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주류·간편식 등 캠핑족 겨냥한 제품 출시 잇달아

기사입력 2020.10.17 11:02
  • ‘캠핑’이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급부상하면서 주류업계부터 식품.유통업계가 캠핑족을 겨냥한 다양한 제품과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오픈마켓 11번가와 함께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이슬캠핑 굿즈전’을 개최하고 참이슬x테라 폴딩박스 세트, 테라 보냉카트 등의 브랜드 캠핑용품 굿즈(goods)를 한정 판매한다.

  • 사진=하이트진로
    ▲ 사진=하이트진로

    우선 19일(월)에는 휴대가 간편하고 수납공간 뿐 아니라 테이블, 의자, 쉘프 등으로 활용도 높은 캠핑아이템인 ‘참이슬x테라 폴딩박스 세트’를 1,000개 한정 판매한다. 20일에는 야외에서도 편리하고 마지막 한방울까지 시원하고, 청정하게 마실 수 있는 맥주 전용 텀블러 ‘테라x스탠리 텀블러’를 250개 한정 판매한다.

    21일에는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하고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감성 아이템인 ‘참이슬x진로 코르크 미니블루투스 스피커’와 스타일리쉬한 가죽케이스와 실용성을 고려한 스테인리스 캠핑 소주컵을 참이슬과 진로 각각 450개씩 총 900개 한정 판매한다. 22일에는 전국 대형마트에서 품절대란을 일으킨 아이템 ‘테라 보냉카트’를 3,000개 한정 판매한다.

    ‘이슬캠핑 굿즈전’은 11번가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서 진행되며, 월~목요일, 매일 11시에 오픈하여 선착순으로 한정 수량만을 판매한다.

  • 사진=페르노리카 코리아
    ▲ 사진=페르노리카 코리아

    아이리쉬 위스키 브랜드 ‘제임슨(JAMESON)’은 다음달 15일까지 약 한 달간 가을 캠프닉(캠핑+피크닉)족을 위한 프리미엄 굿즈 ‘제임슨 하이볼 캠핑키트’를 추첨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키트는 각종 캠핑 용품을 담거나 테이블로 활용 가능한 캠핑 박스, 캠핑용 스테인레스 컵(2입), 담요, 장작 등 총 7가지 다양한 캠핑 용품으로 구성된다. 제임슨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물론 캠핑에 필요한 필수 아이템들만 담아 실용성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경품 이벤트에 응모하기 위해서는 다음달 15일까지 전국 이마트에서 제임슨 아이리쉬 위스키를 구매한 뒤, 위스키 보틀에 적혀있는 번호로 구매 영수증 인증 사진을 문자 전송하면 된다. 총 100세트 한정으로 진행되며 당첨자는 추후 개별 안내 예정이다.

  • 사진=버드와이저
    ▲ 사진=버드와이저

    버드와이저는 가을 캠핑철을 맞아 캠핑을 떠나는 소비자들을 위해 ‘그릴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 패키지는 급증하는 캠핑족이 좀 더 편하고 즐겁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그릴 패키지’는 버드와이저 355ml 캔 12개, 불판과 숯통이 포함된 그릴, 나무 도마로 구성되어 바비큐를 즐기기 안성맞춤으로 캠핑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무광 블랙의 세련된 디자인의 그릴은 가벼운 무게와 적당한 사이즈로 휴대하기 편리하다. 버드와이저 ‘그릴 패키지’는 전국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지점에서 판매된다.

  • 사진=하이트진로
    ▲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휴대가 용이하고 편리해 홈술 및 캠핑 등에서 한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진로 미니 팩소주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진로 미니 팩소주는 가정용 160㎖ 제품으로, 대형할인마트 기준으로 유일하게 1천원 미만으로 구입 가능한 소주 제품이며 휴대성이 강화된 컴팩트한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전국 마트에서 10월 4주차부터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종이팩 류로 분리배출 가능하다. 하이트진로는 국내 주류 업체 최초로 진로를 포함한 소주, 맥주 제품에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받으며 친환경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 사진=GS25
    ▲ 사진=GS25

    GS25는 시원한 대용량 생맥주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스마트오더 ‘와인25플러스’를 이용해 전국 GS25(제주 제외)에서 찾아 갈 수 있는 서비스를 개시했다.

    무거운 맥주를 원거리 마트에서 구입하기 보다는 집 근처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한 점과 캠핑 등 야외 활동을 하려는 지역에 가까운 GS25를 선택해 주문이 가능한 점과 별도 냉장이 필요 없이 바로 즐길 수 있는 점도 높은 구매로 이어 질 것으로 예상된다.

    구입을 원하는 고객은 GS25 어플리케이션 ‘더팝’을 이용해 주문이 가능하다. 고객이 원하는 일자를 지정한 후 전국(제주지역 제외) GS25에서 찾아 갈 수 있다.

    선보이는 대용량 케그 생맥주 3종은 ‘하이네켄5리터 케그’, ‘타이거5리터 케그’, ‘에델바이스5리터 케그’다. 카르보네이터 압력 장치를 이용해 개봉 후 30일 동안 맥주의 탄산과 신선한 맛을 유지한다.

  • 사진=송추가마골
    ▲ 사진=송추가마골

    송추가마골은 이달 12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캠핑족을 겨냥한 간편식 소포장 고기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캠핑이나 집에서 식사를 하는 소비자가 늘어나 야외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밀키트 제품이 각광을 받고 있는 점을 고려해 기획됐다. 할인 대상 제품은 LA갈비와 한우불고기전골로 구성된 ‘패밀리세트’와 불고기, 탕, 간편 반찬 등 단품 종류다.

  • 사진=동원F&B
    ▲ 사진=동원F&B

    동원F&B는 탕 6종, 찌개 5종, 국 3종 등 14종으로 구성된 파우치 형태의 가정간편식 ‘양반 국·탕·찌개’를 출시했다.

    대표 제품으로는 참치육수에 횟감용 통참치를 통째로 넣은 ‘통참치 김치찌개’, 양지국물에 차돌양지를 담은 ‘차돌 육개장’, 한우사골 국물에 소고기가 들어있는 ‘한우사골설렁탕’ 등이 있다. ‘양반 국·탕·찌개’는 국물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파우치 형태 HMR로 제작됐다. 전자레인지에 데우거나 냄비에 부어 5분만 끓이면 완성된다.

  • 사진=오뚜기
    ▲ 사진=오뚜기

    오뚜기는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파스타 인’ 2종을 출시했다. ‘파스타 인’의 면은 나선형 파스타의 형태인 ‘푸실리’를 사용하여 소스는 많이 묻어나고 더욱 탱탱한 파스타의 식감을 살렸다. 듀럼 밀 세몰리나 프리미엄 파스타를 사용하여 뜨거운 물만 부으면 5분만에 레스토랑에서 먹던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파스타 인 까르보나라’는 부드럽고 풍부한 크림 맛의 파스타고, ‘파스타 인 머쉬룸 크림’은 버섯의 진한 향이 듬뿍 밴 버섯 크림 파스타로 버섯건조분말, 양송이분, 표고버섯엑기스분말이 들어있어 깊은 버섯의 향이 특징이다. 

    전자레인지나 별도 조리 필요 없이 뜨거운 물만 부으면 조리가 가능해 캠핑, 등산 등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파스타를 즐길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