동료와 큰 다툼을 벌이게 될 것입니다. 당신과 목표점이나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바가 비슷하므로 같이 경쟁력 있는 동료로 잘 성장할 수 있으니 교류를 긍정적인 입장에서 취해보는 건 어떨까요?

  • 말띠

    전체운
    주변에서 아무리 듣기 좋은 말로 부추긴다고 해서 넘어가서는 안 된다. 자신의 본분을 지키면서 힘을 키워야 한다. 

    54년생
    너무 솔직하면 손해 보게 될 것입니다. 자기 일은 자기 스스로 잘 처리해내기 바랍니다. 과식이나 과음을 하지 마십시오. 남에게 너무 기대하지 않는 편이 상처받지 않을 것입니다. 

    66년생
    새로운 인연을 맺게 되는 시기입니다. 집안의 큰 경사가 있을 수 있겠네요. 금전지출이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오랜 고민도 해결되는 운이기도 하네요. 숫자 7과 관련된 일이 길합니다. 

    78년생
    필요이상으로 일을 잘해내고 있습니다. 윗사람의 눈에 띄어서 인정받게 될 것입니다. 상대방을 존중하면 반드시 존중 받게 될 것입니다. 지혜가 대단히 필요한 날입니다. 

    90년생
    약속한 일은 신속하게 처리하기 바랍니다. 갑자기 많은 활동들이 이루어지는 운입니다. 횡재수가 있으니 놓치지 않기 바랍니다. 눈에 보이는 문제부터 하나 둘 해결해 나가기 바랍니다.

  • 양띠

    전체운
    하늘을 가리고 있던 먹구름이 흩어지니 푸른 하늘이 보이는 형상이다. 그간의 어려움이 극적으로 해결된다.

    55년생
    가족의 행복은 당신의 행복에서부터 이루어질것입니다. 융통성을 좀더 기르고, 업무에 있어서는 혼자서 책임지려고하기보다는 분담해서 처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67년생
    재정적으로 일이 더해지니 가정적인 생활은 어려움의 연속일수 있습니다. 사람들과 떨어져서 충분히 생각하는 여유를 가지는 것이 좋겠네요. 

    79년생
    멀리서 좋은 소식이 찾아올것입니다. 문서상의 문제가 해결될것이고, 지금 계획하는 일들은 좋은 기회가 될것입니다. 전자기기를 업그레이드하는데 좋은 시기가 될것입니다. 

    91년생
    만사가 괴롭고 힘든일이 연속되더라도 꿈이있으면 그것으로 행복할것이라 생각됩니다. 차분히 순서데로 일이 해결될것입니다. 건강적으로 무리가 올 시기이므로 모든 일은 뒤로 미루고 여유를 즐기기 바랍니다.

  • 원숭이띠

    전체운
    그동안 소식이 끊어졌던 반가운 사람을 만나게 되는 운이다. 나에게 많은 힘이 되어줄 사람이니 도움을 청하라. 

    56년생
    하고자 하는 일이 많은 바쁜시기입니다. 신상에 많은 변화가 생기게 될것입니다. 횡재수가 있으니 적당히 나누기 바랍니다. 작은 일도 철저히 다루는 준비가 필요한 것 같네요. 

    68년생
    남의 눈을 의식해서 행동할 필요는 없습니다. 외부의 아름다움에 현혹되지 않기 바랍니다. 쉽게 속을수도, 속임을 당할수도 있는 운명입니다. 답답한 마음을 잘 정리할수 있어야 합니다. 

    80년생
    집안에서 자신의 위치로 인해 우울증에 빠져들수 있습니다. 답답한 마음은 외출로 전환하거나 가족과 부딪히는 일을 줄이기 바랍니다. 모든것은 다 때가 있습니다. 때를 기다리기 바랍니다. 

    92년생
    울적한 마음을 한잔 술로 달래는 것은 위험합니다. 다른 사람의 말한마디에 쉽게 흔들릴 당신이 아닙니다. 마음을 비우면 앞날이 훤히 보이게 될것입니다. 급하다고 쉽게 움직이지 마시기 바랍니다.

  • 닭띠

    전체운
    재물이라는 것은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쓰느냐가 더욱 중요하다. 재물을 가치 있게 쓰면 존경을 받는다. 

    57년생
    재정적으로 어려운 시기가 될수 있습니다. 말조심 사람 조심은 필수입니다. 이왕 쓸 돈이라면 즐겁고 여유롭게 사용하기 바랍니다. 싫은소리를 동반하여 베푸는것보다는 여유롭게 베풀면 길게 볼 때 이득입니다. 

    69년생
    다른사람 탓을 하지말고 본인의 잘못을 돌아보기 바랍니다. 뜻하지 않는 안좋은 소식을 접하게 됩니다. 그러나 오해로 인한것이므로 금방 해결되리라 생각됩니다. 적극적으로 해명하는게 길합니다. 

    81년생
    조금만 참으면 모든일이 평온해질것입니다. 다른사람들보다 성질을 죽이고 인내심을 가지고 시기를 봐야 할때입니다. 단순한것도 때론 득이 될것입니다. 

    93년생
    아랫사람과의 불화로 그들에게 섭섭함을 내비칠수 있겠습니다. 고집이 지나치면 일이 꼬일것이나, 먼저 행동하는 민첩성이 보태진다면 일이 꽤 승산있겠습니다. 회계쪽일이 길합니다.

  • 개띠

    전체운
    지금이 힘들다고 해서 좌절하지 말라. 겨울이 깊으면 봄이 머지않았다는 소리이니 훗날을 도모함이 옳다. 

    58년생
    자신의 관리에 최선을 다하기 바랍니다. 움직이지 않는 것이 좋겠네요. 마음의 안정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급하면 불이익이 오게 될 것입니다. 전진을 위한 휴식시간입니다. 

    70년생
    어려운 일들이 해결되는 시기입니다. 계획에 없던 일들도 자주 일어나게 되는군요. 주위 사람들은 당신에게 많이 부탁하고 매달리게 됩니다만 당신은 스스로의 비밀이 너무 커 남을 돌볼 수 있는 상황이 아니군요. 숨은 실력을 발휘할 시기는 아니니 당분간은 참아내기 바랍니다. 

    82년생
    며칠쯤 푹 쉬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긴 여행도 반갑겠군요. 먼저 양보하면 뒤에 2개를 얻을 것입니다. 상황은 냉정히 바라보고 당신 스스로를 낭비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대인관계에 힘쓰기 바랍니다. 

    94년생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하십시오. 게으름을 피울 상황이 아닙니다. 분수를 지키면 결과는 길할 것입니다. 될 수 있는 한 필요한 사람과 불필요한 사람을 나누어 만나기 바랍니다.

  • 돼지띠

    전체운
    순간의 방심으로 적지 않은 시간동안 공들였던 일이 틀어질 수 있으니 긴장의 끈을 놓지 말아야 한다. 

    59년생
    조력자나 동업자는 자기보다 낮은 연배의 사람이 좋습니다. 계획 기획이나 묘책에 능한 사람이 분명히 주변에서 당신이 발탁해주기 만을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의외의 아이디어가 좋은 결과를 가져오게 될 것 같네요. 

    71년생
    스스로 너무 예민해지거나 속박을 해서 본인도 주변사람도 피곤한 관계를 만들어버립니다. 마음먹은 데로 행동이 옮겨지지 않는 시기이므로 되도록 사람들과의 관계를 크게 넓히지 않는 편이 좋겠습니다. 

    83년생
    프러포즈나 혼담이 왔다 갔다 할 수 있습니다. 동년배끼리의 다툼은 해결할 수 없는 일의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그 동안 쌓였던 일들이 한꺼번에 폭발하게 되니, 둘만의 문제가 아니라 전체의 문제로 확산될 것이며 일은 해결하는 데는 오랜 시기가 걸리거나, 아니면 해결되지 않을 상황이 발생할지도 모르니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기 바랍니다. 

    95년생
    재정적인 투자는 길한 상황입니다. 명예나 직장 내에서의 위치는 조금 흔들리게 됩니다. 워낙 주변에 뛰어난 사람들도 많고, 당신이 중심에 설수 없는 상황입니다. 상사로부터의 배신감이 큰 시기이기도 합니다.

  • 출처: 헬로우운세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