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빙 아이템

용도에 맞는 인테리어 반영된 '집꾸미기' 인기…집꾸미기 관련 제품이나 서비스 주목

기사입력 2020.10.15
  • tvN ‘신박한 정리’, MBC ‘구해줘! 홈즈’ , SBS ‘홈스타워즈’ 등 다양한 집 관련 방송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집 공간 정리는 물론 꾸미는 내용을 다루거나, 소비자가 원하는 일상의 공간을 담은 집을 찾아주는 방송은 집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예능이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이다.

    최근에는 코로나로 인해 집꾸미기가 더욱 세분화되었다. 일하는 곳도, 취미를 즐기는 곳도, 노는 곳도 모두 집이 되면서 미적 요소 이외 다양한 꾸미기 형태가 필요해진 것이다.

    용도에 맞는 공간으로 꾸미지만 디자인과 집 공간 전체가 고려된 인테리어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났고 이는 홈오피스, 홈스쿨링, 홈공방, 홈카페 등의 용어로 등장했다. 이에 업계도 집꾸미기 관련 제품이나 서비스 등으로 소비자의 시선을 끌기 위해 고군분투 중이다.

    단순한 제품이 아닌 리빙 디자인 트렌드를 제안


    홈인테리어 트렌드의 변화는 구매 형태에서도 명확히 드러난다. 이전에는 단순히 전문가의 손길에 모두 맡기거나 인테리어 제품을 사서 배치만 했다면, 최근에는 소비자가 직접 스타일링 팁을 참고하며 기존 인테리어를 개인의 취향에 맞춰 꾸미며 즐긴다.

  • 토탈 홈스타일링 브랜드 데코뷰는 이런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제품은 물론 리빙 업계 트렌드까지 제시하는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데코뷰는 커튼, 침구류를 메인으로 인테리어 소품 및 리빙 제품에 다채로운 디자인을 입히며 2006년부터 홈인테리어 스타일링을 제시해왔다.

    데코뷰는 사업 초기부터 고품질을 위해 국산 원단, 국내 생산을 고집하며 시즌과 트렌드를 반영한 패턴 드로잉을 선보였다. 특히 한발 앞 선 해외 트렌드를 국내 인테리어 환경에 맞춰 도입, 홈스타일링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과거 북유럽 풍의 인테리어가 유행했던 2015~2016년에는 ‘북유럽스칸디나비아 디자인’ 컨셉을 바탕으로 패턴이 돋보이는 디자인 상품을 빠르게 제시했고, 이후 2017~2018년 ‘모던’, 2019년 ‘레트로&페르시안’에 이어 올해는 편안한 소재와 뉴트럴컬러가 돋보이는 ‘Cozyness’ 컨셉을 선보이고 있다.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홈스타일링 컨설팅 서비스


    마땅한 손재주가 없지만 인테리어는 포기 하고 싶지 않은 사람이라면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하다.

  • 롯데백화점은 이러한 사람들을 위해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1:1 홈스타일링 컨설팅 서비스를 도입했다. 컨설팅 서비스는 잠실점에서 오는 23일부터 11월 5일까지 실시하며, 내달 초에는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서도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고객이 롯데백화점 APP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 일자와 시간을 사전에 예약하면, 홈스타일링 전문 컨설팅 업체의 디자이너가 영상 상담 프로그램을 활용해 고객과 상담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발품 팔지 않고 여러 상품을 한 곳에서 비교


    다양한 제품을 계속 보다보면 어떤 것이 나의 공간에 어울리는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는 것도 쉽지 않다. 이러한 소비자들을 위해 SSG닷컴은 300여개 홈 인테리어 전문 업체가 취급하는 16만 종 상품을 한 곳에 모은 인테리어 시공 공식스토어를 오픈했다.

  • 집 단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를 반영해 한샘, 리바트, 로얄앤컴퍼니 등 전문 업체 시공서비스 상품 1만 종과 에이스 하드웨어, 문고리닷컴 등 셀프 인테리어가 가능한 DIY 상품 15만종을 한 곳에서 살펴보고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다.

    이케아 코리아, ‘포근한 우리집’ 행사 실시


    이케아 코리아는 오는 11월 3일까지 따뜻한 겨울을 준비하기 위한 ‘포근한 우리집(Cozy Home)’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 이케아 동부산점
    ▲ 이케아 동부산점

    ‘포근한 우리집’ 할인 행사는 한층 쌀쌀해진 날씨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집을 보다 포근하고 행복한 공간으로 꾸밀 수 있는 소파, 조명, 텍스타일 등의 다양한 홈퍼니싱 제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이케아 전 매장(광명점,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과 이케아 코리아 공식 온라인몰에서 진행되며, 이케아 패밀리 멤버라면 누구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 커버만 교체해도 새로운 거실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는 쇠데르함(SÖDERHAMN) 모듈러 소파, ▲필요에 따라 침대로도 변경 가능하며 의자 밑 수납 공간으로 실용성을 더한 프리헤텐(FRIHETEN) 소파베드, ▲ 조명 밝기 및 색상을 3단계로 조절해 집안에 아늑함을 선사할 스마트 조명 트로드프리(TRÅDFRI) 리모컨 키트, ▲ 재활용 PET병 소재의 전등갓과 지속가능한 방법으로 공급한 원목을 사용한 라우테르스(LAUTERS) 플로어 스탠드 등이 있다. 또한 다양한 색상 및 소재로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를 손쉽게 연출할 수 있는 120종의 쿠션 커버 및 33종의 스로우 등도 더욱 낮은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