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띠별 오늘의 운세] 2020년 10월 20일 화요일

기사입력 2020.10.19 17:00
음력 2020년 9월 4일 오늘의 운세
  • 쥐띠

    전체운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잘하려고 애쓰면 오히려 일이 풀리지 않는다. 평소에 하던 대로 움직여라. 

    48년생
    아랫사람과의 관계가 좋지 않습니다. 왠지 불편하고 힘든 상황이 연출될 때는 잠시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억지로 일을 해결하려다가 돌이킬 수 없는 상황으로 발전될 수도 있습니다. 

    60년생
    무리한 거동은 삼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당신의 허전한 마음을 달랠 필요가 있겠습니다. 마음을 넓게 가져야 할 것입니다. 화가 나도 남을 원망하지 않기 바랍니다. 잘못의 원인을 자기에게 찾기 바랍니다. 작은 질병도 소홀히 하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72년생
    잘못된 시작은 초기에 바로잡아야 할 것입니다. 독서를 하고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도록 노력하기 바랍니다. 두 마리 토끼도 다 잡을 수 있습니다. 당신의 열정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재정적으로 큰 이익이 발생되는 시기입니다. 

    84년생
    계획 데로 일이 착착 진행됩니다. 몸과 마음이 다 편합니다. 새로이 시작된 일들도 좋은 파트너쉽 때문에 본인이 크게 노력하지 않아도 잘 해결될 것 같군요. 당신의 재능을 키우고, 높이기 위해 적당한 시기입니다.

  • 소띠

    전체운
    뜻밖의 재물을 얻을 수 있지만 정당한 방법이 아니라면 구설이나 시비에 시달릴 수 있으니 주의하라. 

    49년생
    모든 일에 있어서 당신의 통제하에 두기를 원하고 있군요. 예전과 많이 다른 새로운 일도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순발력을 발휘해서 일을 처리하도록 하십시오. 

    61년생
    일부러 모든 일을 천천히 시도하고 있진 않습니까? 당신은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있지 않습니다. 은근히 꾀를 부리고 있는 건지도 모르겠군요. 자신 있게 드러낸다면 더 좋은 결과로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73년생
    끈기 있게 시도하십시오. 다른 이의 재능을 부러워하기 보다는 당신의 노력에 투자하십시오. 사랑하는 이에게 자존심을 드러내기 보다는 있는 그대로 잘해주십시오. 

    85년생
    동년배 간의 싸움이 일어날수 있습니다. 당신은 남의 탓만 하고 있을 때가 아닙니다. 당신 스스로 느끼는 것들을 찬찬히 살펴서 생활이 적용하기 바랍니다. 우정을 지키도록 노력하기 바랍니다.

  • 범띠

    전체운
    주변 사람들을 믿지 못한다면 일이 꼬여서 아무것도 할 수 없다. 한번 믿음을 주었다면 끝까지 믿어주는 것이 좋다. 

    50년생
    마음을 너그럽게 갖는 것이 좋겠습니다. 당신의 불안감을 밖으로 드러내면 안됩니다. 좋고 나쁜 일이 반복되는 시기입니다. 자신의 건강을 과신하고 있는지는 않은가요? 매사 똑 부러지게 행동하시기 바랍니다. 

    62년생
    달콤한 말의 유혹을 뿌리쳐야 합니다. 당신의 마음을 넓게 가지는 반면, 지금이 고비이니 더욱 노력하기 바랍니다. 작은 일도 더 크게 만드는 시기입니다. 주변에 사람들이 많아지니 인기가 상승하게 됩니다. 

    74년생
    자존심을 끝까지 지키려고 노력하기 바랍니다. 눈앞의 이익으로 움직일 경우 결국은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경솔한 결정은 본인을 힘들게 할 것입니다. 주변에 절친한 친구 관계에 더 신경쓰기 바랍니다. 

    86년생
    지난 세월은 다시 오지 않습니다. 회상한들 현실에서 그 일을 반복할 수는 없습니다. 현실상황에 충실하기 바랍니다. 다른 이가 알아주지 않아도 정직해야 할 것입니다. 생각지 않은 재정적 이익이 생깁니다. 이때의 생각을 잘 정리하고 미래를 설계해야 할 것입니다.

  • 토끼띠

    전체운
    마음이 불안해져 새로운 것을 찾아 나서고 싶은 마음이 커진다. 하지만 지금은 움직이기 보다는 머물러 있는 것이 길하다. 

    51년생
    경거망동하지 말고 차분해야 할 것입니다. 어려움이 지나고 좋은 시기가 오고 있습니다. 신용은 크게 잃을 수 있는 시기이니 특별히 약속은 최선을 다해서 지키기 바랍니다. 착실함으로 승부한다면 모든 일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63년생
    충분히 생각한 후에 결정하기 바랍니다. 말로 표현하는 일을 적당히 해서는 안됩니다. 행동을 크게 하고 사고의 폭도 늘리기 바랍니다. 배움이 큰 도움이 됩니다. 지금도 늦지 않았으니 학문을 멀리하지 않기 바랍니다. 자기 사업을 하기에는 아직 때가 아니니 더 기다리기 바랍니다. 

    75년생
    게으르고 만사가 힘든 시기입니다. 건강적 무리는 없으나 스트레스지수가 200%는 될 것 같습니다. 되도록 일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게 중요합니다. 초년 고생은 좋은 경험으로 남을 것입니다. 

    87년생
    아는 것도 모르는 것도 병입니다. 나서지 않고 은근한 기다림으로 모든 일을 대하기 바랍니다. 때로는 기다리는 것이 답이 될 수 있습니다.

  • 용띠

    전체운
    본인을 귀찮게 하던 일이 해결되기는 하겠지만 한 번에 끝나지는 않으니 여유를 갖도록 해야 한다. 

    52년생
    마음의 걱정은 가족에게 털어놓기 바랍니다. 좋은일을 하면, 그배의 즐거움이 생길것입니다. 남들에게 결벽증을 드러내는등의 유난히 예민하게 느끼게 됩니다. 정신건강을 잘 풀어내기 바랍니다. 

    64년생
    유혹이나 마음의 외로움을 느끼기에 충분한 시기입니다. 너무 많이 다른사람에게 바랄 때 자신의 발전은 없어질 것 같습니다. 옳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조건 밀어붙이기보다는 돌아서 가는 방법을 택하기 바랍니다. 

    76년생
    자신의 일에 자신감을 가지기 바랍니다. 바쁘게 활동할수록 건강은 좋습니다. 무엇이든지 할일을 찾아서 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능동적으로 활동할수록 길합니다. 실패한 일에 미련을 갖지않기 바랍니다. 

    88년생
    자기 자리를 지키기 위해서 너무 애를 쓰지 않기를 바랍니다. 버릴것은 과감히 버리고 새로운 기회를 기다리는것도 좋은 시기입니다. 순리를 따르면 평온한 시기입니다. 자신의 몫을 너무 따지지 않기 바랍니다.

  • 뱀띠

    전체운
    자신의 확실한 소신이 있다면 주변 사람들의 시선을 신경쓸 필요는 없으니 과감하고 당당하게 행동하라. 

    53년생
    늙지 않는 사람은 없습니다. 지난일을 꼼꼼히 챙겨보기 바랍니다.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바쁜일상이겠지만 당신만의 공간이나 생활을 위해 충분히 투자할 여유가 있음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65년생
    새로운 문서가 들어옵니다. 재정적인 이득보다는 사회적인 명예욕으로 좋은 운입니다. 물고기가 물을 만난격이니 사회적으로 인정받게 되는 시기입니다. 

    77년생
    배신이나 큰 마음의 상처를 떠안을수 있겠습니다. 정말 소중하고 가까운 사람이라 여겼던 사람이라 당신은 당분간 늪에 빠진듯한 기분을 느끼게 될것입니다. 시간이 가기만을 바랄뿐입니다. 

    89년생
    선이나 소개팅을 통해서 사람을 만날 기회가 옵니다. 솔로보다는 커플들의 금전운이 좋은 시기입니다. 주변에서 말도 많고 탈도 많아서 본인은 너무 현실을 떠나고 싶겠지만 당신의 능력으로 해결할수 없는 문제입니다. 신경을 차분하게 안정시키기 바랍니다.

  • 말띠

    전체운
    모진 사람 옆에 있다가는 벼락을 맞을 수가 있다. 다른 사람의 일에 괜스레 끼어들지 않는 것이 좋으리라. 

    54년생
    너그러움과 지혜로움을 동시에 필요한 상황입니다. 나가고 들어오는 데 일일이 신경을 쓰지 마십시오. 고민은 가족과 함께 풀고 의논하면 좋습니다. 

    66년생
    뜻밖의 손실을 항상 주의하기 바랍니다. 마음의 안정이 특별히 요구됩니다. 막힌 것을 뚫고 정면승부를 하기 바랍니다. 건강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직이나 이 사운이 있으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78년생
    자신의 일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하십시오. 하고 싶은 일을 모두다 할 수는 없습니다. 주변의 성실한 사람들과 동업하면 좋습니다. 문화생활을 즐기고 여유를 가지고 자신을 돌아보는 시기입니다. 넉넉한 마음으로 살아가라 

    90년생
    자신의 눈물을 아끼지 마십시오. 조급하게 결과를 바라지도 마십시오. 시작은 힘들지만 결과는 당신이 원하는 그 이상의 것이라는 희망을 가지기 바랍니다.

  • 양띠

    전체운
    목마른 사람이 우물을 파야 하듯이 타인의 도움을 기대하기 보다는 어려움이 있더라도 스스로 노력해야 한다. 

    55년생
    가족간의 유대관계가 깊어지는 시기입니다. 인생은 기쁨으로 가득 차 있는 것 같네요. 도움이 필요하면 과감하게 요청하기 바랍니다. 귀인을 만나게 되는 운입니다. 

    67년생
    야속함은 미덕으로 갚기 바랍니다. 남에게 기대지 말고 자기의 힘으로 살아가기 바랍니다. 하나를 위해 몰두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급한 마음을 버리기 바랍니다. 

    79년생
    마음의 변동이 커지는 시기입니다. 삼각관계로 힘든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문을 과감히 열고 앞으로 전진하기 바랍니다. 신상에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입니다. 

    91년생
    허황된 마음은 갖지 않기 바랍니다. 괜한 욕심을 부르지 마십시오. 무리한 일에는 뛰어들어선 안됩니다. 쌓인 피로는 바로 풀기 바랍니다. 뜻은 좋지만 아직 때가 아닙니다. 건강은 즐거움과 기쁨의 기본입니다.

  • 원숭이띠

    전체운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고 노력의 댓가를 얻게 되지만 윗사람과의 관계가 소원해질 수 있으니 주의하라. 

    56년생
    걱정이 지나친 듯 보입니다. 너무 예민해져 있는 당신입니다. 열심히 자신의 일을 하는 것은 좋지만 건강도 생각하면서 해 나가야 합니다. 

    68년생
    여러가지 문제로 스트레스가 심해 보입니다. 혼자만 걱정하지 말고 주변 사람들과 상의하기 바랍니다. 생각하지 못하는 변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80년생
    되돌릴 수 있는 관계가 아니라면 과감히 포기해야 할 것입니다. 대인관계로 고민을 해도 답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92년생
    겉모습에 큰 변화를 줄 필요는 없습니다. 평소보다 조금 더 거울을 오래 본다든지 머리 스타일을 바꿔보는 지혜가 필요할 것입니다.

  • 닭띠

    전체운
    당장의 이익에 신경을 쓰기 보다는 조금 더 멀리 바라볼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니 조금의 손해는 감수하는 것이 좋다. 

    57년생
    어려움없이 생활할수 있습니다. 행복한 일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69년생
    경거망동하다가 큰 피해를 입을수 있습니다. 큰 무리를 띠는 행동으로 인해 당신은 잘못하다간 상처를 입을수 있겠습니다. 

    81년생
    언제나 중용을 선택하기 바랍니다. 치우치는 행동은 안좋습니다. 

    93년생
    소비하는 것이 지출하는 것보다 많아지지만, 후에 그것이 당신의 재정에 큰 재산으로 돌아올것입니다.

  • 개띠

    전체운
    변화를 주기보다는 현재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좋다. 어려운 일이 있거든 은밀하게 윗사람의 도움을 청하라. 

    58년생
    생각나는 대로 활발히 실행하되 주변의 동의를 어느 정도 구하기 바랍니다. 어려움에 얽매이거나 미리 걱정부터 하는 일은 바람직하지 못합니다. 높은 인기를 지키기 위해 노력해야할것입니다. 

    70년생
    들떠 있는 마음을 가라앉히기 바랍니다. 인연을 소중하게 생각하기 바랍니다. 미루던 일들이 드디어 결정 나게 됩니다. 자기보다 남을 더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십시오. 

    82년생
    너무 분주하게 활동하지 마십시오. 조용한 날들을 보내다 보면 마음이 동하는 기회가 올 것입니다. 그 시기 한번을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단은 노력하고 공부하는 마음을 가지기 바랍니다. 정확한 상황판단이 필요하겠습니다. 

    94년생
    돌다리를 두드려 보고 건너기 바랍니다. 친한 사람도 너무 믿지 마십시오. 득보다 실이 많으니 보류하기 바랍니다. 예상치 않은 여행에는 반드시 동참하기 바랍니다. 재정적으로 길한 시기입니다.

  • 돼지띠

    전체운
    개인적인 욕심은 나중으로 미루고 다수의 사람들을 위해서 일한다면 명예와 재물이 동시에 들어온다. 

    59년생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는 시기입니다. 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하기도 합니다. 마음이 번잡스럽고 불편한 시기가 될것입니다. 가까운 사이에 보증서지 말기 바랍니다. 

    71년생
    마음의 상처가 깊어지는 시기입니다. 결국에는 세월이 약입니다. 다른사람과의 사이에서는 신용이 최선일것입니다. 돈과 인간관계를 엮지 않아야 길할것입니다. 

    83년생
    남을 도우면 그배로 이득을 받을수 있을것입니다. 옛문서는 버리고 새로운 문서를 받기 바랍니다. 마음의 변화가 큰 시기인만큼, 안팎으로 일어나는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기 바랍니다. 

    95년생
    배짱으로 승부하면 이기는 시기입니다. 무엇을 해야할것인지에 대한 결론은 이미 마음속에 있습니다. 바쁘게 움직이면서 지혜를 발휘해야 할 만큼 완벽성이 요구됩니다. 실속을 챙기기 바랍니다.

  • 출처: 헬로우운세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