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영상] BTS가 만든 순간…방시혁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힘차게 나아갈 것"

기사입력 2020.10.15.10:15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 사진 : 해당 영상 캡처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 사진 : 해당 영상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BTS),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가수 이현이 소속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오늘(15일) 상장했다. 빅히트라는 이름에 걸맞게 방시혁 의장의 타북 행사로 상장 기념식이 시작됐다.

    15일 방시혁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상장 기념 행사가 열렸다. 방시혁 의장은 기념사에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상장에 이르기까지 아티스트와 콘텐츠를 믿고 사랑해준 팬 여러분, 자랑스러운 아티스트 여러분, 빅히트 구성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여러분들이 오늘은 만들어주셨다"고 했다.

  • ▲ The moment BTS made it, Bang Si-hyuk Becomes Korea's Fifth Richest stockholder
    이어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성장에 대해 밝혔다. 방시혁 의장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올해 설립된지 15주년 되는 해"라고 밝힌 뒤, "음악과 아티스트로 세상에 위안과 감동을 주자는 작은 엔터테인먼트 회사가 현재 4개의 레이블과 7개의 종속법인을 보유한 회사가 되었다"며 "2020년 상반기에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소속 5팀이 활동하면서, 국내 음반 판매량 순위 100위중 40%의 판매량을 휩쓴 압도적인 레이블이 되었고, 국내 최초로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 아티스트를 배출하면서 글로벌 음악시장에 질서를 재편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고 전했다.

    상장 회사로서의 책임감과 포부도 덧붙였다. 박시혁 의장은 "상장 회사로서 투명성, 수익성, 성장성, 사회적 기여 등 다양한 관점에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기업이 되겠다. 음악과 아티스트로 모두에게 위안을 주겠다는 처음의 다짐을 잊지 않고, 세계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 힘차게 나아가겠다"고 포부를 밝히며 기념사를 마무리 지었다.

    한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15일 상장 첫날 상한가로 직행하며 '따상'(시초가가 공모가의 2배로 결정된 후 상장 첫날 상한가를 기록한 것)에 성공했다.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소속그룹 방탄소년단(BTS) / 사진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소속그룹 방탄소년단(BTS) / 사진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