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련된 디자인과 실용성까지 갖춘 '가을 신제품 텀블러'

기사입력 2020.10.12 18:01
  • 가을 시즌을 맞아 커피 및 리빙용품 업계에서는 다양한 텀블러를 출시하고 있다. 우리 문화유산의 상징을 담은 의미있는 텀블러가 있는가 하면 EBS 교육방송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협업한 텀블러 신제품도 있다.

    스타벅스, 대한제국 선포일 기념 환구단 텀블러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0월 12일 대한제국 선포일을 기념하고, 환구단 텀블러와 머그 총 2종을 출시한다.

  • 대한제국 선포일은 1897년 10월 12일 고종이 환구단에서 대한제국을 선포하고 황제의 자리에 오른 날이다. 환구단은 고종이 조선을 대한제국으로 국호를 바꾸고 황제 즉위를 앞둔 때에 하늘에 제를 드리고 황제즉위식을 거행한 곳으로 국가지정문화재 사적 제 157호로 지정된 역사적인 문화유산이다.

    스타벅스는 지난 6월 문화재청, 문화유산국민신탁과 함께 환구단점 개점 기념식과 문화유산보호 후원 행사를 진행하며 문화유산보존기금 기부 협약을 맺었다. 협약의 일환으로 스타벅스는 근대 문화유산 보호 후원을 위해 환구단 텀블러, 머그 판매 수익금 등으로 총 5천만원의 문화유산보존 기금 마련해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환구단 텀블러와 머그는 환구단이 가진 역사적 배경과 의지를 표현하는 디자인을 담았다. 상품의 색상은 근현대사의 한국 건축물에는 많이 사용되었던 붉은색 벽돌의 진한 살구색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매화나무 디자인은 환구단의 황궁우 내부 벽면에 새겨진 매화 그림을 재현해 매화가 화려하게 피어있는 대한제국의 따스한 봄날을 담고자 디자인 되었다. 이번 대한제국 선포일(10월 12일) 기념 환구단 텀블러와 머그는 서울 중구 소공동에 위치한 스타벅스 환구단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클래시 텀블러' 3종 출시


    이디야커피는 가을 톤의 색감이 돋보이는 시즌 상품 '클래시 텀블러' 3종을 출시했다. 이번 MD 3종은 무광의 골드, 블루, 코랄색으로 구성했다. 한 손에 쉽게 잡히는 그립감을 살렸음에도 골드, 블루는 470mL, 코랄은 580mL의 적지 않은 용량으로 제작해 편의성도 높였다.

  • 이디야커피는 클래시 텀블러를 선선한 가을 시즌부터 추운 겨울에도 이어서 사용할 수 있게 기능성도 높였다.

    스테인리스 소재에 내부를 이중 벽면을 갖춘 '더블월(Double Wall)' 구조로 제작해 보온 기능이 탁월하며, 플립(flip) 방식의 리드로 손쉽게 개폐가 가능하다. 바닥면에는 미끄럼방지 패드가 있어 뜨거운 음료용으로 용이하게 제작했다. 신제품 클래시 텀블러는 골드와 블루는 1만9000원, 코랄은 1만7000원이다.

    써모스, 다채로운 컬러로 취향대로 즐기는 ‘데일리 원터치 텀블러’ 출시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는 10여가지가 넘는 감각적인 컬러로 사용자의 취향과 개성대로 골라서 사용할 수 있는 ‘데일리 원터치 텀블러’를 출시했다.

  • 데일리 원터치 텀블러는 써모스의 시그니처 텀블러인 원터치 텀블러에 다채로운 파스텔 색감을 입혀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힌 제품이다. ▲350ml(멜로우핑크,  스위트라벤더, 라임그린, 허니옐로우, 스모크블루), ▲500ml(크림베이지, 브라우니, 멜로우핑크, 피치핑크, 스위트라벤더, 에어리블루, 코지민트, 허니옐로우, 스모크블루), ▲600ml(브라우니, 딥카키, 텐더블랙), ▲750ml(딥카키, 텐더블랙) 실용적인 4가지 용량으로 구성해, 사용자의 상황에 맞게 용량과 원하는 컬러를 선택하는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데일리 원터치 텀블러는 보다 편리하고 깔끔한 텀블러 사용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별도 구매하여 활용할 수 있는 전용 액세서리를 출시한 것이 특징이다. 텀블러 바닥의 스크래치나 미끄러짐을 방지해 주는 ‘바닥 커버(350ml/500ml/600ml)’를 텀블러와 동일한 컬러로 출시해, 깔끔한 디자인과 더불어 실용성을 높였다.
     
    데일리 원터치 텀블러는 210g의(500ml 기준) 가벼운 무게와 한 손으로 마개를 열어 음용할 수 있는 ‘원터치 오픈 구조’를 적용해 일상생활에서 휴대와 사용이 간편하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마개를 열면 뚜껑이 180도 이상 젖혀져 고정이 가능해 음용 시 뚜껑이 얼굴에 닿지 않아 편리하며, 얼음도 들어가는 4cm 입구 넓이로 평소 아이스 음료 위주로 즐기는 소비자들에게도 제격이다.

    락앤락, ‘펭수 텀블러’ 4가지 시리즈 출시


    락앤락은 EBS 교육방송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컬래버레이션한 ‘펭수 텀블러’ 시리즈를 출시했다.

  • 이번 시리즈는 펭수 클립 텀블러, 펭수 스윙 텀블러, 펭수 워너비 원터치 텀블러, 펭수 밀키 텀블러 총 4가지 시리즈로 각 제품마다 펭수 캐릭터를 중심으로 디자인적 포인트를 살려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하기에도 제격이다.

    먼저 ‘펭수 클립 텀블러’는 펭수의 밝은 이미지를 그대로 옮긴 듯한 화사한 컬러에 한껏 신이 난 펭수가 그려졌다. 3D 인쇄기법을 사용해 펭수를 입체감있게 디자인해 한층 생동감을 살린 점이 특징이다. ‘펭수 스윙 텀블러’는 텀블러로는 잘 볼 수 없었던 컬러풀한 색상에 펭수를 뜻하는 알파벳 P를 적용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두 제품 모두 간편하게 여닫을 수 있는 클립형과 스윙형 뚜껑을 적용해 사무실이나 차량 등 실내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펭수 워너비 원터치 텀블러’는 용량별 상반되는 콘셉트가 돋보인다. 450ml 사이즈는 심플한 무채색 컬러에 펭수 얼굴만으로 포인트를 줘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으로 디자인했으며, 350ml 사이즈는 파스텔 색상에 귀여운 펭수의 앞과 뒤, 옆 모습을 360도 입체적으로 표현했다. ‘펭수 밀키 텀블러’는 우유병을 닮은 300ml의 아담한 사이즈에 펭수를 연상케 하는 노란색과 분홍색을 기반으로 반갑게 인사하는 펭수가 그려져 아기자기한 감성을 전한다. 락앤락 ‘펭수 텀블러’는 전국 락앤락 직·가맹점과 락앤락몰을 비롯해 전국 대형마트와 아트박스 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최신뉴스