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새로운 맛과 신선한 재미 더한 식품·외식 브랜드 콜라보 인기

기사입력 2020.10.13 10:53
  • 최근 외식업계가 새로운 맛과 신선한 재미까지 더한 제품을 만들어내는 콜라보레이션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잡고 있다.

    고기편집샵 로스옥은 숙성 등심 전문점 투뿔등심과 함께 로스옥X투뿔등심 콜라보 팝업 스토어를 투뿔등심 논현본점에서 12일 오픈했다.

  • 사진=고기편집샵 로스옥
    ▲ 사진=고기편집샵 로스옥

    로스옥은 로스구이와 평양냉면을 기본으로, 44년 전통의 삼원가든과 숙성 등심 전문점인 투뿔등심 브랜드를 콜라보 한 고기 편집샵이다. 콜라보 팝업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로스옥 메뉴는 구이류인 등심 로스, 특수부위 로스, 슈퍼 꽃등심, 모듬 로스구이 곁들임 안주인 평양 만두, 모듬 수육, 한돈 제육, 식해 제육, 어복쟁반과 후식인 평양랭면, 뻥스크림이다.

    이번 콜라보 팝업 스토어 오픈 기념 이벤트로, 로스옥 팝업 메뉴 주문 시 뻥스크림(Half) 무료 제공하는 행사도 12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 스쿨푸드 ‘모짜렐라 스팸 계란 마리’와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
    ▲ 스쿨푸드 ‘모짜렐라 스팸 계란 마리’와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

    배달 전문 프랜차이즈 스쿨푸드는 삼양식품과 손잡고 ‘불닭소스'를 활용한 신메뉴 2종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은 삼양 불닭소스 특유의 중독성 강한 매운맛과 스쿨푸드 메뉴들이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소스를 만들기 위한 양사의 노력으로 완성됐다.

    스쿨푸드 인기 메뉴인 ‘모짜렐라 스팸 계란 마리’와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에 삼양식품의 불닭소스를 더해 각각 ‘불닭 모짜렐라 스팸계란마리’, ‘불닭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로 재탄생한다. 고객들에게는 양사의 이색 협업을 통한 재미와 새로운 맛을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

  • 사진=본아이에프
    ▲ 사진=본아이에프
    본아이에프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은 동아제약 ‘박카스’와 함께 배달앱에서 바싹불고기 라인 중 일부 세트 주문 시 박카스를 증정하는 ‘바싹 Cheer-Up’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강제적 배달 주문, 집콕 문화 등이 확산됨에 따라, 피로함과 우울감이 쌓인 고객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자사 모바일 배달앱 본오더와 배달의민족, 요기요 등을 통해 바싹불고기오징어 한상, 바싹불고기닭구이 한상, 바싹불고기제육 한상으로 구성된 ‘바싹 Cheer-up 세트’ 중 한 가지를 주문하면, 고객들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담은 박카스를 함께 제공한다.
  • 사진=CU
    ▲ 사진=CU

    CU는 호빵의 계절을 맞아 다양한 식품, 외식 브랜드와 협업해 삼육두유 호빵, 쑥떡쑥떡 호빵, 멕시카나 땡초치킨 호빵 3종을 출시했다.

    ‘삼육두유 호빵’은 마시는 두유를 호빵으로 재해석한 상품이다. 삼육두유로 만든 커스터드 크림으로 속을 채워 고소하고 달달한 두유의 맛을 강조했다. ‘쑥떡쑥떡 호빵’은 향긋한 쑥 크림에 쫀득한 떡을 넣어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을 살렸다. 칼칼함을 선호하는 아재 입맛을 위한 ‘멕시카나 땡초치킨 호빵’도 선보인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